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에도 인사드렸던 모그리 슈테른바인입니다.

오늘 공팟에서 만난 학자님이 너무 심각하다는 생각이 들어 또 사사게로 오게 되었습니다.

우선 1트째에서 학자님이 기믹 미스로 사망하시고 백마님 혼자 힐 하시고 부활 시키다가 전멸이 났습니다.

그 상태에서 미터기를 보니 상태가 상당히 처참하더군요.


1트 미터기입니다.

보시다시피 학자님의 딜과 힐 상태가 처참합니다.

그럼 이때의 사용 스킬을 살펴보죠.

사용하신 공격스킬은 마염법과 미아즈마 뿐이십니다. 그나마도 미아즈마 스윙수가 5밖에 안 되는군요.


힐스킬 상태도 상태가 처참하긴 마찬가지네요.

그러고보니 바이오라는 즉발뎀이 없는 디버프군요. 버프/디버프 창을 봅시다.


...미아즈마의 스윙수는 5, 바이오라의 스윙수가 3이군요.

이쯤에서 장비를 살펴봅니다.


[스샷은 제가 미처 촬영하지 못해, 막트 전에 스샷을 찍으신 기공님의 협조를 받았습니다.]

네. 일어버린 알라그 치유사 팔찌 하나, 락슈미 치유사 반지 하나에 나머지는 전부 진리템이군요.

일단 이 시점에서는 장비이름만 보고 넘겼습니다.

기믹 실수로 죽어서 저런 처참한 상태인가보지...하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2트째입니다.


아까보다 더 처참해졌군요.



여전히 변함없는 공격스킬 사용내역입니다. 참고로 2트입니다. 아까 올린 1트 내역이 아닙니다.



바이오라 스윙수 2, 미아즈마 스윙수 2입니다. 처참하군요.

이후 3, 4, 5트는 그냥 미터기만 보도록 합시다.

3트


4트


참고로 4트까지 온 상황에서 확인해보니 저 장비들을 다 합쳐서 머리에 심안하이쟈 하나, 팔찌에 지능하이쟈 하나, 락슈미반지에 활력하이쟈 하나, 귀걸이에 시전쟈 하나, 그리고 신발에 마테하나까지 총 5개의 마테만 박혀있더군요. 참다참다 이젠 안돼겠다 싶어서 이 쯤에서 한마디 드렸습니다.

[채팅 로그는 백마도사님의 협조를 받았습니다.]
네. 일단 딜 이야기는 하지 않고 기믹처리 및 학자님의 템렙과 마테상태에 대해서 지적을 드렸습니다만 반응이 없으셨고, 다른 분들도 그걸 보시고는 그제서야 심각성을 아셨는지 막트를 하기로 했습니다.

막트


.....네. 여전히 처참하군요. 그래도 학자님을 제외한 다른 분들이 막트라는 긴장감을 가지고 임한 결과 약간의 미스는 있었습니다만 깨긴 깼습니다.



그 와중에 1~5트동안 부활지원과 힐을 너무 안 하시는 학자님때문에 백마님이 참다참다못해 '좀 살려요'라고 말씀 하신 것도 보이는군요.

어쨌든 저런 분을 데리고 1층을 클리어 하고 이후 진행상태로 방생해버린 것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만, 일단 저희도 고통받았음을 감안해주셨으면 합니다.

덤으로 저희는 공략 완료/완료 목적 매칭을 넣었기에 이미 클리어한 학자님이 저정도로 처참하실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었음도 감안해주셨으면 좋겠네요.

+

덤으로 나온 아이템은 치유사 허리띠와 공격대 반지였습니다.

반지는 제가 먹었습니다만, 허리띠는 학자님이 드셨네요. 하하....


백마님이 저런 말씀을 하셨지만 꿋꿋이 드시고 가셨습니다.

총체적으로 고통받으신 백마님께 잠시 묵념.



모그리 '계란밥' 님, 만나서 더러웠고 다시는 뵙는 일 없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