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방법 즉, 패턴을 수정을 하거나 다른방법을 통해 해결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그로를 원거리캐한테 몰아주면 원거리캐는 생존하려고 어쩔 수 없는 횡단을 하게 될것이고 

하물며 계속된 어그로로 딜을 할수가 없을 것이고

반격캐, 근거리 회피캐들은 원거리캐가 끌고 다니는 보스 쫒아 다니느라 스태미너대량 소모, 반격 타이밍 

전부 놓칠것이고 결국 반격캐, 근거리 회피캐, 원거리캐 셋 포지션 전부 망하는 길인데 

왜 저따위로 패치했는지 궁금함

나중에 시공도 숙련자가 많아지고 클리어가 목적이 아닌 클리어 타임을 줄여서 피로도를 조금이라도 

줄이려는 파티가 많아 질껀데

현재 헬라우라처럼 "횡단X 벽딜가능한 사람만" 이라는 제한이 붙을 것이고 자연스럽게 횡단이나 유발하고 

횡단안하려고 벽에서 비비느라 딜도 못하는 원거리캐들을 꺼려하는 분위기가 생겨 날것임

보스 어그로를 원거리들에게 덜끌리게 해주면 원거리캐들이 말뚝딜을 해주게 될것이고 클탐도 줄어들고 

근캐들은 보스를 쫒아다닐 필요도 없고 서로 윈윈 하는건데

왜 저따위로 옆그레이드 해서 서로 감정만 상하는 패치를 왜 하는지 정말 답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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