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두절미하고 공략 시작합니다.

이 공략은 2회 헬리포트 퇴각 + 1회 강제 퇴각을 이용한 쥬피터를 최대 3기까지 잡는 방법입니다.
총 사용되는 제대는 본제대 + 더미제대 2로 총 3개제대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공략으로 써보려고 했지만 경우의 수를 설명하기가 너무 번거로워 포인트만 설명드릴게요.
스샷또한 경우의 수를 보여드리기가 힘들어 지도 한장으로 대신합니다...

중간 중간 경우에 따라 해야할 행동이 적어지거나 많아지거나 하지만 행동력을 덜쓰냐 적게쓰냐 차이만 날 뿐 큰 틀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최종적으로 본제대를 강제퇴각시키는 셈이라 식량을 1칸 버리게 됩니다. 
이점이 신경쓰이시면 본제대의 식량소모량을 적게 편성해두시는편이 좋습니다.

최종적으로 기억하실 경우의 수는 3번 헬리포트에 강한 쥬피터가 있냐/ 약한주피터가 있냐/ 아무것도 없냐
그리고 2번자리에 쥬피터가 있냐 없냐입니다.

글로만 써서 장황하게 보일수도 있지만 기존 공략들과 큰 변경점은 없어서 기존 방식대로 하시던 분들이나
하시던 분이 아니더라도 몇변 해보면 금방 익숙해지실거라고 봅니다.

A. 3번자리에 약한 쥬피터가 있을 경우
 1. 본제대로 작전을 시작하고 본제대 보급을 해줍시다.
 2. 1턴째에 본제대로 7번 레이더의 적을 처치하고 점령합니다.
 3.1. 2턴째에 남은 적이 6번으로 이동했을 경우 본제대를 9번 위치에 이동시키고 더미제대를 불러옵니다.
 3.2. 만약 적이 8번으로 이동했을 경우 본제대를 8번으로 이동시켜 적을 처치하고 더미제대를 불러옵니다.
 3.3. 만약 적이 본제대로 들박했을 경우 본제대를 9번 위치에 이동시키고 더미제대를 불러옵니다.
      (본제대 이동 안해도 무방합니다. 그냥 6번위치 포위점령 방지 및 패턴을 2개로 단순화 시키기 위한 목적입니다.)
 4. 3턴째에 본제대로 3번 헬리포트를 점령합니다.
 5. 4턴시작 후 본진을 퇴각시킵니다.
 6. 4턴 ~ 6턴째에 더미제대를 5번 6번 위치에 이동시키고 9번 위치가 점령된 상태일경우 해당 포인트도 점령시켜 둡시다.
 7. 7턴시작시 모든 적의 위치가 파악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물론 그전에 파악 가능한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만 그부분은 임기응변으로 수고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8.1. 7턴시작시 본제대를 불러와서 1번, 4번 헬리포트에 쥬피터가 있을 경우 하나먼저 처치하고 7턴째에 처치한 후 8턴째에 점령퇴각 하시고 나머지 하나 마저 잡으신 후 종료하시면됩니다.
 8.2. 1,4둘중에 하나가있고 2번에 하나가 있는 경우 7턴째에 1번이나 4번 쥬피터를 처치하시고 8턴째 본제대 점령퇴각 및 5번이나 10번자리에 있을 더미제대를 이용하여 랜덤발판 들박 퇴각하셔서 잠복한 적을 불러냅니다. 그러면 9턴째에 곱게 길을 비켜줄테니 본제대로 쥬피터를 치신 뒤 종료하시면 됩니다.
 8.3. 8.2의 경우 8턴째에 본제대를 퇴각시키면 다음턴 시작시 행동점수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8턴 종료전에 다시 불러줍시다.


B. 3번자리에 강한 쥬피터가 있는 경우
 1. 본제대로 작전을 시작하고 본제대 보급을 해줍시다.
 2. 1턴째에 본제대로 7번 레이더의 적을 처치하고 점령합니다.
 3.1. 2턴째에 남은 적이 6번으로 이동했을 경우 본제대를 10번 위치에 이동시키고 더미제대를 불러옵니다.
 3.2. 만약 적이 8번으로 이동했을 경우 본제대를 8번으로 이동시켜 적을 처치하고 더미제대를 불러옵니다.
 3.3. 만약 적이 본제대로 들박했을 경우 본제대를 10번 위치에 이동시키고 더미제대를 불러옵니다.
 4. 3턴째에 본제대로 1번 헬리포트를 점령합니다. 쥬피터가 해당 위치에 있든 없든 동일합니다. 본대를 10번위치로 이동한 경우(3.1, 3.3)에는 행동력이 1 남으므로 헬리포트 점령후 더미제대를 10으로 이동시켜줍니다.(3.1의 경우에는 이 동작이 필수입니다. 남은 적을 처치하기 위한 1턴을 벌 수 있어요)
 5.1. 4턴시작 후 본진을 퇴각시킵니다.
 5.2. 만약 3.1에 해당하는 상황일 경우 4턴째에 본제대를 이용하여 7번이나 8번자리에 위치할 적을 처치합니다. 만약 변태처럼 6으로 다시 올라가더라도 9번위치에 본제대를 보내놓으면 5턴 시작시에 들박해서 죽어줄겁니다. 이후 남은 행동력 1로 더미제대를 하나 더 소환합니다.
 5.3. 남은 적 처치 후 본 제대는 반드시 시작 헬리포트로 보내 퇴각시킵니다.
 5.4. 이후부터는 A케이스의 6번부터와 동일합니다.
 6. 4턴 ~ 6턴째에 더미제대를 5번 6번 위치에 이동시키고 9번 위치가 점령된 상태일경우 해당 포인트도 점령시켜 둡시다.
 7. 7턴시작시 모든 적의 위치가 파악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물론 그전에 파악 가능한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만 그부분은 임기응변으로 수고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8.1. 7턴시작시 본제대를 불러와서 1번, 4번 헬리포트에 쥬피터가 있을 경우 하나먼저 처치하고 7턴째에 처치한 후 8턴째에 점령퇴각 하시고 나머지 하나 마저 잡으신 후 종료하시면됩니다.
 8.2 1,4둘중에 하나가있고 2번에 하나가 있는 경우 7턴째에 1번이나 4번 쥬피터를 처치하시고 8턴째 본제대 점령퇴각 및 5번이나 10번자리에 있을 더미제대를 이용하여 랜덤발판 들박 퇴각하셔서 잠복한 적을 불러냅니다. 그러면 9턴째에 곱게 길을 비켜줄테니 본제대로 쥬피터를 치신 뒤 종료하시면 됩니다.
 8.3. 8.2의 경우 8턴째에 본제대를 퇴각시키면 다음턴 시작시 행동점수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8턴 종료전에 다시 불러줍시다.

C. 3번자리에 쥬피터가 없는 경우
 1. 본제대로 작전을 시작하고 본제대 보급을 해줍시다.
 2. 1턴째에 본제대로 7번 레이더의 적을 처치하고 점령합니다.
 3.1. 2턴째에 남은 적이 6번으로 이동했을 경우 본제대를 10번 위치에 이동시키고 더미제대를 불러옵니다.
 3.2. 만약 적이 8번으로 이동했을 경우 본제대를 8번으로 이동시켜 적을 처치하고 더미제대를 불러옵니다.
 3.3. 만약 적이 본제대로 들박했을 경우 본제대를 10번 위치에 이동시키고 더미제대를 불러옵니다.
 4.1. 3턴째에 본제대로 1번 헬리포트를 점령합니다.
 4.2. 만약 1번 헬리포트에 약한 쥬피터가 있거나 비어있을 경우에는 B케이스의 4번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4.3. 만약 1번 헬리포트에 강한 쥬피터가 있고 3.2가 아닌 경우 본 제대를 본진까지 내립니다. 이후는 B케이스의 5.2번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4.4. 먄약 1번 헬리포트에 강한 쥬피터가 있고 3.2의 경우 본진에 더미제대를 하나 더 소환한 후 턴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5턴째에 본제대를 본진까지 내려 퇴각시킵니다. 이후부터는 A케이스의 6번부터와 거의 동일합니다.
 4.5. 이후 진행시 본제대의 재 소환 시점은 7턴 시작시가 아니라 6턴 종료시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헬리포트 점령이 되지 않은 상태라 턴이 부족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