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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7 08:02
조회: 1,241
추천: 6
경구패치는 갓패치임히오스에 그나마 대격변급 패치가 몇개 있었는데 당장 생각나는것만 써보면 배율패치 (아마 초갈출시하면서 바꾼걸로 기억), 포탑/생구/은신패치 (한번에 같이됐을거임), 이속/마나패치, 그리고 현재 경험치구슬 패치인데.
지금 경구패치 짜증난다고 징징대는 글 보면 죄다 아즈모단, 머키, 아바투르, 길바같은 캐릭 쓰레기됐다는 글이 대부분임. 그런데 현실은 랭전에서 쓰지도 않아요 걔네들. (아바는 예외) 심지어 길바는 스탯 버프까지 해줬고 물론 이전보다는 경험치 챙기기가 짜증나는건 맞지만 이전에 부쉬에 숨어서 경험치 빼먹는게 사기성이 짙었던거지 손 여부에 따라 여전히 이전까지의 방식으로 쓸수있음. 아바투르? 딱 하나 안좋아짐. 3라인맵 같은곳에서 옵젝떴을때 옵젝 반대편 부쉬에서 경치 빨던거 못하는것뿐임. 여전히 아바투르 잘 썼던 사람은 여전히 잘만 쓰고있음. 오히려 경구패치는 3가지 관점에서 갓패치임. 첫째. 롤에서만 보던 ㅌㅊㅇ가 히오스에도 생겼다. 솔라인의 영향력이 늘어남. 경구패치 이전에는 대회에서도 탑라인은 눈길도 안줬고 비무장지대, 평화롭다고 할정도로 영향력이 없었고 그래서 솔킬만 안나는 선에서 후반 5대5 한타에 영향력을 끼칠수 있는 영웅들을 선호했음. (임페, 레오릭, 블레이즈같은) 그런데 이제는 경험치 구슬을 주워먹어야 하기에 필연적으로 서로 근접해야 하고,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해야함. 솔라인간의 상성도 중요해졌고, 스킬 한번 한번 피지컬 싸움이 중요해졌음. 따라서 실력여하에 따라 경험치 획득량이 눈에 띄게 차이가 나게 됨. 이게 왜 싫다는거야? 탑라이너 입장에서 이게 싫다는건 지금까지 편하게 팀에 묻어왔다는 이야기밖에 안됨. 2. 기형적인 원딜탑 구도 제거 롤은 잘 모르지만 롤에도 탑베인이니 비원딜이니 하는 기형적인 라인분배가 있다는건 알고있음. 근데 히오스는 유독 그런 기형적인 구도가 심했음. 일단, 뭐가 됐건 라인전에서 원딜은 근딜에 우위임. 첸이나 키히라같이 사거리를 무시하고 훅들어오는 애들 아니면. 근데 히오스는 전문가라는 포지션을 따로 두고 공성에 특화된 영웅들을 배치하면서 몇몇 원딜영웅들이 특출난 공성력을 바탕으로 솔라인을 독점하게 했었음. 하지만 이런 전략은 aos게임에 어울리지 않는다는게 시간이 지나면서 밝혀졌고, 그 일환으로 포탑패치도 했고 포지션도 재분배하면서 전문가라는 포지션이 실패한 실험이었단걸 블리자드도 인정했음. 그리고 이번 경구패치로 좀더 확실하게 말하고 있는거임. 원거리 암살자로 분류된 애들은 딜러로 쓰라고. 솔라인으로 쓰지 말고. 이번에 자가라 패치된 내용만 봐도 q특성의 공성력은 깎아내고 딜러로서의 포텐을 발휘할 수 있는 특성들에 힘을 실어줌. 다만 대놓고 운영하라고 스킬셋을 만들어놓은 원거리들이 있음. 그게 폴스타트랑 빛나래인데, 오히려 얘들이 피해가 제일 큰데 얘들 이야기는 아예 보이지도 않는게 더 웃김. 3. 스노우볼 심화, 한타 유도 경구패치 후에 게임을 해보면, 팽팽한 게임은 극후반에도 1렙차 반렙차 밖에 안나지만, 초반에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이 나옴. 보통 4-7렙 구간에서 한타가 쎄게 걸려서 3-4킬이 나오는 경우인데. 경구패치 전에는 이게 한번정도는 커버가 됐었음. 아무리 못해도 1렙차 정도로 따라갈수는 있었는데 이제는 초반에 4대6. 심하면 7대10 스노우볼도 심심찮게 보임. 근데 다르게 말하자면 이게 정상임. 원래 스노우볼이라는게 이정도로는 굴러야하는거고, 히오스는 그게 굉장히 약했기 때문에 역전각이 말도 안될정도로 자주 나왔고 히오스했다 라는 말도 나오는것. 그렇다고 마냥 스노우볼이 엄청난가 하면 그건 또 아님. 초반에 유리하게 겜을 이끄는 팀 입장에서는 이 스노우볼을 계속 굴리고 싶고, 한타 승리 후에 전리품으로 각 라인에 흩어져서 경험치를 좀 먹고싶은데 예전처럼 슥슥 지우고 귀환되는게 아니라 구슬을 끝까지 빨아먹어야 함. 이거 빨아먹으려고 몇 초 라인에 더 서있는 동안 상대편이 다시 돌아와서 역으로 킬이 나기도 하고. 지는 팀 입장에선 스노우볼이 더 구르기 전에 한타로 극복하려는 구도도 많이 나옴. 결과적으로 경구패치가 되면서 알게모르게 이전보다 게임이 더 타이트하고 템포가 빨라졌다는것. 물론 스노우볼 극복 안되서 암것도 못하고 지는 게임도 많아지긴 했음. 핵심은 템포가 빨라졌다는것에 있음. 0이걸 너무 짜증난다느니, 다시 롤백하라느니 하는 사람들에게 하고싶은말. 그동안 히오스를 aos가 아닌 rpg로 플레이한 것이 아닌지? 너무 생각없이 돌격병에만 qwer을 연타해온것은 아닌지? 이번 경구패치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상호간 실력 차이를 경험치 차이로 보여주는 패치임. 빠대는 게임이 아니니까 논외로 했음. 차라리 폭리엔 경구패치 적용하고 빠대는 이전대로 했으면 불만이 덜했을듯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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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헤드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