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숙련도의 척도를 스펙으로 판단하는것을 개선하고자 작은 아이디어를 내봅니다.

레이드 포인트는 해당 레이드를 성공할 때마다 얻으며 이는 레이드 보스마다 따로 누적됩니다.

또한 이 레이드 포인트는 계정공유되어 숙련유저의 부캐가 파티에서 거부당하는것을 개선하게 합니다.

대략적인 매커니즘은 보스 클리어에 대한 기본 포인트와 그외 달성조건에 따라서 차등지급되게 합니다.

제가 생각해본 차등조건은 피격횟수, 사망횟수, 파티원 부활횟수, 그리고 죽어있는 시간 입니다. 즉, '레이드 동안 덜 맞고 덜 죽고 파티원을 많이 살리면 레이트 포인트 보너스가 생긴다' 입니다. 

딜량에 따른 보너스는 캐릭터 및 스펙격차를 고려하여 산정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이 차등조건은 '절대값' 으로 계산합니다. 그 이유는 상대값으로 계산시 순삭팟에서 작은 차이로 부조리한 수준의 포인트 어드밴티지나 페널티를 받는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레이드 포인트를 쌓음으로서 얻는 물질적인 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출항 대기시 고숙련자일수록 닉네임에 표시되거나 오오라같은 이펙트가 나타나게 하여 과시욕을 충족시키게 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포인트 도입으로 인해 포인트가 없는 신규 유저가 배척당하는것을 막기 위하여 
파티 내에 숙련도 차이가 많이 나는 파티원이 있을 시 용사의 인장 추가획득 확률을 부여합니다. 추가 획득 인장은 일일 용사의 인장 획득 갯수에 카운트 되지 않으며 파티 내 비숙련자수에 따라 최대 50%까지 추가 확률을 줍니다. 이를 통해 숙련된 유저들이 비숙련자들과 파티를 하였을때 생기는 리스크를 보상받을 수 있게 합니다.


... 대충 생각나는 대로 써서 정리가 잘 안되있긴 하지만 이렇게 하면 공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하여 조심스레 의견 내봅니다.
다른 조언이나 비판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