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투는 디시에도 글 남기느라 선택한 말투
비판과 의견은 받아요 (욕만 삼가해주셈)

솔직히 말해서 난 게임에 대해 ㅈ도 모르지만 10년동안 꾸준히 연어짓은 하고 있거든..

이번에 패치를 보고 망조가 뜨는거 같아서 글을 남김 참고로 디시는 보통 눈팅만 했었음(인벤도 함)

그리고 게임에 애정도 있고 이번에는 캐쉬백도 가능하단말이야 ㅅㅂ아프지마 망전아..

말투가 ㄴㄷ같고 글재주도 없지만 봐주시면 감사




이번 밸런스95적용 패치를 보고 든 생각인데 이럴거면


앞으로 내는 보스들을 약간 시즌2 보스들처럼 스펙을 상향시키지 않고? 내야 된다고 봄


그리고 방어구를 천 경갑 중갑 플레 만들 능력이 안되면 오히려 인챈트를 세분화시켜서 여러개를 내야한다고 생각함




지금 하는 방향성만 봐도 수치를 가지고 하는 패치밖에 안되는거 같은데


그렇게 하고 싶으면 수치에서 더욱 많은 선택지를 줘야한다고 생각함




수치공부를 한것도 아니고 수학도 잘 모르니 예시만 들자면


신속한이 밸런스-8 공속5를 얻는것처럼


재빠른 크리-4 밸런-4 공속 4


질풍의 밸런스-6 크리-4 공속 6~7


이런식으로 한가지 악세에 공속을 챙길 수단을 여러가지를 만들어 두는거지


이렇게 하면 또 공속게임인거 아니야?라고 할 수 있으니 지금같이 밸런스 초과나 크리티컬 초과를 둬서


편안한 공속-2 크리-2 밸런스5


정밀한 공속-10 크리2 밸런스4


이런식으로 반대로 밸런스를 챙길 수 있게 한던가(공속보다 밸런이 초과되면 좋은 캐릭이 있긴 있으므로 총카이?)


반대로 크리를 챙기면 좋은캐릭이 있으니(창시타검시타, 물론 모든 캐릭이 크리를 챙기면 좋긴함)


극적인 공속-2 밸런-2 크리상한 1


불태운 밸런-6 크리상한2


이런식으로 내는 거지


물론 내 빡대가리로 내는거라 정확하게 말은 못하겠으나 이해하는 사람은 있을거라 생각함


+ 예시로 든것도 2 3개지만 예전 방어구 선택지처럼 수치를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4 5개의 인챈트를 악세 방어구마다 낸다면


방어구를 만드는게 아니라서 이미지를 만들 필요도 없고 수치만 적절하게 정해서 밸런스를 짜넣으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생각해본거임




더 나아가서는 "난 솔직히 말해서 이런 게임을 못해 그러니 맞으면서 딜할래"


단단한 공속 -4 피해감소 2%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인챈을 커스텀하는 방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함 뇌절




그러면 지금처럼 최종목표가 정해진 지금,


냉포 머리다리 흐영손발 무결가슴에 가능한 만큼 신속바르기가 아닌


"난 공속게임이 좋아" "난 크리띄울래" "공속올려봤자 효율도 없는데 밸런이나 올릴래"


같은 최종스펙의 선택이 다양한 게임이 되었으면 함




+ 시즌2 던전을 비유한건 개발자들이 유미뒤진거처럼 크상한만 높여서 보스를 내고 있기 때문

  최종스펙을 맞춘사람은 의미 없겠지만 이번에 나온 강렬한 정신 벨트가 크밸합을 은열 봉인 벨트보다 3올려주는데 비해 크상한7↑은 부당하다 생각함


차라리 다른 던전이라도 요구 스펙은 비슷하게 하고 스펙에 맞춰 방어구를 여러벌 준비해두는 플레이도 가능하게 하는게 유저 거래도 활발해지지 않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