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슴체주의


얘들 최근에 한 추피패치를 보면

운빨로 가야되는 16강이 너무쎄서 사람들이 꼬와하니까

차이를 줄이겠다는 패치를 했음. 

취지도 매우 좋고 해야하는것도 맞음.


그런데 16강의 추피수치를 줄이는게 아니라 15강이하들의 추피수치를 6400까지 올려줌.

파워인플레가 오르는데 왜 굳이?싶지만 기존 16강 있던 유저들은 잘못도 없는데 갑자기 하루아침에

본인 전투력이 내려가는걸 납득할리가 없음. 그래서 위엣놈을 내리느니 다같이 오르는걸로

유저 반발을 최소화한거임.

패치는 성공적이었고 반응도 좋았음.



이번 해제패치도 이거랑 비교해서 보니까 상위장비의 메리트를 주기위해

렙별 해제 효율을 건드리면서 왜 덤으로 풀해제수치까지 올리려는지 ㅈ같은건 둘째치고

이유는 알거같음.


무기만 2천해제한 아스무기들 저패치적용되면 해제가 기존보다 1080이 늘어나는대신

밀순,브리지트에서 90% 효율 적용되서 308이 감소해 772올라간 효과를봄.


결과적으론 해제한 아스장비 유저들도 패치후 당장은 전보다 더 쎄지긴 하는거임.

(아스무기풀해제 기존2000에서 3080으로, 시즌4에선 2772가 됨)



저번 추피패치때와 똑같이 다같이 세지는 상향평준화로 

반발도 최소화하면서 상위장비 메리트주는식으로 해결하기로 마음먹은거임

그리고 그거에 대한 보완책으로 보스피통 10%늘리는것도 똑같음.



근데 문제는

추피패치는 겜하는 모든유저들에게 적용되는 사항이라 모두가 세지고 서로 격차도 줄었지만

해제는 할놈만 하는 요소라 건드려도 적용대상인 유저층이 한정적이라는거임.


해제한 아스테라장비 유저들 갑자기 약해져서 반발하는거 없게하려고 풀해제 맥스치 자체를 올려버리는 바람에

해제에 손댄사람이란 안한 사람간의 격차가 안그래도 컸는데 저걸로 어~엄청 심해짐.

(기본해제vs풀해제가 1300 vs 4050에서 이젠 1300 vs 5470이 됨)


그러면서 내놓은 피통10%올리는 보완책은 해제안한분들입장에선 추피패치때처럼 내가 강해지는것도 

아닌데 클탐만 늘어나는 억울한 상황이라 추피패치때랑은 여론이 다를수밖에 없음. 

사실상 공해제 반강요하는 패치고, 이미 지금 거래소 투쟁의 조각은 싹 털린상황임



다르게 접근해야할 문제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려는 ㅄ들이라고 봐야댐



이제 홍보방에 공해제거는것도 조만간일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