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페르
2017-05-30 15:09
조회: 9,314
추천: 27
역전을 당하는 가장 큰 이유보통 초중반에 오브젝트 먹고 킬따고 용병먹으면서 신나게 이득을 굴려나가다 보면 상대 요새는 이미 싹 다 날아가있고
성채도 하나쯤 꺠져있거나 못해도 앞문정도는 부숴진 상황이 많음.2렙차 낼떄도 흔함. 근데 왜 여기서부터 한타가 한번 삐끗하면 그렇게 힘들게 벌려놓은 레벨이 갑자기 따라잡히는 이유는 간단함. 우린 이미 꺠기 쉬운 건물을 다 부숴서 경험치를 떙겨먹었는데 저쪽은 아직 건물이 다 멀쩡히 남아있음. 초반에 오브젝트 이득봐서 요새가 밀려버리면 라인 형성이 당연히 지고있던 팀 쪽으로 좀더 가깝게 될거고 그럼 지고있던 팀은 받아먹기 쉬운 반면에 반대로 이기고 있던 팀은 그떄가선 경험치를 라인에서 수급하는게 위험성이 올라감. 그러다가 한타해서 한번 조지면 그냥 오브젝트 뺏기고 건물 싹다밀리면서 경험치차이 좁혀지거나 역전당하는거임. 그렇다고 렙차가 있다고 무조건 싸움걸면 이기는건 아니니까 굳이 오브젝트와 관계없는 싸움은 하기 싫을거고. 그러니까 이기고 있을 떄 더 위험을 감수하지 말고 안전한 방향으로 계속 가야하는데,한번 경험치 챙긴다고 짤리거나 한타 져서 세명네명 죽거나 하면 확 기우는거임. 경험치차이는 킬로 꽤 따라온다음 건물좀 오브젝트랑 같이 밀어버리면 오히려 경험치가 역전될 떄도 흔하니까. 역전당하기 싫으면 초중반처럼 최대한의 이득을 챙기는 방향으로 플레이하지 말고 최대한 안전하게 하셈. 초중반에야 적캠프도 카운터치고 적 라인 태우려고 라인 푸쉬하고 도망가고 이런거 하다가 죽어도 확 기울진 않지만 후반가면 그렇게 1데스하면 한번에 핵까지 나갈떄도 있는거임. 이건 지는 팀도 마찬가지인게 쓸데없이 지고있을 떄 투사도 아니고 공성용병 먹자고 무리하다가 짤리면 진짜 역전 못함. 무리를 해야될 떄랑 하면 안 되는 떄를 잘 구분해야됨. 물론 그렇다고 내줄거 다 내주거나 챙길거 하나도 안 챙기고 다 주면 당연히 못 이김. 조합을 보고 한타떄 누가 유리한지를 잘 생각하고 싸움을 적극적으로 할지 싸움을 피하고 운영을 할지 잘 생각하셈. 게임 내내 100점짜리 운영하다가 한번 60점짜리 플레이를 보여주면 거기서 바로 핵각나올 수도 있는 게임임. 세줄요약 1.렙차가 나고 있다고 엄청나게 유리하다고 착각하지 말자.건물차이가 심할떄 나는 렙차는 한번에 따라잡히기 쉽다. 2.무리를 해도 되는 시점과 아닌 시점을 구분하자.후반의 1데스는 초반에 3뎃하는거랑 비슷한 수준이다. 3.용병에 목숨을 걸지 말자.먹는다고 무조건 경험치 0.5렙쯤 벌어주는거 아니다.우두머리도 혼자가면 앞문도 못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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