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론즈쪽은 플레이 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다이아12, 마스터 이상은 종종 또라이가 껴서 던지는 거 말고는 대체적으로 캐릭 이해도, 맵 이해도, 진형 이해도가 수준이 꽤 높으니 거길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구간 유저들은 이해할 수 없는 환상의 구간 실골플에 초점을 두겠습니다.

제가 하면서 보니까 실버, 골드 구간에도 더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실력의 유저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그 구간을 헤어나오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유없이 던지는 사람, 아무거나 고르고 특성도 생각 없이 고르는 사람, 이유 없이 시비 거는 사람 등등 인격 자체에 문제가 있는게 분명한 사람들이 폭 넓게 포진하여 발목을 잡기 때문입니다. 승급을 위해선 연승이 필수적인데 그런 연승커터기가 길목마다 귀신같이 나타나죠.

하여 정말 빡겜하고자 하지만 승리를 위해 기본적으로 받침되어야할 몇가지를 아직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있거나 알아도 자주 잊어버리는 실버 골드 플래 구간 유저들에게 (특히 저구간으로 갈 수록) 부탁의 말씀 및 랭크전 시 유의했으면 하는 것을 적어봅니다.


1. 하고 싶은 캐릭터, 찍어보고 싶은 특성은 빠대나 훈련장이라는 좋은 콘텐츠가 있으니 거기서 합시다.


2. 별로 이기고 싶은 생각이 없는 분들은 이기고 싶은 사람들끼리 경쟁할 수 있도록 일반전이나 빠대를 합시다. 10분 이상 기다려서 자기만 즐겁게 게임도 터트리고 사람들 정신도 터트리고 싶습니까?


3. 탱커를 잡았으면, 자기가 딜 넣기 바빠서 스스로 아군 진형을 깨고 있지는 않은지 자주 살핍시다. 탱을 잡고 딜 넣느라고 지구 끝까지 추노하다가 진형 이탈 해서 없어져버리는 탱이 많습니다.


4. 투 탱을 기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겠지만 주된 이유는 상대의 딜을 두 탱커가 적절하게 분산해서 받기 위함인데 둘 다 딜 넣느라 뒷줄 까이는 것도 안 보고 한타 터지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탱을 잡았으면 자기 역할군을 계속 상기하면서 뒷줄을 봅시다.


5. 특히 디아하는 유저들, qe 아무 때나 빼서 그거로 딜 넣으면서 쾌감 느끼지 말고 써야 할 때, 끊어야 할 캐스팅 있을때 적절하게 씁시다.


6. 이니시(전투 개시)하기 좋은 탱커는 주변에 아군이 잘 와 있는지, 한타를 열었을 때 우리가 유리한 대형 및 지형인지 보고 싸웁시다. 그냥 자기가 딜 넣고 싶은 순간에 들어가지 말고.


7. 팁게에 1픽에 뽑기 무난한 영웅들이 있으니 그건 그걸 참고하고, 1픽에 뽑았을 시 카운터 픽이 수두룩 하게 나오는 캐릭은 자기가 아무리 잘하고, 승률이 높고, 하고 싶어도 넣어 둡시다.


8. 힐러는 특히 메인힐러는 아군 캐어하는 데 집중 합니다. 맨 앞장 서서 딜 넣으면서 산화하지 마시고, 특히 실버 구간은 탱도 딜을 넣고, 힐러도 딜을 넣고, 그래서 정작 딜러가 딜을 못 넣는 상황이 허다합니다. 기억합시다. 탱커는 이니시, 상대 딜 분산, 혹은 상대 캐스팅 방해, 딜 방해, 힐 방해 등이 목적이지 지가 딜을 넣어서 상대를 따는 캐릭이 아닙니다. 


9. 탱커가 판을 깔아줘야 딜러도 딜을 넣습니다. 특히 누더기 이런 거로 딜딸치다가 뒷라인 다 뭉개져도 저혼자 좋다고 추노하고 하다가 한타 몇 번 지고선 딜러가 나보다 딜이 낮냐며 정신승리 및 정치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탱이 아무리 딜을 넣어도 정상적으론 웬만한 딜러들이 더 잘 넣습니다. 한타는 자꾸 지는데 탱을 잡은 자신이 딜이 제일 높다? 딜러 문제가 아니라 자기 움직임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리플을 봅시다. 어차피 보지도 않을테고 봐도 모를테지만 최소 노력은 해봅시다.


10. 히오스는 조합이 제일 중요하고 그 다음이 그 조합을 짠 이유에 걸맞는 특성 찍기, 그 다음은 개인의 피지컬 입니다. 특히 실버쪽으로 갈 수록 그냥 자기가 잘하는거 하는 경향이 있는데, 1픽에 레이너같은걸 박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자기가 이거로 3연승 중이라는 말을 남기며.


11. 딜러들은 한타때 탱커의 움직임을 보고 딜을 넣읍시다(물론 탱커가 정상 사람일 경우) 탱커라인이 뒤로 빠졌는데 혼자 적진 한가운데서 정신 없이 딜 넣다가 따이는 딜러가 많습니다.


12. 딜러가 둘 이상 기용된 경우, 딜 포커싱에 집중합시다. 그냥 눈 앞에 보이는 거, 진형 이탈 해서 한 놈만 죽어라 따라가는 경우 등등 딜이 분산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딜러잡은 이유는 높은 공격력으로 상대를 녹이는 것이니 다른 딜러와 함께 봅시다.


13. 오더 혹은 커뮤니케이션만 나오면 정치질로 몰면서 정신승리, 개썅마이웨이, 독고다이 하지 말고 생각할 머가리가 없으면 웬만하면 메인탱커(물론 정상일 경우)의 오더에 따라 줍시다. 다 뒈지더라도 함께 유기적으로 움직이다 실력에 밀려서 지면 차라리 나은데, 핑 따로 딜러 탱커 힐러 다 따로 놀면 져야죠 뭐. 답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