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벙클 서버에서 게임을 하고있는 니킬이라고 합니다.
인벤 아이디가 없어 지인분의 아이디를 빌려 글을 올립니다.

14일 AM 05:30 쯔음 서버초월 파티찾기 '베나안'님의 극소피아 '초 트 숙팟'에 들어가 점성으로 플레이했습니다.
3릴 후 AM 6:30분이 넘어 파티를 나왔습니다.




진행이 끝난 뒤 미터기를 보다 마지막 릴에 흑마님의 미스 7번을 보게 되었고
극만신 오시는 데에 기본 명중은 챙기시는게 기본이라 생각하여 흑마님께 말씀드리러 파티에 다시 들어갔습니다.



파티에 다시 들어갔을 때와 강퇴 당하기 전까지의 채팅 전문입니다.
닌자님과 새로 들어오신 분들의 닉네임, 서버는 가렸습니다.

초행, 트라이, 숙련팟이였기 때문에 기믹 미숙이시라 생각하여 템은 캡쳐 해놓지 못했습니다.

아무리 초행, 미숙이 껴있는 파티라고 해도 필수사항이 아닌 선택사항 극만신에 오시는데 명중셋팅은 기본 아닙니까?

더불어 아무리 소피아가 저번 시즌 극만신이라고는 해도 3.4와 3.5는 장비 템렙 자체는 동일하게 묶여있는 시즌이라 현 시즌 극만신과 비슷한 난이도로 볼 수 있는데 최소한의 양심을 챙겨오시는걸 안하신듯 합니다.

게임을 재미로 하는건 맞지만 재미를 위해 최소 명중과 기본 템 정도는 맞추고 오셔야하는건 당연한거라 생각합니다.
적어도 본인들의 재미를 위해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주는건 즐겜이라고 부를 수 없지 않을까요?

언제부터 극만신 트라이 파티가 명중 안챙겨와도 되고 아무나 갈 수 있게 되었는지 모르게습니다.

초행팟이건 트라이팟이건 극만신 가는 이상 최소한의 준비는 필요합니다. 그게 명중컷과 공략숙지라고 생각됩니다.
트라이팟도 초행팟도 둘다 공략을 숙지한 상태에서 템을 갖추고 연습하는 곳이지 아무렇게나 편한 마음으로 가는 곳이 아닙니다. 템과 명중을 맞추시고 공략을 숙지해오시는게 싫으시면 해딩팟을 짜시던지 지인 풀팟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지인팟도 부대팟도 아닌 서버초월파티찾기 공팟에서 템렙, 명중등 기본을 맞춰오는건 당연한것이며 그 기본을 요구 했는데 숙련파티에 가라, 트팟에 훼방놓지 말라 하시는 것도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0/15 22:20 추가 글입니다------------




여신송골매 호루라기 때문에 사사게에 올렸다는 말씀이 있어서 사진 올립니다.
저는 2017년 07월 24일 여신매루라기를 먹었습니다. 10월 14일 당일 매루라기 선입찰, 입찰을 아예 누를 수 없으며 포기 외엔 선택지가 없는 사람입니다.


베나안님의 "차피 트팟이고" 말씀에 트팟이여도 명중컷은 맞추고 오는 것이 기본이라는 뜻에서 "선택제 올 때는 항상 그에 맞는 장비 갖추고 와야하는거예요;" 말씀드렸습니다. 즉, 베나안님께 장비를 갖추고 와야한다 한 것 아니라 흑마님의 명중미달에 트팟이니 괜찮다 말씀하시면 안된다는 의미였습니다. 그리고  미스난 흑마님의 명중이 630이라면 저 미스 7번은 무엇입니까? 왜 그때 오버명중이라 말씀해주시지 않으신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