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감모 판수를 줄이면서 순위 안에 들기를 목표로 했지만 400승 이상은 해야 결과가 만족스러웠고, 매우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판수를 늘리기 위해 현재 사용 중인 앱코 A250W 3335 무선 마우스에 매크로 를 실험해 보고 최근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팁이 될까 글을 작성해 봅니다.

예전에 로지텍 매크로 처럼 설정해서 해봤는데 문제점이
1. 페이지(매크로 동작)가 작다.
2. 짧은 esc 사이클 
3. 피파 프로그램과 충돌로 종료 몰수패
있었는데 로지텍 매크로 영상 댓글들을 보면서 설정을 맞춰 보니 정상작동 하고 8판 정도 하는데 1시간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사용중인 마우스



매크로 설정


일단 기본적인 설정은 
1. 기록시작 버튼을 누르고 S 스페이스바 를 반복적으로 눌러준다. 더 이상 키를 입력하지 못한다고 알림이 온다.
2. 마지막 S 스페이스바 버튼을 ESC와 좌클릭으로 바꿔준다. 
3. S와 스페이스바 시간 간격을 400~500 사이로 맞춘다.
4. 여기서 중요! 마지막 스페이스바 ESC 사이 시간 간격을 5000~7000ms(5초에서 7초)로 설정하고, ESC 와 좌클릭 사이 시간 간격을 300~2000ms 사이로 설정해준다.

마지막 설정 이유는 (로지텍 매크로는 모르겠으나) 버튼 입력 수(?)가 적어 ESC를 경기 도중 자주 입력하게 됩니다. ESC를 자주 입력하여 교체창이 뜨면 그걸 또 클릭으로 닫아서 S 스페이스바 를 눌러 스킵을 해야하는데 이때 시간 설정을 (로지텍은 50ms) 매우 짧게 설정하면 매우 자주 교체창이 켜졌다 꺼졌다 렉이 걸릴 정도로 매크로가 실행 됩니다. 이런 이유로 프로그램 끼리 충돌을 일으켜서 강제종료로 몰수패를 당하거나 키가 씹혀서 교체창이 꺼지지 않아 다음 경기로 넘어가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5. 마지막으로 마우스 커서를 사진과 같이 선수간격 오프사이드 트랩 사이에 두어서 교체창을 왼쪽 클릭으로 꺼줄 수 있게 합니다. 여기서도 왼쪽 클릭 시간 간격을 짧게 설정하면 교체창이 켜지기도 전에 꺼져서 렉, 강제종료 현상이 발생합니다. 본인은 교체창이 켜지고 2초에서 3초 사이에 꺼지게 설정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글 마지막 팁으로 매크로 사용 중 구글 데스크탑 원격 조종 어플 사용 시 마찬가지로 강제종료 현상을 격어 사용을 비추 드리고 아직도 모바일 버그가 존재 하는데 이걸 이용해서 매칭 잡고 취소 눌러서 이미 매칭되었다는 알림이 뜨면 경기 돌리는 중 실버팩 강장을 할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시간 있을 때 해봤는데 한시간에 평균 2억은 벌었습니다.(탑클 사용, pc방X, 아 2~3천bp 투자해서 입니다.) (저는 지금 월클로 나락가서 이 방법으로 그나마 맨탈 잡고 있습니다. ㅋㅋㅋ)

혹시 감모 하시는 분 중에 앱코를 사용하시면 한번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