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톤베리섭과 카벙클섭에서 활동하고 있는 깽도리라고 합니다. 

 우선 이 시간에 사사게에 글을 올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과 사사게에는 처음으로 올리게 되어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는점에 대해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카벙클 서버에서는 탱커위주로 육성하는 중이며, 톤베리에서는 딜러위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8년 4월 16일 오전3시 20분경 도끼술사 렙업 하기위해 무작위 레벨링을 들어갔고 사스타샤 침식동굴에 매칭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도끼술사 레벨링을 포도주를 줍거나 알 줍는것으로 레벨링을 해서 사스타샤는 초행이였습니다. 물론 암기랑 나이트로 사스타샤를 다녀온 경험은 있지만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도끼술사에 적응하기 위해 던전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시작을 했는데 힐러 (백마도사)인 머큐리람펜님이 먼저 달리시더니 몬스터 어글을 잡는겁니다. 처음만 이랬으면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고 넘어가려 했는데 한번이 아니고 계속 그러시길래 "제가 도끼술사 초행이라서 그런데 어글잡기가 좀 버거워서 어글잡는데 도와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라고 적었습니다.(이 부분에 대해서 스샷이 없어서 대사가 다소 틀릴 수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그랬더니 힐러인 머큐리람펜님께선 여기 탱없어도 되니까 대충하라고 말하셨고 전 너무 어이가 없어서 "그럼 전 뭔데요" 라고 말했더니 초행이니까 대충하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저도 잘한건 아닙니다. 너무 화나고 뭐라 표현을 못하겠어서 "어휴"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이 시간에 초행 교육시켜가며 편의 봐줘야 하냐고 되려 반문하셨고, (스샷에는 없습니다)-> 탱커가 징찍는거 일일이 기다려야 하냐 라며 필요없으니까 나가라고 초행을 배려하지 않는 말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초행이면 배려해줘야 하는게 맞는거 아니냐 라고 말했더니 이 시간에 무슨 배려라며 꾸준히 먼저 달려나가 어글을 잡았습니다. 물론 저도 먼저 달려나가서 어글잡고 딜러분들한테 어글튀지 않게 꾸준히 했습니다. 

 하지만 계속 하는 와중에도 먼저 달려가서 어글잡는 행동을 멈추지 않으셨고, 저도 이 파티에는 도저히 할 수 없겠다 싶어서 나가겠다고 말하고 나왔습니다. 

 물론 새벽3시에 무작위 레벨링 돌렸는데 사스타샤가 매칭되면 만렙이신 분들은 짜증날수 있다고 봅니다.
 그때 파티 보니까 딜러에 창술사분 초행이였던거 같았는데 도중에 나가게 되어서 어떻게 되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안그래도 사스타샤가 메인 퀘스트에서 맨 처음던전인걸로 아는데 딜러로 오신 초행분한테 좋은 모습 보여줬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죄송하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초행한테 시간 늦었다고 배려하는 모습없이 독단적으로 행동하는게 고인물이라는 소리를 듣는게 아닐지 본인이 직.접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래는 공홈에 신고만 하고 끝낼까 생각했지만 저를 이후로 다른분들이 피해 안봤으면하는 마음에 사사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모그리 서버에 머큐리람펜 이라는 유저였습니다. 
 아래에 스샷을 첨부하였습니다. 처음써보는 글이라 잘 전달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앞으로는 이런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P.s 마지막에 가린부분은 자유부대 채팅부분이고 이 던전에서 있었던 일과는 무관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른 딜러분들하고는 관련이 없었다고 생각되어 가리게 되었습니다.

요약정리
1. 도끼술사 레벨링 하기위해 무작 레벨링 매칭했더니 사스타샤가 나옴
2. 힐러가 먼저 출발해서 딜넣고 있길래 초행이니 배려해달라 라고 말했다가 여기 탱커 필요없다고 함
3. 한숨쉬었더니 이시간에 무슨 배려냐며 필요없으니 나가라고 함
4. 같은 일이 반복되자 더이상은 안될거같아 나왔음
5. 모그리 서버 머큐리람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