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을 쓰려 했으나 필력도 딸리고 실력도 그저 그래서 팁게에 올립니다

http://kr.battle.net/heroes/ko/blog/20058183#Valla 현재의 발라를 만들어준 밸런스 패치

밸런스 패치 간단요약
평타 관련 특성 상향
W 자체 딜 하향
복수의 비 데미지 상향


일단 모든 특성트리를 적어본다면
 Q발라(       )
 을 통해 피 관리를 할 수 있게 한 특성트리 후술할 절제발라와는 다르게 순간 폭힐이 가능
  을 통해   딜 강화
 가 빠졌을 땐   평타로 딜링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쭉 발라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특성트리다.


 W발라(       )
    세 특성의 시너지도 광역 딜링을 하는 특성트리 과거 전투탄력 있던 시절에는 정석 트리 취급을 받았으나... 전탄 삭제,  딜 자체 너프로 사실상 사장된 특성. 하지만 다른 특성트리로 계승되었다.



   하이브리드 발라(       )
W발라에서 계승된 특성트리 1
  와  의 시너지 효과로  로는 광역 슬로우를, 로는 누킹을 가져온 특성트리
전광판의 딜 수치만큼은 그 어떤 특성트리보다 잘 나온다...는 뻥딜
사실상 위의 밸런스 패치 이전에 가장 효율이 좋았던 특성트리고 밸런스 패치 이후에는 다른 특성트리가 좋아져서 입지가 애매해진 특성트리


 평발라(       )
밸런스 패치에서 득을 본 특성트리 1
 평타 자체딜 상향,  고유능력 상향,  만티코어 상향 3박자가 맞아떨어지며 다시한번 떠오른 특성트리
20레벨 기준 DPS를 간단히 계산해보면(체력 8000의 적을 때린다는 가정)
(8000x0.015+206x1.3)x1.67x1.15x1.2x1.5x1.2=1608
타이커스의 말뚝딜을 계산하면(역시다 체력 8000의 적을 때린다는 가정)
(96+(8000x0.03))x4=1344
이전에도 말뚝딜이 쎘던 발라에게 날개를 달아주었다. 무슨 안티탱커인 타커보다...
물론 체력이 부실한건 여전하기에 적절한 포지셔닝을 통해서 적절히 딜링을 해야된다.
ps.안티탱 필요하다고 발라 채용하는건 아닙니다. 타커가   있어서 훨씬 나아요. DPS 비교는 단지 이론적인 부분일 뿐

 절제 발라(       )
밸런스 패치에서 득을 본 특성트리 2
 또한 상향되었기 때문에 절제 스택을 쌓기가 훨씬 수월해졌다.
 대신 을 찍는 이유는 절제발라는  처럼 지속딜을 해야되기 때문
앞서 말한  발랄와는 다르게 지속힐이 가능하다. 평타딜의 30% 피흡은  와 같은 수치이고 원거리에서 딜을 넣기 때문에 체력관리는 훨씬 수월하다.
물론 발라 자체 체력이 낮기 때문에 순간 누킹에는 답이 없다.
힐러가 없을 확률이 큰 빠른대전에서 가장 큰 힘을 발휘한다.
필자가 집행자 패치 이후까지 가장 많이 사용한 특성트리
+13렙 이후 솔캠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영적인 측면에서 좋은 특성트리



 집행자 발라(       )
W발라에서 계승된 특성트리2
http://kr.battle.net/heroes/ko/blog/20120032 크로미 패치로 대폭 상향된 집행자 특성
 특성이 개편되어 자체 cc가 2개나 있는(  )발라가 자력으로  를 터트리는 특성트리
 발라에서도 언급했지만  적을 2초동안 40% 감속(서서히 감소한다는 조건도 없는)한다는 것 자체가   을 포기할 만큼 상당한 메리트이다.
마침  가 상향되었기 때문에 cc는 cc대로 가져가고, 딜은 딜대로 챙기는 특성트리
개인적으로 현 매타에서 가장 좋은 특성트리라고 생각한다.



추가적인 팁
 찍지 마세요. Q발라는  때문에 마나가 부족한겁니다.
   콤보 하지 마세요.  는 부가적인 요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순수  발라 하지 마세요 상위호완이 2개나 있음
상대  가   찍으면 고민하지 말고  
사실   효율 차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빨아먹을 탱커 없으면  찍으셔도 무방해요
궁극기 강화( ) 찍지 마세요.  찍는다고 DPS 크게 오르지 않고  은 입히오스입니다.
  는 알아서 판단하고 찍으세요 둘다 훌륭한 특성
 는...사실 13렙 특성이 좋은것이 많아서 찍기가 애해하네요.. 로 스킬샷 피하는 연습을 합니다.

오타, 수정할 부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