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실험해보고 알아낸점들입니다.


일단 Q강화해서 20프로추가 데미지를 넣을수가 있는데요

이걸 이용해서 돌격병을 Q로만 쳐치해서 빠르게 라인클리어및 보호막 획득이 가능한가를 해봤습니다.

일단 이전과 바뀐점 하나를 알아냈는데 예전에는 Q로 원킬을 못내도 후에 평타한대 쳐서 잡으면 쿨이 초기화가 되었는데

이번패치로 그런거 없어졌습니다. 무조건 Q한방에 죽여야 쿨이 초기화 됩니다.

Q원킬이 가능한가를 실험해봤는데

돌격병중 근접돌격병은 무리로 보입니다. 25렙까지 찍고 20프로 강화해서 해봣는데 원킬안납니다

한대치고 나서 Q로 죽이는건 훨신 이전에 가능하긴합니다.

13렙에 마법사돌격병 원킬나고 18렙에 궁수돌격병 원킬 납니다.

우리편 돌격병을 낀상태면 앞에 근접돌격병들에게 우리돌격병들이 데미지를 주니... 한번치고 Q쓰고 한번치고Q

쓰고 이런식으로나 아니면 E스킬 데미지가 평타한방과 거의 비슷한 데미지를 줍니다.

초반에는 평타보다 강하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평타보다 조금 약한 데미지입니다

이론상으로 생각할시에 Q를 강화한 캐리건이 돌격병 무리처리할시에

E로 한번 무리를 긁어온후 가장약한 마법사를 Q로 처리해 Q강화 버프를 받고 그담으로 약한 궁수3마리를 Q로 처치후

그 시간동안 우리 돌격병이 때려서 체력이 좀 달아있을때 근전돌격병들을 Q로 처지

하는게 이상적으로 보입니다. 물론 체력회복 목적이나 마나관리 목적이 아니라 빨리 처지해야 하는경우

QWE 다써서 잡는게 맞겠죠

또하나 패치노트에 없는 바뀐점은

이중 타격 

이 기술인데요. 보시다시피 패치전에는 50% 추가 데미지 였는데 이번에 75%로 바뀌었습니다.

후속타 같은 개념의 기술인데 다른 영웅들과 다르게 기술 두개를 하나로 묶어서 쓰기때문에 다른 영웅들보다

왠지 손해보는듯한 느낌이 드는 스킬입니다.

치명타로 추가데미지가 합해서 들어가는게 아닌 평타가 2번 들어가는 개념이라 이 기술을 최대한 살려본다면

군단의 분노  전투 탄력 

이 두기술인데 군단의 분노로 주는 방사데미지가 전투탄력에 영향이 없게 이전 패치에서 적용이 됏었고

이중타격으로 주는 추가 75% 데미지가 두 기술에 적용이 됩니다.

전투탄력과 시너지로는 평타뎀을 더 넣을수 있어 스킬쿨을 더 빨리 돌릴수 있다... 가 되지만

한타에서 Q한번 맞추고 이중타격 WE 맞추고 이중타격 한다치면 그냥 전투탄력을 찍었을때보다

1초정도 더 빨리 WE 쿨이 빨리 돌겠군요....

군단의 분노와의 시너지는 방사데미지에도 이중타격이 적용되는점 입니다.

그런데 버그인지 의도한건지 모르겠지만 타겟팅한 적에게는 75%추가 데미지가 잘 들어갑니다만

주위에 주는 방사데미지에 플러스 되는 이중타격이 75%가 아니라 약 56%의 추가데미지로 들어갑니다.

이러니 저러니해도 잘안쓰는 스킬이 될것 같지만 말이죠;;




이제 젤 중요한

가장 핵심으로 테스트해본건 이번 동화작용관련된건데요

핵심특성이 16렙에 공격적방어인데 패치전에는 이렇게 쓰여있습니다.

 공격적 방어 (고유 능력) 

일반 공격 및 기술로 획득하는 동화 작용 보호막 증가


이걸 찍으면 말그대로 일반공격과 QWE로 공격해서 얻는 동화작용이 2배로 증가하는 특성이였습니다.

설명으로 햇갈릴수 있으나 궁극기에는 적용이 안되는 특성입니다. 혹시나 해서 패치 이전에 실험해서

적용안되는점 확인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패치이후 설명에는

동화작용으로 증가하는 보호막이 100% 증가합니다.

라고 쓰여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실험해보앗습니다.

일단 가장 구분하기 쉬운 울트라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공격적 방어를 찍는 16렙 기준으로 계산하여 기본 피통이 3080입니다.

아서스를 공격적 방어를 안찍은 울트라로 한대 때렸을때 168댐이고 보호막포함 피통이 3114가 되었습니다.

보호막이 생긴후와 이전 차이갭이 34입니다. 정상적으로 영웅을 쳤으니 데미지의 20퍼의 보호막이 생겨야합니다.

168의 20퍼는 33.6 이므로 정상적으로 20프로 보호막이 생겼습니다.



이제 16렙에 공격적 방어를 찍고 울트라로 아서스를 한대쳐봤습니다.

그랬더니 피통이 3148이 되었습니다. 원래 채력과의 갭은 68입니다.

공격적방어를 찍기전 34증가했고 찍고나서 68이 증가했습니다. 100프로 딱 2배 증가했습니다.

이것으로볼때 이번 패치에 공격적방어가 궁극기에도 적용된다는걸 확인했습니다.



추가로 혼돈의 폭풍까지 실험해봤습니다.

결과만 말씀드리자면 똑같이 적용되고 무엇보다 놀라운 사실은

궁강화를 하면 혼돈의폭풍으로 생기는 보호막이 100%증가한다고 쓰여있습니다. 이게 곱연산으로 들어갑니다.

20렙기준 한틱이 90의 데미지를 줍니다.

궁강화했을시 40%의 보호막을 얻어야하고 90의 40%는 36이 됩니다. 실제로 보니 37이 증가했습니다.


여기에 16렙에 공격적방어를 찍고 20렙에 궁강화를 하고 1틱 데미지인 90의 데미지를 주고 확인해보니

72 보호막이 생겼습니다.

36의 100%증가= 72가 되죠



네 그렇습니다 곱연산으로 증가하게 되는거죠 물론 혼폭으로 준데미지만 저 퍼센트로 생깁니다.

기본 동화작용패시브 10% 에 영웅적중시 추가보호막으로 20%가 되고

공격적방어 특성으로 40%가 되고, 혼폭 강화로 최종 혼폭뎀의 80%를 보호막으로 생성하게 됩니다.

혹시나 2틱이 들어간걸 스샷늦게 찍었거나해서 잘못본게 아닌가하고 여러번 찍어봤는데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20렙기준 이걸 1초로 계산하면 한명당 180의 혼폭 데미지를 주면서 144의 보호막이 생기는 결과입니다.

한타에서 근접해서 영웅 3명정도에게만 혼폭의 데미지를 줘도 1초당 432의 보호막이 생긴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만약에 주위에 돌격병이 있거나 자가라가 소환물을 다 뽑느다든지 나지보가 좀비벽을 만든다든지

아서스가 사군을 부른다든지 하면 순식간에 최대치의 보호막이 생성될듯 합니다.

계산할것도 없이 그냥 체험하기로 공격적방어를 안찍고 돌격병 타워에 돌진해서 혼폭써서 생기는 보호막과

공격적 방어를 찍고 혼폭쓰고 돌진해서 생성되는 보호막을 보면 체감이 확 될정도로 엄청 빠르게 최대치까지

보호막이 차오르는걸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