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글은


150/150/150/150 만돌리다 지친 제가 


네이버 공식카페 둘러보다 


https://m.cafe.naver.com/girlsfrontlinekr/929187


Cookinie님의 글을 허락받고 퍼온것이므로


제목에서 알수있듯이 뇌피셜 장비범용식입니다.


판단과 쓰실지는 본인의 판단하시길바랍니다.








--------------------------------------------------------------------------------------





결론부터 적겠습니다. 140 / 150 / 120 / 150 돌리세요.


 
시간 남는 분들을 위해 전에 했던 얘기를 다시 정리할 겸, 이 식이 왜나왔는지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5성 장비는 고유의 최적식이 존재한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적식이란 제조로 나올 수 있는 5성 장비가 별로 없고, 다른 최적식 간 간격이 충분할 때, 그 장비가 나올 확률을 최대화하는 제조식이라고 제가 맘대로 정의하겠습니다. 최고의 저격식을 만드려면, 각 장비의 등장 조건을 이용하면서 원하는 5성 장비의 최적식에 최대한 가까운 자원을 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다른 장비의 최적식과 가까워지면 되려 제조확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5성에 할당된 자리를 두고 서로 싸우기 때문입니다.




 이 가설 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최적식 모델 짜기입니다. 최적식과 영 엉뚱한 값을 넣으면, 원하는 장비를 얻을 확률이 극도로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도무지 힌트를 찾기 어려워 R이라도 돌려야 찾을 것 같은 인형제조와는 달리 장비는 최적식으로 예상되는 값을 찾기가 상대적으로 쉬웠습니다. 그 이유를 꼽자면




상대적으로 적은 리스크. 자원 투입량이 각각300을 넘지 않기 때문에 실험적인 식을 시험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범위가 좁아 예측에 유리합니다.




힌트로 추정되는 값이 2개나 존재. 4~5성 장비를 분해할 때 얻는 자원의 비와 장비 강화 시 소모되는 자원의 비가 비슷합니다. 이는 특정 장비를 상징하는 값이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볼 수 있는 요소입니다.




다양한 종류. 병종이 6개로 정해진 인형과는 달리, 장비는 종류가 다양하며, 요구하는 자원량도 그렇습니다. 그 탓에, 정말 다양한 식이 모수 사이트에 기록되며, 최적식의 비밀을 파헤치는데 밑거름이 됩니다.




 저는 4~5성 장비 분해식을 이용한 모델 1과 장비 강화식을 이용한 모델 2를 만들고, 내부의 계수를 모수 사이트에서 가장 용한 저격식인 광학류(옵티컬, 이오텍, 레드닷)와 탄통 저격식을 기준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이 모델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 1: ( 4성 분해식 x 75+ 5성 분해식 x 50 ) / 2    ## 최저값: 50


모델 2: 장비 강화식 x 500


 
아래는 그렇게 구한 표입니다.

















두 값에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4, 5성 분해식 평균 모델: 야시경 최적식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만, 값들이 다소 부정확합니다.




장비 강화식 모델: 값이 세세하지만, 그 값에 정말 근거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야시경은 강화가 안 되므로 구할 수 없습니다. (야시경에 수치가 있는데, 4, 5성 분해식 평균 모델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두 값은 세세한 부분에서는 차이가 나지만, 대개 비슷한 값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몇몇 식들은 잘 알려진 다른 저격식과 꽤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최적식이 이 두 모델 주변의 어딘가에 있다는 심증이 더 강렬해집니다.




  그런데, 이게 범용식이랑 무슨 관련이 있을까요? 범용식은 전체 최적식의 평균으로 간단하게 뽑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해서 나온 값은 140 / 150 / 110~120 / 150입니다.탄약과 부품은 장비 등장 조건 때문에 150으로 고정시켜야 합니다. 공교롭게도 장비강화식 모델에서 범용식은 탄약과 부품이 150 근처에 있습니다. 최적식 이론의 신빙성이 높다면, 굳이 150 x 4로 자원을 허투루 쓰는 것보다 인력 10, 식량 30 아끼는 게 좋지요.


 

  문제는 표본 부족. 이벤트 때문에 자원을 인형 제조에 집중하고 있어 현재 범용식 표본 쌓는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대략 이 모양입니다. 레드닷, 이오텍, 옵티컬은 한 몸이나 다름 없으니 언젠가는 나올 테고, 아직안 나온 건 외골격과 탄통, 길리슈트네요. 현재 나온 5성은 야시경이 유일합니다. 안 나온 장비들도 등장 조건을 보면 안 나올 리가 없기 때문에 쓰셔도 무방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