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 관련 팁글 보다가 궁금증이 생겨서 몇가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얼핏 보면 부상유발과 과출력의 피해 증가량이 같아 보이지만 실제론 다소 차이가 납니다.

받는 피해 25%증가와 기술위력 25%증가.

 

실제로 들어가는 딜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체험하기 모드에서 20레벨로 설정후. 매복저격(q), 강화사격을 공통적으로 찍었고, 부상 유발(w)과 과출력의 차이를 비교 하였습니다.

 

딜 순서 : (과출력) - w - q - 일반공격 순

 

 

과출력(피해량)

 

일반공격 : 759(강화사격 적용)

마비의탄환 : 300(과출력 적용)

저격 : 1160(매복저격 적용됨, 과출력 적용)

총 피해량 : 2219

 

 

부상 유발

 

일반공격 : 949(강화사격, 부상유발 적용)

마비의탄환 : 240

저격 : 1200(매복저격, 부상유발 적용)

총 피해량 : 2389

 

 

위 결과로 보아, 기술의 위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끼리는 합연산,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적용 되는건 거기에 곱연산 이네요. 다른 영웅의 기술은 확인을 못해봤지만, 기술 위력증가하는 특성을 찍고 부상 유발이 적용 되면 곱연산으로 적용되지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용특성(독살, 되돌리기 등)에는 과부하나 부상유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20레벨 기준 독살 사용시 틱당 130, 과부하나 부상유발 적용후에도 표시되는 피해량 동일.

그리고 적용이 될줄 알았는데 건물에는 부상유발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부상유발을 쓰나 안쓰나 피해량은 동일.

물론 과부하는 적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