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실험글로 말퓨리온과 리리의 힐량을 대략적으로 비교한 사람입니다.

 

솔직히 전 실험은 솔직히 반장난삼아 던져봤는데... 결과가 놀라워서 팬과 기계계산기로 직접 계산해봤습니다.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번에 도움을 줄 단위인. n초간 실질적 회복량/n초 수치입니다.

 

단순무식하게 n초의 시간에 따라 회복한 회복량을 다시 n으로 나눠서

 

1초에 정말로 얼만큼 힐하는지에 대한 값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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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조건:

모든 특성을 배제하며, 순수한 재생과 허브의 힐량으로만 비교한다.

말퓨리온의 재생의 쿨타임은 7초, 리리의 허브의 쿨타임은 3초이므로, 최소공배수인 21초까지 기준으로 한다.

즉 말퓨리온은 재생3번, 리리는 허브 7번 사용한다.

 

즉시회복량의 걸리는 시간을 0초로 잡고, 시작점을 1초로 잡고, 21초가 됬을경우, 정확히 위의 사용횟수만큼 사용하고

쿨타임이 끝난다. 리리는 1,4,7,10,13,16,19. 말퓨리온은 1,8,15 초에 스킬을 사용한다.

 

계산의 편의를 위해 소수점 1자리수까지만 계산한다.

 

10렙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즉, 말퓨리온은 180순간힐+451지속힐, 리리는 268의 순간힐을 한다.

실질적 회복량이기 때문에, 말퓨리온의 지속힐은 451/n초 로 계산되며, 10초가 됬을 경우 당연히 451의 힐을 한다.

실질적 회복량이기 때문에, 말퓨리온의 두번째 스킬을 사용한 8초부터 10초사이에는 지속힐이 중첩되어

이를 더한값으로 측정한다. 즉, 451/n*2가 된다. 이것은 15초부터 17초사이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계산결과: 쉼표를 기준으로 1초씩 지나간겁니다. 총 5x4+1=21개의 숫자

 

리리의 누적힐량

268, 268, 268, 536, 536,

536, 804, 804, 804, 1072,

1072, 1072, 1340, 1340, 1340,

1608, 1608, 1608, 1876, 1876,

1876

 

리리의 1초당 실질적 회복량

268, 134, 89.3, 134, 107.2,

89.3, 114.8, 100.5, 89.3, 107.2,

100.5, 94.5, 89.3, 98.7, 93.8,

89.3

 

총 누적힐량 1876

총 평균적인 리리의 1초당 실질적회복량 89.3

즉, 리리는 1초당 순수 허브만으로 89.3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말퓨리온의 누적힐량

225.1, 270.2, 315.3, 360.4, 405.5,

450.6, 495.7, 765.9, 856.1, 946.3,

991.4, 1036.5, 1081.6, 1126.7, 1396.9,

1487.1, 1577.3, 1622.4, 1667.5, 1712.6,

1757.7

 

말퓨리온의 1초당 실질적 회복량

225.1, 135.1, 105.1, 90.1, 81.1,

75.1, 70.8, 95.7, 95, 94.5,

90, 86.2, 83.1, 80.4, 93,

92.8, 92.7, 90, 87.7, 85.6,

83.6

 

총 누적힐량 1757.7

총 평균적인 말퓨리온의 1초당 실질적회복량 96.7

즉, 말퓨리온은 1초당 순수 재생으로만 96.7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1차 결론:

1초당 실질적 회복량은 말퓨리온 >> 리리 가 맞다.

 

 

검산:

리리의 누적힐량  268*7=1876   =   총 누적힐량 1876

말퓨리온의 누적힐량  (180+451)*3=1893  ??? 총 누적힐량 1757.7

 

어? 계산을 잘못한 것일까?

1초당 실질적회복량이 리리보다 높은데, 21초간 누적힐인데 왜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일까요?

 

바로 말퓨리온의 힐이 지속힐이기 때문에 , 15초부터 21초 간 7/10을 회복하고 나머지 3/10을 회복시켜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22, 23, 24를 계산하지 않기때문

 

따라서 1757.7+(45.1*3)=1893 를 해야한다.

 

 

2차 결론: 시간에 따른 실질적으로 체력회복되는 수치를 계산했기 때문에

말퓨리온과 리리의최소공배수인 21초 후에, 총 누적힐량이 리리가 말퓨리온을 이기는 현상이 발생된다.

이것은 지속힐의 맹점이다.

 

 

 

 

 

 

최종 결론: 지속힐의 특성때문에 시간에 따른 말퓨리온의 누적힐량이 리리보다 낮은 현상이 발생한다.

말퓨리온 유저분들은 교전하다가 21초 전에 죽으면 리리보다 힐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1초당 실질적 회복능력은 확실히 말퓨리온이 리리보다 더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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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원래 실험은 틀리고 다듬어지고 틀리고 다듬어져서, 하나의 결론을 도출하는거에요.

이 실험의 시작은 어떤분의 글의 말퓨리온에 대한 비평을 들고, 저도 의문점이 생각나서 시작했습니다.

게임하다가 우리편 말퓨리온이 리리보다 힐량이 낮은 경우가 이상하게 분명히 있었거든요.

어쨌든 의문점은 풀었으니, 자러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