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신 분들은 밑에 굵은 글씨 결론만 보셔요.

프로비우스는 과연 전장 합류에 있어서 몇 초 이상의 이동에서 손해를 보는가?

프로비우스에게는 탈것이 없다.
대신 기본 이동 속도가 다른 영웅보다 빠르고 [Z]일꾼 러시 스킬의 이동속도 증가를 이용하여 보다 훌융한 순간 기동성을 확보하였다.
허나 이러한 특이한 메커니즘의 고질적 문제점이 있다.
순간적인 기동성에서는 빠를지 모르나 장거리의 이동이 필요할 시점 그들의 특이한 기동성이 손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 프로비우스의 특성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4레벨 특성 중 [Z]터보 충전 (Turbo Charged)의 효과가  [Z]일꾼 러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인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는 이것으로 보아 프로비우스의 [Z]일꾼 러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지 않을 것 이란 것을 예상해 볼 수 있다. ※현재 [Z]일꾼 러시 재사용 대기시간은 공개되지 않았다.
[Z]일꾼 러시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면 탈것이 없는 프로비우스로서  장거리 이동에 있어서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유사한 사례로는 루나라가 있다. 루나라의 기본 이동속도의 평균값은 120%이다.
일반적 영웅들 기본 이동 속도보다는 빠르지만 탈것의 이동속도 130%보다는 느려 넓은 전장의 합류에서 다소 답답한 부분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동일선상에서 똑같이 출발하였을 때 과연 일반 영웅이 프로비우스를 추월하는 시점을 구해보자.

거리 값을 구하는 방법은 시간*속도로 나타낼 수 있다.
일반적인 영웅의 탈것의 속도는 1.3이다. 그리고 탈것에 타는 동안의 딜레이 시간은 1초가 걸린다.
일반 적인 영웅이 x(초) 시간 동안 탈것에 타고 이동하는 거리를
1.3*(x-1)이라 가정하자 ※x-1인 이유는 총 이동시간 x(초) 동안 탈것에 타는 동안 1초를 소모하기 때문

그럼 같은 x(초) 시간 동안 프로비우스의 이동 거리를 구해보자
프로비우스는 기본 지속 효과로 1.1의 이동속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Z] 일꾼 러시 사용 시 [5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추가한다]라고 명시 있으니 이때의 속도는 1.6이다.
※번역 또는 계산법의 차이에 따라서 수치가 달라질 수 있으나 아직은 정확한 정보가 없어 명시되어 있는 그대로 계산하였습니다.
1.6*5 + 1.1*(x-5)이다.

즉, 동시 출발 후 두 영웅이 다시 일직선상에 놓이게 되는 시간(초) =  x

1.3*(x-1) = 1.6*5 + 1.1*(x-5) 
x = 19

결론
동일 지점에서 일반 영웅은 탈것을 타고, 프로비우스는 한 번의  [Z] 일꾼 러시를 사용한다면 19초 미만의 이동 시간 동안은 프로비우스가 더 빠르다.
참고로 상점 체험하기 맵 기준 아군 우물에서 반대편 우물까지 탈것을 타고 약 18초가 걸립니다.

 ※현재 시점에서 정확한 수치 및 계산 적용 법, 재사용 대기시간 등 이 알려지지 않아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또한 일반 영웅이 이미 탈것에 타고 있다면 1초의 오차가 또 발생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