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로벌 서버에서 활동하고 있는 Lou Sharl 루샬입니다.

이프리트 광휘의 방패 반사뎀이 사라짐에 따라, 가루다에기가 주로 쓰입니다. 사실 소환사 자체에 유의미한 큰 폭의 dps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루다 에기의 악화는 나이트의 성령, 닌자의 인, 힐러의 dps에 영향을 줍니다. 무려 마뎀 10%증가-쁘띠 속공인 셈. RDPS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루다를 채택하는 것입니다.

아래로는 각 층마다의 팁들은 생각나는 대로 썼습니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참고만 해주세요.

<1층>

블레이즈

-화염 십자산개, 8산개를 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8산개가 화염페이즈 처음부터 끝까지 말뚝딜이 가능하기 때문에 8산개를 선호합니다.

-화염산개에서 구슬기믹 말뚝딜자리는 이곳입니다.

최대한 끝에 붙어있으면 피하지않고 말뚝딜 가능.


사이클론

-보스가 사이클론을 뛰어 쿵 찍은 후, 전력질주 누르고 루인가 세 번 후 사이클론을 바라보면 타이밍이 딱 맞습니다.


지진

-지진페이즈의 넉백은 견고한 마법을 켜서, 밀려나지 않게 합니다.

-지진 페이즈 쉐어징 후, 굳이 자신의 범위에 맞추지 않고 근딜 것을 함께 맞아도 됩니다.

끝나면 바로 전투기도와 전장의 함성 타이밍이기 때문에 미리 가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 다음 구슬 피하는 기믹은 바하무트 소환이라, 딱히 말뚝딜 할 필요X.


흑수정

-악화가 쿨이면 이프리트 소환을, 아니라면 그대로 가루다 에기를 썼습니다만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쓰나미

-구슬 가로채는 탱버에 나이트에게 구원.


<2층>

-2번째 바하무트 소환은 쐐기 페이즈에 씁니다. 이때 비룡파를 얼마나 우겨 넣는가에 의해 dps가 결정납니다.
-쐐기 페이즈 용의 브레스가 매우 아프기 때문에 여유 있을때 구원.
-쐐기 페이즈 때 에기의 가호 쿨이 돌아오는데 킵했다가, 엑사 기믹이 끝나고 사용합니다. 전투기도, 함성, 속공, 연환계가 모두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3층 - 조심해야할 탱버: 겨자 폭탄>

-탱버가 대상자 주변 AoE이기 때문에 에기가 맞고 죽을 수 있습니다. 탱버때마다 에기 주차에 신경씁니다.

-처리가 확정되는 펀치기믹 장판은 피하지 않아도 됩니다. 후반의 탱커LB로 처리하는 펀치 또한 마찬가지로 피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후 바로 바하무트 소환 타이밍이기 때문에 데미지 증가 버프는 꼭 소환사에게 달라고 합시다.
버프를 먹기 때문에 레벨체커에 바하소환하는 것보다 미리 소환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4층 - 조심해야할 탱버: 태양 광선>

전반
-전반 탱버 역시 대상자 주변 AoE이기 때문에 에기주차에 신경씁니다.

-첫번째 넉백때 견고한 마법은 오메가F로 변한 후 말풍선이 뜨기 직전에 사용합니다.


-4/4산개 때, 에기를 중앙에 주차합니다. 보스 팝업 후 가호 타이밍인데, 중앙주차를 하지 않으면 반대쪽 파티원에게 가호가 닿지 않습니다.


-4/4산개 하고 넉백 후, 주의전환을 꼭 켭시다. 켜지 않으면 탱커가 고통.

-1번째 방어프로그램 디버프를 받기 전, 반대편 보스에게 멀티도트를 합니다. 디버프 받기 전 시전한 도트는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주사위 기믹때 3번이라면(1번은 미리 가있어야함) 보스가 사라질때 까지 딜을 하다가, 가도 늦지 않습니다.


-2번째 방어 프로그램 시전시 쳐야 할 보스도 바뀌게 되는데, 이때 에기의 자동전투, 지시전투로 에기의 전투대상도 바꿔야 합니다.


후반

후반은 딱히 팁이랄 게 없습니다. 정직하게 기믹 처리를 하세요!

-패치의 모니터 탱버 때 전사 혹은 나이트에게 구원.
-앞뒤 좌우로 피하는 기믹 때 하던 캐스팅을 마저 하고 피해도 ok.
-파동포 선 대상자가 됐을 때, 마지막에 좌우로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칼끝딜 하는 근딜들이 위험.
파동포를 받고 루인가 캐스팅을 하지 말고 본진으로 빠르게 복귀해서 기도와 함성을 못받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