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을 쓰는 재주가 없어 가독성이 떨어지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특성을 달수 있는 금카팀이 유행하면서 저도 부계 사용을 위해 어디 괜찮은 금카팀이 없나 찾아보던 중 2선까지의 짝발은 절대로 사용하기 싫어 뒤적거리다 찾아낸 정말 괜찮은 3조 금카팀을 발견하게 되어 공유 드립니다.


23NG 8명 + 잉글랜드 6명(다른 시즌3명) / 8금빛+3은빛 팀 입니다.


다만 시즌 단일은 팀컬러가 최대 3까지 밖에 적용되지 않아 +7이 최대 케미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3NG에 정말 싸고 괜찮은 선수들이 많은데 짝발 천국에 6명 양발 중 3명은 너무 비싸 찾아보던 중 잉글랜드 케미가 겹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부계정에 맞춘 2선까지 양발로 나오는 8 금카 + 3은카 / 23ng + 잉글랜드 팀으로 각 선수들 능력치 같이 보여드리겠습니다.



1) 이 팀을 맞추게 된 원인 당고 우아타라



현재 약 3000억 BP의 금액으로 23NG 은디아예 같은 경우 2.5조의 높은 가격과 공수 참여도 2/3으로 인하여 이놈을 톱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177cm / 71kg 보통의 체중으로 골 결정력과 슛 파워, 중거리 슛이 타 톱에 비하여 살짝 낮은 감이 있지만 집중훈련을 통하여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며 무엇보다 금액대가 저렴한 양발 톱 자원으로 체감이 굉장히 좋고 빠른 속가, 몸싸움과 밸런스가 높아 어떤 수비수가 와도 버티며 뚫어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 굉장히 높은 점프와 준수한 헤딩으로 좋은 헤더의 모습도 보여줍니다.


중거리 슛, 속력, 골결정력 집중 훈련 +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 사용



2) 500억 양발 윙자원 아나스 자루니



현재 500억이라는 말도 안되는 금액으로 실사용이 가능한 양발 윙 자원 자루니입니다.


준수한 속가와 높은 민/밸/드/볼 로 인한 좋은 체감을 가진 양발 윙으로 단점은 중거리 슛과 커브로 집중훈련으로 능력치를 올려 사용중에 있습니다. 첼엠 혹은 LN 조콜과 같은 체감과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중거리 슛, 커브 집중 훈련 +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 사용



3) 만능 자원 케네스 테일러



현재 7000억의 가격을 형성 중인, 굳이 단점을 찾자면 조금 높은 가격과 짝발인 테일러입니다.


높은 속가 골 능력치로 모든 미드필더 포지션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정말 단점을 찾지 못할 정도로 만족하며 사용중에 있습니다.


집중 훈련 x / 예리한 감아차기 혹은 패스 마스터 특성 사용



4) 두 번째 만능 자원 파비오 미레티



현재 6500억으로 사용이 가능한 두 번째 만능 자원 미레티 입니다.


단점으로 따지자면 낮은 슛파워와 중거리 슛, 높은 가격으로 현재 집중훈련으로 올려 사용중에 있으며 테일러와 같이 전천후 미드필더로 사용 가능합니다.


중거리 슛, 슛 파워 집중 훈련 + 예리한 감아차기 혹은 패스 마스터 특성



5) 카일 워커 뺨 후려치는 미국산 업그레이드 차두리 조 스캘리



현재 2400억으로 사용 가능한 역대급 가성비 센터백 스캘리입니다.


단점 없습니다.


굉장히 좋은 체격 조건, 빠른 속가, 짧은 패스 128 / 긴 패스 117로 빌드업, 준수한 수비능력과 엄청나게 높은 131 민첩성과 133 밸런스, 131에 점프 능력으로 제가 여태까지 사용해본 역대급 센터백입니다.


다른 선수는 다 바꿔도 이 친구는 무조건 데려가세요.


집중 훈련 x / 파워 헤더 특성 사용



6) 발 밑과 제공권이 끝내주는 든든한 센터백 테일러 하우드 벨리스(잉글랜드)



현재 2500억으로 구매 가능한 센터백 하우드-벨리스입니다.


원래 느린 센터백을 싫어하는데 이 친구 덕분에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스캘리가 뛰어다니면서 수비 해준다면 이 친구는 잘 자리 잡고 마지막 통곡의 벽으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수 참여도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자리를 너무 잘 지켜주고 태클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모든 공을 다 빼오는 선수입니다. 단점으로는 낮은 속가와 둔한 체감이 있습니다.


속력, 가속력 집중 훈련 + 파워 헤더 특성



7) 미드필더 출신 오른쪽 윙백 앨릭스 스콧(잉글랜드)



현재 1800억으로 구매 가능한 만능 윙백 자원 스콧입니다.


사실 거의 접을 뻔 했던 23ng+잉글랜드를 완성시켜준 인물로 약발이 3이지만 윙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구로 미드필더 출신이기에 단점이 없는 완벽한 윙백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집중 훈련 x / 승부욕 혹은 패스 마스터 특성 사용



8) 닉 포프에 가려진 비운의 수문장 제임스 트래포드(잉글랜드)



현재 200억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적극적 크로스 있는 정말 좋은 수문장입니다.


키가 192cm로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지만 여태까지 페널티 박스 밖에서의 골을 먹어본 경험은 굉장히 적으며 미친듯한 근거리 선방과 2차 3차 선방으로 굉장히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넥스트 필드로 인하여 키가 작은 키퍼의 선방률이 오르는 모습을 보여 충분히 믿고 맡길 수 있는 골 키퍼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집중 훈련 x / 침착한 1:1 수비 혹은 스위퍼 키퍼 특성 사용



이 친구들에 양발 천국 잉글랜드 자원 3명을 넣어주면 8금+3은 캐미 사용이 가능하며 저 같은 경우 공격형 미드필더 해리 케인과 왼쪽 풀백 애슐리 콜, 오른쪽 윙어 존 반스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직접 사진을 통하여 보이는 스탯을 보시면 알겠지만 충분히 실사용 가능한 미친 가성비 친구들로 부담이 가는 미드필더 두 친구들 같은 경우 잉글랜드가 아니라 충분히 더 저렴한 23ng 선수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위에 언급된 세 명의 잉글랜드 선수 중 하우드가 너무 둔하다 던지 골키퍼를 닉 포프로 사용하고 싶다 던지 하시다면 왼쪽 윙백으로 250억으로 구매 가능한 23ng 파티노 금카 투입 후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23ng 파티노는 페이스온이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챌린저 1부 ~ 슈퍼 챌린저에서 사용한 팀으로 준수한 성적을 보이고 서민 구단이시면 한번쯤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여태까지 현재 부 계정에 실사용 하고 있는 23ng/잉글랜드 8금+3은 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