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가장 큰원인은 그냥 개발진들이 패턴을 과거에 비해서
설계를 너무 못하는거 같습니다.

라그나힘때부터 팽이회전패턴부터 시작해서
사실 요새 히어로+ 골렘이나 야르니르에 비해서는 라그나힘이 오히려
좋은편이죠. 특히골렘은 라그나힘에 비교하면 회전시간도 길고
범위도 넓고 그 회전하는 와중에 맵을 장판으로 도배를 해버리죠
이런 불합리한 패턴이 갈수록 너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금 히어로+ 에서 특히골렘은 가드,반격을 가지고 있는 직업들이
유리한모습을 보이는데
예전에야 회피, 가드, 반격의 차이가 있어도 그렇게 크진 않았던걸로 느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결국 회피나 가드 반격 구조 자체는 비슷한데 왜자꾸 이런격차와
불합리가 생기냐면 일단 크게보자면 회피와 가드의 차이점은
가드는 공격패턴을 가드하는순간 그 피격판정에 한해서는 공격판정을없애버리는데 회피는 피격판정을 없애지 못해서 장판같은 피격판정이 오래 남아있는 패턴에 취약합니다.
반격은 반격을 가지지 않은 직업군이랑 비교해서 패턴사이사이마다 타직업군에 비교해서 딜을 더넣을수 있는데

그리고 또 다른문제는 보스패턴 자체가 피격판정이 오래남아서 일정패턴마다 회피캐의 딜타임이 줄어들고 심하면 그냥 뒤에서 구경만해야 되는 경우가 새로운 보스마다 그런 패턴이 자주 나옵니다
회피캐의 장점은 빠르게 치고 빠지는건데 그걸 못하게 그냥 골렘을 계속 회전 시켜버리니깐 딜은 생각도 못하고 죽기싫어서 저뒤에서 구경을 해야되는거죠. 반격캐들은 잘하시는분 들은 팽이 한가운데에 들어가서 반격으로 딜을 넣고 계시는데.
거기다 요즘 피격 판정을 도대체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는데
라그나힘만해도 전방에 향해 공격하는데 양옆 심하면 등뒤까지 피격판정이 있고. 예전 보스들은 막 엄청 정확한건 아니여도 이정도면 안맞겠지 라는 건 있었는데. 보스들이 갈수록 이걸맞어? 회피했는데
아직도 공격판정이 남아있어? 하는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적다보니 길어졌는데 오늘 개발자노트에 보니
가드가안되고 회피만 되는 공격을 추가 하겠다고 하셨는데
이러면 그냥 가드 반격캐 유저들만 불편해진다고 봅니다 회피캐가 얻는 이득도 없을거 같고
그냥 회피캐 유저로서 원하는건 신규패턴낼때
1.장판만 떡칠하지말고 최소한 떡칠 할거면 피격판정 짧게 줄넘기식
2. 피격판정 깔끔하게
3. 골렘 회전 같은 딜타임 하나도안나오는 패턴은 유지시간 짧게

이렇게만 해줘도 편해질거 같습니다.
기존패턴도 문제되는건 수정해주시면 더좋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최근에 유저들 살펴보면서 편의성 개편 자주 해주시고
소통하는 모습은 보기 좋은거 같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용섭이형 하고 마영전 개발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