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초코보서버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는 이은한이라고 합니다.
항상 직업게시판 눈팅만 하다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오늘 매칭되었던 천동일반 4층에서의 돌개바람의빅터님(당시 학자)의 태도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4층에서 탱2힐2을 제외 딜러진 전멸이었고, 딜러 중에는 부활이 가능했던 솬사분이 두분이 계셨습니다.
백마님의 마나는 이미 간당간당한 상태였고, 나이트님은 관용을 넣어가며 버티는 상황에서
학자(돌개바람의빅터)님이 부활을 넣지 않고 기염법과 도트를 리필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저와 당시 매칭되었던 솬사님 한분이 부활을 넣어달라고 하였습니다.
 
아래는 채팅전문입니다. 메인탱님이 리밋을 너무 빨리써 리트한 흔적이 있습니다
 
 
마나가 없으셔서 부활을 못했다고 하셨는데 캐스팅바에 기염법과 3종도트리필이 보인 상황이었기 때문에 파판 내에 있던 전투로그를 뜯었습니다.
 
게임 내 채팅로그는 돌개바람의빅터님이 부활하신 시점 이후로 찍은 것으로 일부 중복과 잘림이 있습니다.
혹 덜지워진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마저 지우겠습니다.
 
 
그림판을 이용해 옆으로 넓게 떠버렸습니다. 모바일을 배려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너무 지저분한감이 있어 학자님의 공격스킬(도트 및 기염법)이 쓰인 시간대를 뜯어보았습니다
학자님의 부활시점은 오후 3시 36분 경입니다.
 
이 단 한번의 부활도 일어나신 소환사님과 겹쳤었습니다. (매크로로 확인)
생흡으로 얻을 수 있는 마나의 양은 회당 800정도로, 3연속으로 생흡을 한 분을 살릴 수 있습니다.
그 이전에 소모 마나량이 530인 기염법과 적어도 353이상은 소모하는 도트리필을 하실 수 있는 마나라면 충분히 다른 분을 살릴 수 있으셨다고 봅니다.
심지어 부활을 받으신 소환사 두분도 일어나자마자 바로 부활 캐스팅을 넣으셨는데 비슷한 조건의 학자가 할 수 없을 것이란 생각은 더더욱 안듭니다.
 
 
 
돌개바람의빅터님.
갓 일어났을 때 마나가 부족할 수 있다는 점을 알기에그래서 일어나자마자 부활! 외친 것도 아닙니다.
저는 학자님의 기염법 캐스팅 올라가는 것을 목격하였기 때문에 그 때서야 부활을 부탁드렸습니다.
 
딸피여서 잡았다는 트위터 글을 제가 보았습니다. 딸피요? 당시 알렉산더 프라임은 1~2%의 딸피가 아니었고 9~10%대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꽤 많은 피를 남겨둔 상태에서 마나가 바닥을 향해 가고 있으나 어떻게든 살려보기 위해 부활과 힐을 병행하셨던 백마님, 관용힐과 천무 등으로 버티던 나이트님, 방금 일어나 마나가 없으셨다던 돌개바람의빅터님과 이미 다수가 죽었기에 어떻게든 뎀감하려 저만치에 있던 쉐어뎀을 같이 맞아보겠다며 전질+평정으로 TP번을 맞이한 전사인 제가 잡을 수 있던 피였을까요
 
 
돌개바람의빅터
당신이 딜을 할 마나로 충분히 파티원을 살릴 수 있었다는 사실을,
당신을 파티창을 통해 지적한 것은 전사인 저인데 애꿎은 솬사님을 붙잡은 사실을,
누가 그걸 모르겠습니까?
 
 
 
* 읽기 힘드신 분을 위한 요약
 
>2탱 1힐의 상태에서 학자(돌개바람의빅터)님 부활
>본인 : 학자님 딜 말고 부활이 나아요
>학자 : 부활할 마나가 없음 (기염법~ 3도트~) 그걸 누가모름~
>백마 : (의문의 초월하는 힘의 백마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