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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04 21:51
조회: 4,018
추천: 9
HOWto메디브메디브 자체는 전문가이긴 한데, 굳이 따지자면
Q딜은 약하긴 하지만 지속딜로 쳐맞으면 엄청나게 누적딜이 강하고 W무적은 CC는 못씹지만 5초마다 계속 돌아서 상대의 딜사이클을 조져버릴수가 있다. 즉 전문가보다는 미니천보를 가진 원딜러에 가깝다. 라인푸시력이 최악-중의 최악인 전문가로 들어간다. 그래서 그 단점을 극복하려면 유틸기를 최대로 사용하는것이 매우중요하다 결론부터말하면, 메디브는 폭딜과 근딜을 카운터치는 역할로 꺼내야한다. 이 Z로 돌아다니는게 아군이 5:4로 싸우는 리스크를 감당할 이유가 되려면, 적어도 논타겟 스킬이 메인이 되거나 혹은 부시플레이가 주가 되는 영웅이 적군속에 있어서 그런 영웅의 플레이를 막아줄 수 있는 상황이어야 한다. *그러니까 제발 아군 탱커가 시야잡을때까지 기다렸다가 Q맞추려는 한심한 작태좀 벌이지말자. 시야는 메디브의 몫이다. 본제로 돌아가서.1 이런애들의 특징은 핵심스킬 쿨이 길고 또한 마나소모가 극심하다는거다. 예를들어 누더기의 그걸 메디브는 그냥 Z키 한개로 노마나 상태로 뽕을 뽑을수가 잇다. = 메디브는 팀파이트에서 전반적인 마나싸움의 관리 효율이 미친 영웅이라는 거다. 그니까 좀 상대방에 포킹 혹은 갱킹형 영웅이 있을떄 뽑자. 평딜러들밖에 없고 정직한 정면싸움하는 애들밖에 없는데 메디브 고르면 Z이점 하나도 못살리고 무적 줘봤자 평딜 100 막는 수준에서 그친다. 여튼 상대 탱커를 지나쳐서 딜러진까지 같이 보면서 있다가 보면 아군이 이니시를 당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대응법은 두가지다. 일단 이니시당한 아군한테 무적을 주고나서, 1) 아군이 적군 진형 속으로 빨려들어갈 경우 적 후방포지션 영웅들한테 거기서 아군 진영쪽으로 탱커가 CC연계로 한번에 못죽이면 블로킹해놓고 평타로 죽여야되는데, 차원문으로 간단하게 무시할수있다. 2) 적군이 아군 진형속으로 뛰어드는 경우 차원문 써주기는 좀 애매한 경우가 많다. *이게 봉인의 지맥 잘 못쓰는 사람들 특징인데 적군 탱딜힐을 한번에 쓸데없이 다같이 가둬서 궁이 빠져버린다. 제라툴 공허의 감옥이랑 다르게 뭉쳐있을때 노딜레이로 묶을 수 있는게 아니라서 연계하기 까다롭기떄문에 다같이 묶는 건 아무 의미가 없고 따로 묵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메디브가 적 탱과 딜러 사이의 자리에 돌아다니다가 적당한 타이밍에 좌측 혹은 우측으로 날려야 딱 반만 가둘수 있는 효율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정리하자면, 적군의 논타겟 혹은 부시, 폭딜이 핵심인 캐릭터들을 마크하면서 실질적으로 아군이 4:4 대치를 하게 해주란 거다. 4:4면 한명이 점사당할떄의 화력이 더 약하기 때문에 아군이 생존할 확률이 높고 = 유지력이 증가한다. 만약 물리면 쉽게 살려줄수 있으니 걱정말고. 그리고 메디브의 메인딜을 담당하는 이 7렙에 아무리 빨리 완수하려고 해도 보통 13렙까지는 걸리는 퀘스트다. (조합에 따라 10정도에 완성할수도 있지만 매우 빡세다) 한번 죽으면 퀘스트완료에 16~20렙 구간을 봐야되고, 10~13구간에 죽으면 겜 끝날때까지 완료 거의 못한다. 이게 뎀지는 +75라 약해보이긴 하지만, 레이너 체력이 70 까이고나서(100인가?여튼) 고인됬다는걸 기억하자. 결정적으로 적중시 쿨이 2초->1초로 떨어져서 dps가 두배가 넘어간다. 20렙 기준 데미지가 513인데, 해머체력이 3592이다. 별다른 지원 없으면 메디브가 혼자서 7초만에 딴다는 뜻이다. 리밍 체력은 2702로 메디브가 Q5방 + 평타 2번 치면 골로간다. 하여튼 무시할 딜은 아니다. 다시 본제로 돌아가서 아군이 적군한테 물렸을떄 당연히 힐러힐이 들어간다고 치면 적군 두명이 아군 하나를 잡을 수는 없다 또한 아군탱커가 손 놓고있는게 아니면 적군도 딜로스가 나니까 이걸 다 뚫고 잡으려면 딜러 스킬까지 같이 들어가야된다. 근데 이걸 메디브가 무적으로 씹어버린다. 즉 메디브가 변신을 풀고 아군을 도와야 할 만한 상황은 적 3명이상이 아군을 물며 적 딜러가 스킬까지 쓴 경우이고 그럼 후방에 남은건 스킬이 빠진 포킹캐릭과 힐러일 뿐이다. = 딜이 약하다. 고로 메디브는 무적을 걸면서 변신이 풀리면 적군 딜러+힐러쪽에 만약 탱커가 뒤를 돌아 메디브를 물려고 한다면 메디브를 무시하려고 한다고? 5초면 리밍이 녹는다. 이러면 들어온 적군은 엄청나게 난처해지는데 뒤를돌아 메디브를 보러가려면 적군 딜러 평타 다쳐맞으면서(이니시에 스킬썼으니까) 걸어서 나가야되는데 메디브는 무사귀환 해버린다. 딜교환에서 개손해. 적군을 계속 패자니 아군 힐러와 광역포킹딜러가 메디브떄문에 딜을 도저히 넣을수 없는 상황인데 그러면 4:3이 되고 진입스킬을 다 쓴 탱커, 딜러는 쪽수때문에 압도당하기 시작한다. * 그러니까 제발 때가 되면 각이 나오는데 메디브로 꼮 QWE다써서 한번이라도 긁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긁고나서 탈출하지 못하고 죽는경우가 허다하고 탈출해도 딸피인 경우가 많다. 왜 그러냐 도대체 본제로 돌아가서. 그니까 메디브는 이렇게 한다는거다. 적군 탱커-딜러 사이에 떠다니다가 적 탱딜이 아군한테 폭딜을 퍼부으면 무적 걸어주고 Q로 적군 갈구다가 차원문 열고 튄다. 그다음 바로 변신해서 다시 포지션을 잡는다. 아까랑 다른점은 차원문이 열려있다는 점인데, 만약 메디브가 Q를 적 힐, 딜에게 계속 넣어서 이 둘이 압박감을 느끼고 뒤로 빠져야 할 상황이 된다면, 적 탱커가 탈출기로 빠질텐데, 그때 후방에 있던 아군딜러가 적 탱커 바로 근처까지 추격할 수 있는 근간이 된다. 못잡았다고 해도 메디브는 메디브가 힐러, 스킬딜러 둘한테 역으로 억하고 맞아죽는 일은 절대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메디브는 존나 어려운 캐릭이라고 볼수있다. 서포터의 감각으로 아군에게 딜이 쏟아지는 타이밍을 정확히 캐치할 수 있어야 하면서도 원딜러처럼 딜을 잘 넣어야하며 탱커의 감각으로 적당한 시야확보를 해주어야 한다 게다가 적 앞라인과의 거리 유지 뿐만이 아니라 적 뒷라인과의 거리 유지도 신경써야 하고 궁극기 발동을 위한 교전위치 선정도 중요하며 한마디로, 한 캐릭에 대한 숙련도가 아니라 모든 캐릭을 두루 알아야 하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거기에다가, 스킬 모두가 유효타로 들어가는 피지컬까지 필요하다. 하튼 이래저래해서 이 모든 것을 생각하며 하면 메디브를 하기 좀더 편할것이다. 메디브는 요즘 힐러3대장 누구랑 조합해도 좋은데 메디브가 살짝 실수해도 그 틈을 커버쳐줄수 있으니까. 다만 아우리엘의 경우 아군 딜러도 잘해야 한다(아우리엘 게이지가 안오름 ㅡㅡ) 는 조건이 붙어 조금 까다로워지긴 한다. 즉 적군 조합이 순간 폭딜조합이고 + 아군이 이미 힐러가 있다면 메디브는 거의 좋은 픽이 된다. 특성을보자면 1렙은 4렙에는 은신캐가 있으면 7렙은 10렙은 취향따라인데 나는 한방을 좋아해서 그리고 들어오는 조합을 침묵걸고 빠르게 잡아버리는게 속이 편하지 지맥으로 가둬서 뭘 어쩔건가. 13렙은 추노가 엄청 편해진다. 16렙에는 적 광역기에 두세명이 동시에 노출될때 메디브의 커버한계를 벗어나고 게임이 터질수가 있는데 그걸 방지해준다. 그리고 이 0.5초가 아슬아슬할정도로 더 필요하면 그건 아군 딜러 포지셔닝 자체의 문제이거나 아니면 힐탱이 딜러를 전혀 안봐주는 상황이라는 이야기이다. 생각해보자 서리고리 3인궁 맞은걸 그대로 3명 다 살려내는거랑 한명만 풀피로 살려내는거랑... 20렙에는 궁강화를 가던가 양변이 1초만에 폭발하는건 꽤 큰데 이게 적군이 산개할 시간을 안주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사무로 같은 애들 상대하면 사무로가 좋아죽음. 즉 아군 전체에 정신자극을 8번정도 돌린 효과가 나타나는 것. 이정도면 서로 마나 고갈된 상태에서 갑자기 아군만 스킬을 쓰는 한타파괴현상이 나타난다. 한타가 빨리끝나면 궁강화쓰고 한타가 길어지면 총명함 쓰자. 반대로 메디브가 조심해야 할 조합은 스턴+묶기가 많은 평딜러 계통이다. 적군이 생각이 없고 멍청해서 평딜러랑 노CC를 조합하는 만용을 저지르는게 아니면, 보통 평딜러에는 CC가 출중한 탱을 같이 뽑으려고 한다. 너프되었다고는 하지만 CC 맞으면 메디브가 그동안 차원문을 못타게 되고 무적도 못걸게 되어, 딴에는 각을 봣다고 하지만 그냥 자살하는 플레이를 해버리게 될 수 있다. 행여 발밑에 그니까 메디브 할꺼면 이런 하드탱을 견제할 아군의 앞라인 화력을 갖추던가 아니면 밴픽에서 제거하거나 챙겨야한다. 메디브가 뭐 근딜상대로는 뭐가와도 잘잡는 편인데 제일 쉬운게 반대로 제일 싫은 근딜은 스턴도 있어서 메디브 본인이 걸리는 경우에는 추가 무적이나 차원문 혹은 양변도 못써보고 죽어야 할수도 있다. 가장 빡치는 원딜러는 얘는 속도때문에 Q맞추는게 보장도 안될뿐더러 무적이 끝나도 독 도트뎀지는 돌아가니 아군 수호가 힘들다 가장 쉬운 원딜러는 사거리특을 몰아찍지 않는이상 보통은 무적쓰고 Q -E -Q로 체력 1000깍고 튈수있다. 또한 7렙 퀘특을 찍는데 1등공신이 되는 친구이기도 하다. 요즘 메디브를 꼭 하자. 퀘특이 10렙에 완성되는 기적같은 겜을 볼수있으며(사무로 분신은 보통 4대맞아야 죽는다.= 8번완료) 칼날폭풍 돌리는 것 조차 광역 무적에 막힌다. 하드 CC 없어서 차원문 열면 다 도망가는건 덤. 이만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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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06. 15 '뒤'짐 레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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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뎅이작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