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법 쌀쌀해졌다 싶었더니 모기가 날아다니는 시기네요.
모기때문에 잠도 설치는 요즘이니 모기 안 들어오게 주의합시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목차만 보고 백스페이스 권장
빨강 : 오늘 종료 
주황 : 다음주까지 종료
검정 : 예고



골든 타임 아이템 종료 

장비 공유 이전 할인 이벤트 종료 

자판기 종료 

푸른가을 일미 종료

키트 종료

신규 던전 검의 무덤 추가

테스트서버 종료



골든 타임 아이템 종료 

네 다 죽습니다. 신규 던전부터는 밸런스, 크리티컬 요구량이 크게 오르니만큼 11강 강화권은 오르나에 쓰는게 좋아보이네요.
부스트나 행운 스크롤 등도 오늘 죽으니 유의하시고요.

프인룬때문에 일시적으로 인챈트가격이 20~30% 정도 오릅니다. 오늘까지요.
그러니 인챈트를 팔거면 지금 파시고 살거면 되도록 인챈 다 된 아이템이나 인챈껍을 고려해보세요.

다만, 이번 일요일에 출석레이스 프인룬이 또 풀립니다. 한동안은 인챈 가격이 좀 높은 상태를 유지할지도 모르겠네요.
룩템은 뭐..각자 상황에 맞춰서 잘 쓰시면 되겠네요. 로센리엔 앰플은 그 어느 색이든 본인이 원하는 색으로 바꿀 수 있는 귀한 앰플이니 신중히 사용합시다. 


장비 공유 이전 할인 이벤트 종료 

이벤트 끝난다고 못하는건 아닌데 내일부터 비용이 1.5배 된다고 생각하면 배아프죠 ㄹㅇ

공유, 이전 조건

공유와 이전은 쿨이 별도로 30일씩 돈다.
쿨은 계정 전체에 적용
공유는 1번 걸면 해제 전까지 추가 비용없이 유지
이전은 강화 실패 보너스, 귀속 정도를 포함해 모든 상태가 유지된 상태로 넘어간다.
단, 이전하면 매혹, 염색은 초기화된다.
공유 받는 쪽은 매혹도 염색도 할 수 없다.
장비 칸이 길어서 밀에 액세서리 일부가 안 보이는데 스크롤 안 내려보고 실행하면 그대로 빠뜨린다.
공유는 출정횟수도 공유된다.
105제 이상 장비만 가능
렙110<=주는캐<=받는캐 (공유든 이전이든 받는 쪽이 주는쪽보다 레벨이 낮으면 안된다. 주는쪽은 렙110 이상.)
인챈트, 강화, 소재합성 수준이 높을수록 비용발생이 크기 때문에 일단, 공유한 후 올리는게 좋다.(노강 장비를 공유 건 후에 인챈, 소합 등을 실행하는 식, 이전은 ID 내 공유 가능 조각은 이전하고 나서 합성하는 식)

활용방안
공유 : 
1) 시공간 왜곡 전용으로 아켈이나 카록, 허크 등의 캐릭터 플레이
2) 본캐랑 동일 캐릭해서 길드 추가 출정권 3장만큼 걍 출정 더하기
3) 본캐랑 다른 캐릭터를 골라서 그날 그날 하고싶은 캐릭터 둘 중 하나로 해보기


이전 : 
1) 본캐를 아예 바꾸기
2) 옛 본캐에 있던 목걸이, 아티팩트, 팔찌 등의 영구귀속템 옮겨오기
3) 부캐들에 퍼져있는 소량의 미조, 투조 모아서 본캐에 끌어오기
4) 거래소에서 부캐가 원하는 무기를 사서 본캐로 이전하면 본캐용 무기로 변경(본캐가 벨인데 벨 오르나 13강 무기가 거래소에 없으면 다른 캐릭터 오르나 13강 무기를 부캐인 레서로 사서 벨로 이전하면 그 어느 무기든 이전 완료 후에는 도끼로 바뀜)

방법 어떻게 하는지는 길드원에게 물어보세요.
그리고 이 할인 이벤트는 뜨문 뜨문 텀을 두고 계속 시행하는 것 같은데 하면 5주동안 진행됩니다. 35일이라 이벤트 시작하고 5일 이내로 공유든 이전이든 하면 이벤트 종료 전에 쿨인 30일이 다 지나서 한 번 더 할 수 있습니다.


자판기 종료 

자판기에서 쿠폰 획득할 수 있는 것은 오늘까지입니다. 교환상점이 다음주까지인데 오늘 좀 계산해서 미리 좀 받아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부캐로 쿠폰 좀 수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캐에서 인룬, 룬룬 상자, 강철, 결사대 상자(결사대 100% 아닌 경우) 등을 우선 뽑고
본캐의 남는 쿠폰이나 부캐에서 조각, 고강비, 은팔찌, 전투완수권, 클론 아바타, 
뽑아서 본캐로 넘겨주는 정도가 이상적이겠네요.
그래서 계산이 필요합니다.


레이드가 가장 쉽게 클리어하기 좋습니다만 일반전투 10판으로 소화하실 분들은 아래 전투를 참고하세요.

전투의 흔적
바다의 악마
죽음의 신
폭군의 도전
진실에 드리운 어둠
갈망의 여왕
지배자의 안식처
중앙정원
골렘아글란
불타는 신전
황폐한 모르반
심연에서


푸른가을 일미 종료

고강비 개당 쿠폰 3개
풍선 개당 쿠폰 5개
소비하고 계정당 각 3개씩만 교환가능합니다. 오늘 미리 쿠폰 갯수 세봅시다.


키트 종료

네, 피오니, 구미호꼬리 키트 끝납니다. 내일은 새 키트가 나오겠네요.


신규 던전 검의 무덤 추가

신규 던전은 기존보다 밸 크 방 빠전 요구컷이 확 오릅니다. 수호서나 목걸이, 인챈 등을 잘 찾아봅시다.
고강비 수급처가 증가하고 내일 다들 신규 밸트, 신규 인챈 뽑으려고 부스트나 아껴둔 주출권을 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고강비가 어느 정도는 가격하락할 듯하니 강화에 고려하시면 좋겠네요.

테스트서버 종료

테섭이 오늘로 종료됩니다. 테섭에서는 100만원이 충전된 상태로 드레스룸에서 이것저것 껴보고 마을에 다녀볼 수 있으니 렌즈, 페인팅, 외형 변경 등이나 로센리엔 앰플 쓰기 전에 이걸 해 말아? 싶을 때 테섭에서 체크해보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장비 공유, 이전으로 다른 캐릭터를 체험해볼 수도 있고요.(골드는 필요함)



빠진 것 있으면 알려주세요. 추천, 댓글 늘 감사합니다.


수요일은 우편 수령, 만료아이템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