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별 특이사항 작성 및
궁극기별 시너지나는 특성을 간단히 써보겠습니다

1레벨 특성
- 국왕의 길 : 궁극기 선택으로 인한
기본 공격력 증가/감소 이후에 적용됨
궁극기 항목에서 한번 더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4레벨, 7레벨 특성
- 특이사항 없음

10레벨 궁극기 선택
- 거인의 강타 : 기본 공격력 75퍼 증가
- 분노의 쌍검 : 기본 공격력 25퍼 감소, 공격 속도 100퍼 증가

단순하게 계산해보면 [거인의 강타]는 평타 dps가 175%
[분노의 쌍검]은 평타 dps가 150%가 되서
후자가 dps가 낮아보일수도 있지만
후자의 경우 패시브인 영웅의 일격이
1.2초마다 발동되기 때문에
노특성 기준 지속적으로 평타를 친다고 가정했을때
6초 내외로 발동되는 [영웅의 일격]보다
dps가 굉장히 자주 발동됩니다
[분노의 쌍검]이 액티브 효과 없이도 다른 특성과
나란히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또한 앞서 말했듯이 [국왕의 길]로 증가하는 수치는
궁극기 선택으로 인한 증감수치와 별개로 적용되어서
예를 들어 바리안의 기본 공격력이 100이라고 가정했을때
거인의 강타 : (100+60) x 1.75 = 280
분노의 쌍검 : (100+60) x 0.75 = 120
이 아니라
거인의 강타 : 100 x 1.75 + 60 = 235
분노의 쌍검 : 100 x 0.75 + 60 = 135
식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분노의 쌍검과의
시너지가 좋다고 보여집니다

13레벨 특성
- 깃발은 공통적으로 바리안 자신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스톰윈드의 깃발의 경우 분노의 쌍검의
이속증가 패시브(20 특성을 찍고 이동속도 140%상태)
와 함께 적용 되지 않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이속 버프 상한선이 +40% 인걸지도 모르겠네요

16레벨 특성
- 특이사항 없음

20레벨 특성
- 경계 (도발 강화) : 툴팁에는 영웅의 기본 공격에만
1초씩 쿨타임이 줄어든다고 표기되어있지만
돌격병의 공격에도 줄어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마도 의도하지 않은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 광란 (쌍검 강화) : 공속 증가량 15% 추가,
이속 증가량 10% 추가 라고 표기되어있습니다만
적용 방식이 기존과 좀 다른점을 말씀드리자면
10레벨에 쌍검을 찍을 경우 1.25 -> 2.5 로 공속이 증가하고
20레벨에 광란을 찍을 경우 2.5 -> 2.88로 공속이 증가합니다
15%라는 건 2.5에서 15%가 증가했다는 소리인데요
이 경우 이전에는 100% -> 130% 증가로 받아들이게끔
(30% 더 증가합니다)라는 식으로 표기했을텐데
약간 어색한 부분이라고 보여지네요...
이동속도는 100% -> 130% -> 140%로 정직하게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별 추천 특성조합을 적어보면

1. 도발
사자의 아귀(Q)
전쟁인도자(E)
연전연승(회복계열 특성)
아이언포지 깃발
돌격전차(E)
얼라이언스의 영광 or 사기의 외침

간단 설명 : 상대 조합의 데미지 타입이나 조합에 따라
다르겠지만서도 q와 e의 cc능력을 강화시키고
아군들의 피해량을 줄여주는 식으로 운영하는게 좋을듯싶네요
바리안 원탱이거나, 아군 캐릭들의 cc가 충분하다면
무기막기 특성으로 바리안의 탱킹력을 늘리는 것도 좋겠습니다

2. 거인의 강타
사자의 아귀(Q)
전쟁 인도자(E)
연전연승(회복 특성)
달라란의 깃발
돌격 전차(E)
무기의 달인(R)

간단 설명 : R로 시작하는 취약상태로 만들고 넣는
폭딜콤보가 생각보다 굉장히 강력합니다
Q와 E의 딜증가 특성을 찍고 강력한 원콤으로
지원가나 암살자를 끊어내는 플레이를 해야할 것 같네요

3. 분노의 쌍검
국왕의 길(공격력 특성)
방패의 벽(W)
재기의 바람(회복 특성)
스톰윈드 or 아이언포지 깃발
돌격전차(E)
광란 or 얼라이언스의 영광

간단 설명 : 거인의 강타가 순간폭딜이라면
분노의 쌍검은 일리단처럼 빠른 공속으로 집요하게
괴롭히는 특성입니다 그래서 순간적인 딜포커싱에서
생존하기 위해 방패의 벽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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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 캔슬 실험 결과 추가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바리안은 평타캔슬이 없습니다

대신에 qwer 사용시의 모션딜레이가 한없이 0에 가까워서
(제 추측으로는 무기막기 모션 때문인지
스킬 모션과 상관없이 평타가 발동되게끔 만든 것 같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스킬을 쓰던지
평타가 정직하게 공격속도에 맞춰서 발동됩니다
특히 돌진(e)이나 거인의 강타(r2) 사용시
거의 딜레이 없이 첫 평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저같은 손고자들에겐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반대로 프로들이나 상위티어 분들처럼
기계적으로 평캔 쓰시는 분들에겐 메리트가 낮을지도요
요약하자면 거인의 강타찍고 콤보공격을 시도할때
rqew 아무렇게나 눌러도 기본공격이 딜레이 없이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