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와드네의 결정
이거 코부로만 나옴  // 무슨 말이냐면 앞으로도 확률을 대폭적으로 변동하지 않는 이상 와드네의 결정 수급량은 지금이랑 다를바가 없단거임. 왜냐고? 캐릭당 10판 제한이니까, 레이드가 더 나오든 시공3가 나오든 뭘 하든 그냥 10판이 끝임

-> 지금 속도로는 1년 다 지나도 금관들도 풀해제 못함
당장 필요한게 무기, 뚝에만 388개임 대충 계산만 해봐도 풀해제하려면 100억단위로 박아야하는데, 이제 마영전 엔드스펙은 1년에 차 한대 박아야 유지 된다는거임 (모든 장비 기준)

2. 와드네의 흔적
이것도 말 안됨. 무기 투구에만 풀해제 기준으로 대충 2만개 들어감
앞으로 장비 더 나올거고 필요한 흔적수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거임
공급이 수요를 전---------혀 못쫓아오고있음 붉달 돌리는 횟수 내부 데이터 있었을거고, 그걸로 감당안된다는건 당연히 개발자들도 알았을거임. 그런데도 이렇게 했다는건, 설령 스렝잠쩔 막히더라도 앞으로 돈 벌 곳은 그냥 붉달 무한 노기임 캐릭터 24개든 몇개든 순서대로 변신딜하면서 뺑이치는게 아마 순회보다 더 잘 벌리는 시대가 열릴거임
이럴거면 스렝부턴 뉴에라의 흔적 드랍테이블에서 빼고 와드네의 흔적으로 넣어놨어야함

3. 투탑 경험치
일반 던전들, 레이드 경험치 올려주고 했으면 이것도 같이 했어야지, 투탑은 그대로 냅둬서 10층까지 밀어봐야 레이드 두세판 경험치정도 밖에 안됨
투탑쩔 받는 사람들은 그 토나오는 퀘스트 밀다 밀다 지겨워서 아 그냥 투쩔받고 좀 쉬면서 업해야겠다 하고 받는건데, 그게 이제 효율이 너무 박살났음 개발자들 라인 파홀들 다 채우면서 직접 렙업 안해본 티가 너무 남 플레이가이드부터;;

풀해제가 지금 쩔돌리고 딱히 막을 생각도 없어보이는 용섭이가 마치 풀해제 위하는 것처럼 보일수도 있는데
실상 뜯어보면 이제 차 한대씩 내놓고 풀해제 유지하던가 아니면 해제2 생각도 하지말란거임

랭커들 입장에서도 달갑진 않음 

스렝 잠쩔? 와드네서 똥값되고, 시간 지나면 알아서 저건 줄어들 가능성이 매우 높음
하지만 위에 제시한 문제점들은 시간 지나도 정상상태로 돌아올 가능성이 전무함 (현재로선)
애초에 코어 부스트 시스템을 도입할거였으면, 드랍률만 2배로 만드는 형식이던가, 아니면 특정재료를 코부에서만 드랍하게 할거였으면, 그 확률을 기민하게 계속 만져줘야하는데 지금 마영전은 후자를 선택한거고
그 결과는 망했다 정도가 아니라, 스펙업이 시스템상 거의 불가능하다임

아마 이 확률 그대로 가면 마공 물공 금관들 외엔 은관들부터도 풀해제 못할거임 / 돈이고 나발이고 그냥 매물 자체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