만드섭 주술사입니다.
궁수키우다 주술사로 넘어왔는데 이쪽이 더 재밌어서 정착중입니다. 와우 조드처럼 냉기-화염 왔다갔다하며 엠피소모걱정없이 꾸준히 딜할수 있는점이 매력적이더군요.
아직 20렙대 초반이지만 레이드 등 탱커가 있을 시어그로 걱정 안하시고 딜할수 있는 사이클 간단히 공유드립니다. (본 내용은 40이후 파이가, 블리자가를 배우시면 바꾸시면 됩니다만 그때쯤 되시면 다들 나름의 노하우가 생길듯)

<단일몹 기준, 레이드시(탱커 있을시)>
썬더-블리자드-속성변환-파이어-파이어....(엠부족)-속성변환-블리자드-썬더-블리자드-블리자드-(블리자드)(만MP회복 및 속성변환 쿨 돌아옴)-속성변환-파이어-파이어....(엠부족)-속성변환-이후 동일사이클

설명: 썬더는 한방은 약하지만 지속딜이 가능하며, 어그로 수치가 높지않습니다.  탱커가 공격 시작하시는걸 확인후 1번 점사몹에 대해 위 사이클로 운용하시면 됩니다.
요점은 썬더로 약딜을 통해 탱커 어그로수집시간을 주고 블리자드로 약딜 및 썬더에  따른 소모엠피를 채워주고,  이후 속변을통해 화이어버프를 챙겨줍니다.
그 이후 엠이 다 떨어질때까지 화이어 본격 딜을 넣으시고 엠이 다떨어지기전 속변 쿨이 돌아오므로 속변,  블리자드 1회사용 추가를 통해 엠회복버프 2중첩 후 썬더리필,  속변 쿨이오기전까지 엠 회복 및 블리자드로 지속딜,  속변 쿨이올때쯤 만엠 회복이되므로 속변후 바로 화이어 딜로가시면 됩니다. 위 사이클을 따라가시면 썬더 지속딜도 꾸준히 챙길수 있습니다.
무속 마법은 굳이 섞을필요 없다고 보이네요.
주딜은 화이어 계통이고,  블리자드계열은 엠피 버프챙겨가며 버프중에 썬더 등을 섞어 끊기지않는 딜을 유지하시는 목적으로 이해하시면됩니다. 

<단일몹 기준, 솔플시(탱커 없을시)>
1. 피가 적은 몹
파이어-파이어-파이어....(엠부족)-속성변환-블리자드--블리자드-블리자드-(블리자드)(만MP회복 및 속성변환 쿨 돌아옴)-속성변환-파이어-파이어....(엠부족)-속성변환-블리자드......(이후 동일사이클)

2. 피가 많은 몹
(썬더)-파이어-파이어-파이어....(엠부족)-속성변환-블리자드-(썬더)-블리자드-블리자드-(블리자드)(만MP회복 및 속성변환 쿨 돌아옴)-속성변환-파이어-파이어....(엠부족)-속성변환-블리자드......(이후 동일사이클) / 무빙시 즉시시전 무속마법 섞어줄것

설명: 솔플시 피가 많지 않은 몹이라면, 어차피 어그로 걱정은 없고 금방 잡을 수 있으므로 썬더는 빼시는게 좋습니다.
파이어로 시작해서 딜을 하시고 엠이 부족할 때 속변 후 블리자드, 엠이 다시 차면 속변 후 파이어로 전환 사이클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피가 많은 몹을 상대할 경우 어쩔수 없이 무빙을 해야하는데, 이 경우는 이동하는 동안에도 딜을 넣을 수 있는 썬더를 섞어주시는게 좀더 효율이 좋습니다. (탱커 있을시와 유사하게 운용). 즉시시전인 무속마법 배우신 후에는 무빙하시면서 간간히 섞어주셔도 좋습니다. 한가지팁은 무빙은 왠만하면 블리자드 버프있을때 많이 움직이시는게 딜로스를 줄일수 있습니다.

추가로, 여러 몹이 나올시에 힐러에게 어그로가 튀는 경우, 슬리플을 활용하셔서 힐러에게 붙은 몹을 재워주시면 개념흑마 소리 들으실 수 있습니다. 탱커분이 방패던지기 등으로 끌고가신다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 약간의 딜로스가 있더라도 센스있게 재워주시면 힐러님의 사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0이후에는 파이가,  블리자가가 반대속성 버프를 지우면서 최대버프를 채워준다하니 그때쯤 속변 빼시고 사이클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딜사이클 설명은 아래 인증글 참조하시면 될듯합니다.

이상 간단 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