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서버 헤기 패치 이후에 논란이 있었고 
드디어 많은 헤기 분들이 기다리던 본섭 패치가 적용됐습니다








 
테섭 헤기의 2연회피 사이의 빈틈

현재 본섭 플레이 해본 소감으로는 첫번째 회피구간을 0.2~3초 정도 늘려서
회피 사이에 안맞게 하려는 의도인것 같습니다만 (단일 회피 시간 상향)

현재로서는 단일 회피도 상향된 부분에 아주 만족하고 있고
회피 빈틈 체감은 앞으로 좀 더 플레이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필자가 느낀 헤기 회피 그림판 발퀄 주의










스팅의 투사체 범위 문제
시에테 및 인간형 보스 코앞에서 써봤는데 체감 확실히 옵니다
그래도 빗나가는게 몇번 보이긴 하네요









추가로



판타즈마 슬래쉬의 매우 낮은 SP사용대비 효율
평타&스피릿커터 및 스매시의 y축 문제점
스매시 이후 2연회피 가능



패치 내역에 있고 확실히 저번 본섭보다는 좋아졌습니다만



판타즈마 슬래쉬 SP70 리턴 , 타수 7타수로 줄여줬음에도 불구하고
미울 중력탄 마나소모:30 , SP소모:0에 버금갈만큼 형평성에 맞는가?


평타 및 스피릿 커터 Y축을 상향해줬다?
그래도 안맞습니다 ㅜㅜ






스매시 이후 2연회피 가능?
2연 회피가 가능하다는 점에선 아주 만족합니다

하지만

출시 때부터 안고 살아온 스매시 후딜 때문에 
스매시 - 회피 매끄럽지 못함
(이 부분은 올렸던 건의사항 내용 중 스매시 후딜 문제에 포함)









여전한 헤기 문제점


1. 타캐릭터 딜량에 비해 부족한 헤기의 딜량 및 스태미나 부족

해결방법 : 
환영의 조각 대미지 10% 상향
환영의 조각 하나당 적에게 타격 시 헤기의 스태미나 5 회복

판타즈마 슬래쉬 SP 사용 효율에 걸맞는 
대미지 8% 상향 및
초당 스태미나 20회복 , 재사용대기시간 90초에서 65초로 감소






2. 얼티밋 차지 및 얼티밋 차지 강화공격의 돌진으로 인한 빗나감
이는 헤기 주력인 조각딜 유실 문제로 이어짐

해결방법 : 얼티밋 차지 범위를 헤기 후방 및 얼티밋 차지 돌진 구간에 추가




3. 스매시 후딜로 인한 매끄럽지 못한 회피 연결

해결방법 : 
기본 평타 및 스매시들
라이징 슬래쉬 , 라이징 샷 , 팬텀 슈터
사이클론 엣지 , 사이클론 크래쉬
얼티밋 블레이드 , 얼티밋 차지
이후에 사용하는 회피를 더 빠르게 쓸 수 있게 완화




4. 브리지트 , 라우라 등등 벽에서 조각 막힘 현상

해결방법 : 조각 사출을 헤기 양옆이 아닌 헤기 정면에서 사출되도록 변경






5 . 헤기 평타 Y축 문제점

해결방법 : 지금보다 Y축 범위를 더 높게 늘려줘야 합니다



6. 체력 30퍼 이하일 때 켜지는 아무 쓸모 없는 환영의 방패 버프

해결방법 : 삭제



7. 소울 드레인이 피가 많거나 풀피인 대상에게도 적용되는 문제

해결방법 : 피가 낮은 파티원부터 적용



8. 가드

회피 - 가드 매끄럽지 못해도 이해 가능 하니까 미울 테사 있는 가드 
헤기도 하나 받으면 안되겠습니까 제발....?







패치 들어줄거 몇개 들어줬고 문제가 더 심한 타캐릭도 있는데 왜 배부른 소리를?

현재 테사가 본캐이고 아인라허 전캐릭 하면서
헤기 회피와 딜량이 '형평성' 부분에서
얼마나 불합리한지 아주 잘 느끼고 있고
테사급까지는 아니더라도 말씀드린 부분들은 무조건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더 보완할 사항이나 반박 , 문제점들 모두 환영합니다
개발진 분들이 이 글을 꼭 보시고 앞으로 헤기 잘 고쳐주셨으면 좋겠네요

꼭 나중에는 모든 헤기분들이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게 계속 건의사항 올리고 게시판 활동하겠습니다

동석이형 이번에 다 안해주긴 했지만 해줄 수 있으면서 왜 안해줬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