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툴에 아직 초갈이 없어서 팁게에 작성해봅니당

 

 

개인적으로 초갈은 제가 와우 대격변당시 처음으로 공대장 잡고 공략한 놈이라 더 정감이 가더군요

 

 

거두절미 하고 스킬과 특성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두명이 하나의 본체로 플레이 한다는 것이겠죠.

전에는 길바로 한명이 세개를 조종하게 하더니 이번엔 역발상으로...

사실 초'갈이 나올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

 

그래서 초를 선택한 플레이어가 몸을 조종하는 근접 전사로,

갈을 선택한 플레이어가 아바투르의 공생체가 된 것 마냥 마법을 쓰는 원거리 암살자로 플레이 하게 됩니다.

 

 

초의 스킬입니다. HOS 아이콘 업데이트가 안되있어서 일일히 스샷을 떠야하는군요 ㅠㅠ

 

 

 

네, 초갈의 레벨당 스탯입니다. 1레벨부터 피통 3,511이 매우 인상적이죠.

 

타 탱커들의 1레벨 체력이 대부분 약 2천 중반즈음인 것을 봤을 때 엄청난 수치입니다.

레벨당 체력 증가율이 크기 때문에 아르타니스 1레벨 2300 > 10레벨 3300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느껴지죠.

(물론 아르타니스가 피통은 매우 적은편이지만..)

이 피통을 바탕으로 전사로서 좀 더 과감한 무빙을 할 수 있습니다만, 반대로 그래서 불필요한 체력소모를 방치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반피만 까져도 발라 하나 반이 사라진거거든요.

 

+ 사족 : 황혼의 망치 선택 시 평타의 소숫점 이하부분은 버림인지 10레벨에 아서스 상대로 213까지만 뜨네요

 

+숫자놀음(입히오스)

황혼의망치 선택 시 10레벨 기준 W의 지속시간 동안 (모션까지 약 6초) 넣을 수 있는 초갈의 최대 딜량

Q진입 + W + 평타 4회 (룬건틀릿) + E + 황혼의 망치

68 + 198 + 213*3 + 213*1.75 + (135+406) + 342 = 2160

 

갈 Q 2회 + W 1회 + 어둠의 화살 궁극기 까지 하면 약 3천+@+ 1~2천 가량의 데미지를 10레벨에 넣을 수 있습니다.

 

 

 

 

1레벨 특성입니다. 쇄도의 질주가 거리를 얼마나 늘려주는가 먼저 확인 해보면

 

 

네 이정돕니다.

멍청하게 왼쪽 스샷을 타워앞에서 살짝 잘라버렸는데 원본을 지웠네요..

정직한 25%

 

제 경우 아군에 지원가가 있을 시, 상대측에 원거리 암살자가 많거나 or 한타로 그 판이 결정 될 것 같아 보이는 경우

이 특성을 가는 편입니다.

 

2번째 특성 타오르는 방벽은 위에 해당되지 않는 거의 모든 판에 갑니다.

 

 

팁이라고 하자면, 위에 아서스 옆에 표시한 동그라미를 보시면 이펙트 범위에서 한발자국 벗어나 있는데도 영향을 받는 것이 보일텐데요

라인전 단계에서 상대가 근접영웅이라면 아슬아슬하게 W를 계속 먹여줍시다.

아주 드물게 6~7중첩 이상의 막기를 충전하고 한타에 들어가면 매우 기분 좋습니다.

막기 막기 막기 막기 막기 막기 막기

또, 이 특성을 갈 경우 W의 12초 쿨타임이 매우 길게 느껴지기 때문에, 체력의 여유가 있다면 라인클리어시 아껴두는 편이 좋습니다.

 

마지막 특성 활활 타올라라는 아주 드물게 가는 편인데

아군에 지원가가 없을 시 and/or 맵이 커 집에 가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려 할 때 갑니다.

1레벨에 420, 10레벨에 약 600, 16레벨에 750 정도로 초 체력의 약 10%를 회복해주니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레벨 기준 생구 + 활활 타올라라 사용

 

특히 아래에서 언급하게 될 7레벨 불꽃먹보 특성과 함께 사용시

무라딘 급의 기사회생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초갈 죽이랬잖아!

 

 

 

고민을 상당히 많이 했던 구간입니다.

우선 2번째 역행의 룬의 경우 말 그대로 공이 다시 돌아오는데,

초에 익숙해진 유저가 잘 굴려주고, 갈에 익숙해진 유저가 잘 터트려주면

사실상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특성입니다. 알파뎀 자체도 엄청 낮아요 (20레벨 200)

 

고민 했던 부분은 룬 건틀릿 vs 그을린 살갗이었습니다.

룬건틀릿은 E 사용 직후의 평타 데미지 1.75배, 그을린 살갗은 W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4초) 평타 데미지 1.25배

 

개인적인 결론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룬 건틀릿 > 그을린 살갗입니다.

 

4초간 0.91의 공격속도로 네번 평타를 칠 때 그을린 살갗의 데미지가 +0.25배 더 높지만

난전시 이상적으로 네방의 평타를 W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4초이내에 넣기엔 까다롭다고 생각하고

E + 폭발 + 강화 평타의 순간 누킹이 더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20레벨 기준 530)

 

다만, 간혹   또는   가 있어 공격속도 버프를 준다면 그을린 살갗을 고민해 볼 수도 있겠네요.

  ...?

 

 

7레벨에서 제가 주로 가는 특성은 불꽃 먹보입니다. W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가하는 평타 데미지의 50%를 회복합니다.

10레벨에서 황혼의 망치와 궁합이 매우 좋아요.

 

강렬한 쇄도는 쇄도의 주먹 준비시간을 1초에서 0.5초로 줄여주고 아래와 같이 범위가 증가합니다.

 

 

1레벨 쇄도의 질주 특성과 7레벨 강렬한 쇄도를 모두 선택한 경우

미니 대격변

 

광란의 주먹은 4레벨 그을린 살갗과 10레벨 황혼의 망치를 더해 순간적인 누킹으로 쓸 수 있... 을 것도 같지만

다른 두개의 특성에 비해 큰 메리트가 있는 것 같지는 않네요.

 

 

궁극기입니다.

 

R1 황혼의 망치

 

R2 지각변동

 

황혼의 망치는 쿨타임 15초입니다. 지각변동은 60초이구요.

둘다 말도 안되게 짧다고 생각은 합니다 ㅋㅋ

 

전 10판중 8~9판은 황혼의 망치를 갑니다.

 

단, 아군 조합에서 지각변동에 호응을 해주려는 사람이 있다면 지각변동을 갑니다.

ex)          ,등등등등

 

빠대에서 당해본 가장 강력했던 조합은

  + 지각변동 +   에   이었습니다.

 

 

그런데 전 망치가 좋아서 팀원도 믿지 않는 빠대라면 그냥 망치 갑니다.

잘라 먹기 제일 좋은 것 같아서요... 

 

 

약속의 13레벨입니다.

 

 

 

귀엽죠. 흐릿하게 보이는데 딜도 됩니다. 13레벨 기준 틱당 101!

    라던가      빡빡이 땡중의           이걸 피할 때 가줍니다.

 

저 칠면공격이 10레벨에 맞으면 49% 약 2600, 20레벨 궁강화까지 맞으면 77% 6230의 데미지입니다.

 

꼭 주의해야 할 점은, 용암방패 시전 시 갈도 같이 굳습니다.

던져놓은 볼링공은 못 터트리고, 궁극기 시전도 잠시 멈추게 되니 상황을 보고 사용 or 사용후 해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내가 꼭 피하고 싶은 스킬이 적거나, 또는 카라짐이 없다면 제 경우 대부분 서두르고 있잖아! 를 갑니다.

3초동안 말탄 속도로 달릴 수 있어서 생존과 추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조합을 보고 이게 생각나면 갈에게 1레벨 특성 이어지는 여세를 부탁해봐도 좋슴다.

 

볼링공은 메리트가 적어서 안가요.

 

 

 

탱킹의 16레벨입니다.

내가 모든 공격을 받아내는 편이다 하면 황혼의 장막,

돌진 조합 일 경우  #1 CC가 부족하지 않다 = 근성

                          #2 CC가 부족한 편이다 = 묵직한 주먹

 

상대방 조합에 바이킹 또는 렉사르가 있다면 황혼의 장막을 추천합니다.

이론 상 적 8명에게 모두 맞출 경우 16초 동안 기술보호막을 두르고 있게 됩니다. (입히오스)

 

 

진짜 약속의 20레벨입니다.

버릴 게 없는 궁강화

R1 황혼의 망치의 경우 평타가 원거리로 바뀌고, 20%의 감속효과가 있습니다.

20레벨이 되면 뚜벅이에게는 사신이 됩니다.

 

 

아서스 미안

 

R2 지각변동은 사용시 강화보호막입니다. 5초동안 받는 피해 50% 감소

더 말이 필요 없죠

 

근데 아직 귀찮아서 실험하지 않은게

지각변동 궁강화 뎀감 50% + W 1레벨 or 16레벨 특성에서 오는 뎀감 50%가 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가 궁금하네요

아 물론 합연산은 아니겠지만 (뎀감 100%..?) 공식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갈의 의지 같은 경우 딱 두번 써봤습니다.

내가 원탱이 아닌데, 적이 CC가 많고, 아군에 지원가가 있으며, 정말 죽이고 싶은 놈이 있는 상황이었는데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정말 죽이고 싶어서 주먹특성 (거리, 속도, 너비, 슬로우) 범벅에 갈의 의지를 쓰니

쾌적하게 둘을 죽이고 저도 죽었습니다.

 

근데 궁강화가 더 재밌어요.

 

 

 

헉헉.... 스킬과 특성은 여기까지입니다.

 

초갈은 꼭 듀오로 해야하고 둘이 한몸을 쓰기 때문에 그 어떤 공략보다 둘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포지셔닝을 잘 잡아주면서 거리유지 + 공을 잘 굴려주는 죽지 않는

암흑불길과 통통볼을 놓치지 않고 꼽아주며, 굴려주는 공을 적절하게 터트리고 필요할 때 Z도 써주는 그런 갈

 

네. 초는 죽지 않아야 됩니다. 나만 죽는게 아니라 갈도 같이 죽고,

가뜩이나 머릿수가 부족한 상황에서 싸우는 아군의 힘을 빼고

저 피통돼지 막막한 놈을 잡은 적에겐 기세를 올려주는 최악의 상황이 죽는 초에요.

 

만약 초에 익숙하지 않고, 이제 막 입문 하신 분이라면 그 부분에 중점을 두고 연습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초... 딜 잘 나오긴 하거든요? 망치궁으로 잘 나오긴 해요 근데

안익숙하면 닥탱 가세요! 사리세요!

 

맨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반피가 빠지면 발라 2.5명입니다.

 

마무리는 제가 제일! 자주 가는 특성과 인증으로

 

1 - 타오르는 방벽

4 - 룬 건틀릿

7 - 불꽃 먹보

10 - 황혼의 망치

13 - 용암 방패

16 - 황혼의 장막

20 - 크툰의 선물

 

 

도살자라매...?

 

 

 

반응이 좋다면 운영과 자잘한 팁들, 갈과의 호흡편도 올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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