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아는 반격딜후져서 슈스로 딜하는데 발동느려서 몹이연타할때 붙으면못써
반격캐랑달리 안맞는 거리만큼만 떨어진후 슈스넣을수있는 빈틈때 슈스쓰기위해
평스를 속도조절하며 연계한뒤 슈스쓰며 들어가는캐임

몹이연타때 공격구간과 빈틈구간이 반복되고 빈틈시간도 길거나짧으니 평스연계를
느리거나빠르게 조절할수있는걸 이용해 몹이 빈틈이며 그시간이 길어서
슈스 맞출수있을때에 슈스연계하는거임 배글린,낫비,가문비없는밸도 이거랑비슷함

몹이공격후 후딜과 다음공격전 선딜사이가 피격판정이없는 빈틈인데 파생패턴 땜에
선딜을 파악할수없고 뒤에도 닿는공격이 파생으로 자주 나와 슈스각을 잡고들어가야함

그래서 몹이연타중 어떻게 슈스를맞추냐면 몹이 공격빈틈 반복하니
빈틈때 스매시쓰면 슈스발동느려 슈스맞추기전에 몹이공격하는데 몹이공격할때
스매시쓰면 슈스할땐 빈틈이라 이때맞추면됨 슈스를 빈틈에 쓰기위해 몹이공격할때
피할수있는지 빠르게 파악한후 스매시를 흘리며 피하면서 연계하면
슈스발동이느려도 몹이 공격한뒤 빈틈이니 다음공격에 맞기전에 슈스때리고 회피가능함

여기서 델이 배글린,낫비랑 다른점이 델은 슈스발동이 오래걸리지만 연계를
느리게할수있어 몹의공격을 피해있다 연계해공격하는 대응을 할수있는 시간이김 그리고
몹이공격할때 총연타패턴중 1~4분기가있고 분기마다 파생이나오고 파생마다 공격과
피격타이밍이 다르며 유사한 공격을 1~3번하는데 이분기가끝날때가 빈틈이커서
슈스딜탐임 그래서 분기가 시작하며 공격할때 같이 스매시나 피겨쓰면 슈스연계속도를
조절할수있는걸 이용해 어떤 파생이나와도 슈스를맞출수있음 가령 분기시작후
3연타를하면 슈스연계를 느리게해 피해있다 때리고 분기시작후 단타를하면 연계를
빠르게해 바로때리는식 그래서 새로운 공격자세로 공격할때 슈스장전한다 생각하면됨

반대로 분기도중이나 분기가끝날때 연계하면 모든파생을 대응못하고
공속이너무빠르면 연계할수있는시간이 주는대신 발동빠르니 분기도중 연계하면됨
연계를 느리게할때 방향키누르면 연계하기전에 캔슬되서 연계공격의 방향을조절할땐 
방향키랑 공격을 동시에눌러야함

몹의리치가 길때 리치만큼 떨어져있으면 스크디바는 2,3스로 간격을좁힌뒤 쳐야하고
슈스는 모든동작을 이용해간격을 좁혀야함
슈스는 연계속도를 조절할수있으니 분기시작때 스매시쓰지만 스크디바는 연계속도를
평타로밖에 조절 할수없어서 평타연계하다가 분기끝날때 2,3스쓰면서들어감

그래서 공격할때 스크디바는 2,3스할때부터 슈스는 슈스할때부터 몹의근접 공격범위에
포함되는데 평스다합쳐서 딜탐 계산하는게아니고 슈스나 스크디바같은 주력기만맞춰도쌔
주력기를맞추기위해 근접범위에 포함되어야 하는시간이 몹의빈틈시간 이하일때 들어감

이건 연계속도고 앞으로 정밀하기위해 초를4배 빠르게셀건대
공속70기준 대략 평타가1초 스가2초임
2스-스크-가드=3초, 이슈-위스=2초, 이슈-가드=4초,
3스-디바-가드=5초, 라슈-위스=2초, 라슈-가드-4초,
가드성공-2평-가드=2초, 가드성공-칸터-가드=3초

그리고이건 브리지트3페 패턴이고 공격뒤숫자는 숫자앞 공격의후딜과
뒤의공격의선딜을 합한 피격판정이없는 빈틈이며+는 파생패턴추가있음임 
잘보면분기마다 유사한공격하고 끝날때 파생생기고 빈틈이큰걸알수있음

날개폄-날개붕-1-날개붕-2-날개찌르기+-1-날개붕-1-덤블붕-1-날개붕-날개찌르기
사라짐-소닉붕-소닉붕+-검찔+-검찔+-2-검오라-검기
사라짐-소닉붕-소닉훅
바람의상처+-1-사라짐-소닉붕-소닉붕
바람의상처+-2-검파동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붕-2-불오라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붕-1-크게붕-2-불오라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붕-검붕-2-내려찍으며장판-십자장판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1-바람의상처-2-불오라
점프후검던지고착지-3-검붕-1-바람의상처-1-사라짐-소닉붕-소닉붕
검뒤로-바람의상처-2-불오라
검뒤로-바람의상처-2-내려찍으며장판-2-불오라
검뒤로-바람의상처-1-사라짐-소닉붕-소닉붕

투핸드소드-검붕-1-바람의상처-2-불오라
투핸드소드-검붕-1-바람의상처-1-사라짐-소닉붕-소닉붕
투핸드소드-검붕-1-붕붕+-2-내려찍으며장판-십자장판
돌진-붕-1-붕붕-1-검찌르기-게일스플
돌진-붕-1-붕붕-3-돌진올려베며검기-내려찍고장판
돌진-붕-1-바람의상처
위로남-메테오3번-내려찍고날개붕+날개붕-날개찌르기
마법진3발파이어볼+-1-날개훅

여기 빈틈시간이 2초이상인거에 무조건 슈스넣을수있음

몹의연타가 끝날땐 그냥바로 슈스장전하면됨 연타사이에 빈틈에 들어가는게 문제지
연타가 아니라 단타면 연계속도만 살짝조절하면됨

콤보가긴 공격을하면 딜탐이길어지는 리스크가있지만 그만큼 딜,슾,스태를 종합했을때
밸류가높음 라슈가 이슈보다 연계길지만 dps13퍼높으며 스태적게달고 디바도 스크보다
스태빨리참 피겨-라슈-가드 랑 피겨-위스-2평-2스-스크를 비교했을때
평타 역경직땜에 흘리는게 좋와 평타흘린기준으로

123평2711-4060-5433 123스7968-9456-7016*2 스크13984 디바18241 위스28850
이슈5105-29811-4451*2 라슈42095-6294*3 회스9506 칸터16266 
낙창(F)59938,(A)70816 섬빛(F)106993 성검(F)149693
3-5-7 10-10-10*2 50 50 -80
10-10-10*2 10-10*3 15 0 가드40
스태
0-0-0 10-15-15 5(+70) 5(+120) 0
10 10 회피10 회스15 0(+70) 피겨20 가드5

라슈보다 스크가 1초느리며 딜8687낮지만 슾70과 스태60이나높음

후딜캔슬은 엘레강트피겨,위스,가드,회피 가있는데 다수가 콤보연계속도 다름
위스=가드막고평타-가드칸터위스=가드평타=피겨위스-회피스-회피평-회피피겨
순으로 연계가 빨라 더긴콤보를 넣을수있어 밸류가높아 우선적으로 사용함

연계가빠른걸 무조건써야함 가령 위스를 사용할수있는데도 피겨를쓴다거나 하면 안됨
피겨-라슈-가드 콤보가9초 위스-2평-2스-스크-가드가 8초인데
위스가 콤보가짧음에도 불구하고 연계더빨라 딜-8687 슾-10 스태+80차이로 밸류더높음
다만 피겨-라슈-위스는 7초로 가드랑 위스후 연계만 빼면
뭘로연계해도 주력기를 제일빨리맞춰 짤딜로씀

가드칸터위스, 가드평타, 피겨위스는 연계속도같은데 위스가 사용처에따라 효율이다 달라
효율이 높은곳에 우선적으로 사용해야되는데 피겨위스는 위스 효율이 좋지않음
그래서 위스많이돌려 sp빨리 태울때만쓰지만 막고-칸터-위스는 칸터후딜이 캔슬되서
밸류가높아 위스 효율이좋고 막고평타하면 1초더빠른데도 칸터위스가 밸류가높지만
슾이없으면 슈스때리고 위스로 회피를못해 아낄때 막고평타함

회피후엔 스매시연계가 평타연계보다 아주 미세하게 빠르고 위스후에 피겨라슈 쓰는사람
많은데 피겨가 2초 연계속도를 늦춰 위스후에 피겨는정말 안좋음 위스후에 이슈쓰나
피겨라슈쓰나 연계속도는 같은데 이슈가 딜-7703낮고 슾60이나더참

카운터는 어그로가 나여서 몹이추적해 못떨어질때 짤딜로쓰고
어그로일때 위스쓰면 머리돌려서 주의해야함

가드회피난사하면 무적인게 스태소모가 높은 단점에도 사기임
액션겜에서 회피하는데 컨트롤이필요없다? 이거진짜 심각한문제임
거기다 알피지화다되서 스태올려주는 온갖 탬빨과 버프에 몹이싸우다가 도망가거나
컷신나와 스태풀로차 스태소모도 의미없음 이거땜에 공격을 하나하나 타이밍맞춰
피하는 재미가사라짐 가드랑회피시간도 너무김 짧아져야 스릴있음 

이게임몹은 뒤에도닿는공격을 섞어서 난이도 조정했는데 브리지트급이상 아니면 어차피
자주안나와서 델리아같이 주력기만맞추고 빠지는캐는 잘안맞음 몹이 공격중간에
결사대특수패턴처럼 어그로를 변경해야함

자동조준안키면 안좋은점이있는데 수동조작으로 이슈를 2스쓴방향의 다른방향으로쓰면
옆으로 돌아가면서 써서 이동거리가 짧아지는데 자동조준으로 이슈쓰면 알아서잘간뒤
때림 이걸 방향키랑 스매시를 동시에누르면 방향조절도되고 제대로 직진해서때림
이렇게하면 이동거리가 훨씬길어서 히트앤런하기도 유용함

자동조준키면 직접거리랑방향을 조절하는 재미가없어져 반드시 켜야하는거좀
고쳐야하고 자동조준되는 범위에서만 되서 좀만떨어져도안되고 키보드가아닌 마우스로
스매시눌러야만 되서 불편하며 싸구려마우스는 또안됨

결론 델리아란 공격사이에 슈스넣는 스릴과 몹의 공격자세를보고 빈틈을 예견해 대비하는
획기적인 전술, 콤보의마지막에 대부분의 딜을 분배하여 맞추기힘든 난이도와 맞췃을때의
짜릿함, 슈스넣을때 역경직 드드득 들어가는게 진짜 베는거같은 타격감
시대를 앞서간 갓~~~~~~~~~~~~~~캐릭이아니라 사실구라고 칸터위스원툴딸깍캐임

원래 델리아는 연계중 끊기면 취약해 카이팅과 흘려 피하면서 연계하는캐인데
가드시 sp가40이나차는 개그지같은 설계미스 단하나땜에 액션성이 다뒤져버림
몹연타할때 빈틈에 슈스넣는다했는데 몹과거리가멀어서 가드가안될때는 맞음
근데 거리가 가까워 가드가될땐 밑에영상처럼 면밀히 실험해본결과
흘리기고뭐고 그냥 무지성 때리면서 보스랑 부비부비하다가 가드로 sp수급존나해서
무지성 칸터위스만 박는게 더쌧음 애초애 쓸 sp스킬도없어서 위스원툴로 회피 강요하는데
탬빨메타라 sp수급존나많아서 위스만존나개써야함 이거랑비슷한게 우산린도 sp스킬판정
존나쓰레기처럼 만들어서 무지성 반추만 갈겨야함

그냥영상만 봐도 왼쪽이 재밌어보임 오른쪽은 타이밍만 맞추면되는데 왼쪽은
몹과나의거리와 몹의방향 공격범위등 선택지가 존나많아서 뇌를 풀로가동해야함

갓라논님 개발자코멘트에 시공에서 많이활용하는 위스를 크게상향했다는데
애초애 주력기에 높은밸류가 분배되어 어렵지만 주력기를 맞추는 운영을 하는캐한테
가드,칸터,위스만 밸류를높히는게 잘못된거임 계속 반격캐로 바뀌는데 역대급
캐치프레이즈를 갖고있으면서 차라리 못만들면 기대라도안하지 존나잘만들어놓고
진심속터져 뒤지겠음 반격딜이 주력딜이면 파티플왜함 딜떨어지는데 솔플이나하지
거기다 굳이안맞는 위치에있는 장판이나 원거리공격도 막아서sp수급하는거 개짜증나고
만약 원딜캐랑 델이랑 싸우면 델이 멀리서sp수급만할꺼임

캐릭터 컨셉적으로도 리치이점살려서 간격유지하며 묵직한 한방맞추는캐인데
실상은 인파이터임 가드는 연계를빨리할수있고 스태도 5밖에안들어 슾없애도됨
슾필요하면 주력기에나 주샘

그리고 반격에회피달라는 사람들많은데 요즘 신캐들 쉽게만드는 기조라 맨날 반격에
회피다는데 반격에회피달면 상황에맞는 대응법을 판단해 선택하는 스릴이없고
카운터원툴에 회피만해도 깨서 노잼임 애초애 반격하는데 회피인게 말이안됨
안그래도지금 반격에 회피달린캐 태반인데 다른거하면되지

그래서 결론은 가드sp는 만악의근원이고 델리아는 살짝만 닦아주면 역대급보석인데
저렇게 썩히고있는게 존나답답해서 가드sp죽여버리고싶음 그리고 가드sp땜에 의미없어서
안쓰는데 사실 컨트롤요소쓸게 훨씬많음 진짜 3인칭액션겜중에서 이정도 심도깊은게없는데
이런걸두고도 맨날 컨텐츠 그지같이만들고 캐릭터 나사하나씩 빼놓는데  아무도 지적을
안하고 유저들인지가 나랑너무 상반되고 게임이그냥 스스로뒤지로 가는거같고 모든게
존나답답함 델여론 충분히 아는대 나는 진심으로 지금 여론대로가면 ㅈ노잼될꺼라 생각함

다음엔 미리가 귀엽고이쁘고 잼는데 잘안해서 미리공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