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섭 261위 입니다. 윗분들은 워낙 잘해서. 그래도 겜수는 적으니 더 올라갈 수도 있겠네요.
-추가 현재 110위까지 올라왔습니당. 제라툴 캐리건 일리단 사랑해주세여.


싱하#3735입니다. 같이하실분은 친추주세여.



제라툴 공략


  제라툴




특성은 짧게 쓰고 넘어가겠습니다.

  1레벨 - 거대 가르기 (Q) -   4레벨 - 위력 축적 -   7레벨 - 분쇄의 가르기 (Q)

  10레벨 - 공허의 감옥 (R) -   13레벨 - 웜홀 (E) -   16레벨 - 이중 폭탄 (W)

  20레벨 - 폭풍의 번개


(중요) 스킬 요령

공략을 시작합니다.

보통 13이전엔 뚜벅이처럼 걸어가서 스킬 쓰고 점멸로 빠져 나오시는분들 많으신걸로 압니다.

아니구요. 그냥 외곽에서 e쓰고 들어가서 wq평 날려주고 이때도 자신의 피를 잘 고려하면서 상대 뒤쪽 도망치는 라인을

막아주면서 계속 엠신공 해줍니다. 워3 밀리 하셨던 분들이라면 익숙하실거에요.

못잡을 피라면 그냥 걸어서 빠져주시면 되구요.


그리고 이 게임에 하나의 독특한 특징이 있는데요.

로밍충이 아주 많다는겁니다.

제라툴은 이 로밍충들의 뒤를 잔인하게 노려 줄 수가 있죠.


상대 로밍 다닐 위치 라인과 라인 사이에 섭니다.


기다립니다. 보통 라인을 밀고 우리 시야가 없을때 돌아다닐거니까 밀리는 라인 근처에 있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풀피라면 wq평  혹은 평wq평 때리고 뒤도 돌아보지말고 e로 빠져줍니다.

잡을만한 피라면 e로 추격하며 죽이시면 됩니다.



혹은 아군에 센스 있는 플레이어가 있다면 같이 대기를 탈겁니다.




저얼대로 노린다고 앞에 있다 범위스킬에 걸려 들키지 맙시다.


제라툴은 그거 하나하나가 시간낭비이며 동선낭비 경험치 낭비입니다.

제라툴로 킬을 먹지 못한다면 정글만 도는 소냐만도 못한 신세가 됩니다.


이렇게 계속 운영을 하셨다면 그 구간이 옵니다. 16 구간이요.




제라툴은 16 이전과 16 이후로 나뉩니다.

단. 이경우   4레벨 - 위력 축적 를 찍지 않고    4레벨 - 날카로운 칼날 를 찍는 제라툴들이 있습니다.

8%에서 최대 20%. 스킬 데미지가 올라가지요 위력 축적은. 그런데. 날카로운 칼날을 찍었을때

데미지가 모자라 wwq평에도 적 딜러진이 죽지 않는 참사가 발생합니다.

대개의 판에는 힐러나. cc기가 있기때문에 다시 들어가기 굉장히 까다로운 상황이 발생하지요.

저 특성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게임 상급자 정도의 반사신경과 게임 센스가 있어야 뽕을 뽑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들어갔다가 죽지 않는 다는 보장도 없지요.


이유는   16레벨 - 이중 폭탄 (W) 이놈의 오피성 때문이지요.

혼자 잡을 각이 안되는데 아군과 거리가 있다 하면 딜레이를 두고 w 2초후 w 써주면 극악 슬로우를 보여주며

이중 폭탄이 나올때쯤 부턴 적의 원딜러는 wwq평을 넣었을때 원콤 각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것을 노려 적군의 뒤를 노려주되 딜러진이 탱을 앞에주고 한타때 너무 빠져있다 나를 기다리는 것 같다

쿨하게 탱을 노려줍니다. 그리고 제라툴의 두번째 사기성.  10레벨 - 공허의 감옥 (R)


너프 먹을겁니다. 사기궁이거든요. 방금 같은 상황에서 탱을 노리면서 뒤쪽 딜러진을 멈춰주는것도 가능하고

아군 생존 및 본인의 생존 및 10찍자마자 성채로 돌진해서 적을 멈춰놓고 아군이 오는 시간을 벌어주고

아군과 같이 다구리 치는것도 가능합니다. 적군 세명 이상 멈춰놓고 범위스킬과 같이 푸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정글 몹 원 라인에 궁을 쓰고 정글을 훔쳐먹는 것도 가능하죠. 사스가 홍길동

[적이 아즈모단이고 10렙이라면 중요 오브젝트 (예 - 우두머리) 근처의 곳으로 돌아다니면서 그 근처의 적들을 노려주는게 좋습니다]



  20레벨 - 폭풍의 번개 대망의 20렙 구간.


e 폭풍의 번개 wwq평 e이 가능 하게 됩니다. 무시무시한 거리에서 찔러 주거나 도망치는 적을 추격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에 머키가 있다면 굳이 알을 노리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 너무 가까운 곳에서 계속 나오지만 않는다면요. ]

그리고 적에 아바투르가 있다면. 아군이 유리하다면. 4

아군이 불리하다면 7 정도에 적군이 자주 비우는 라인

에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아바투르가 경험치를 먹고 있을겁니다.

탭창을 확인하면 아바투르가 경험치를 먹고 있는지 안 먹고 있는지 확인 가능하죠.


죽이시면 됩니다.


아바투르와 제라툴은 서로의 카운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바투르가 상대에 있으면 초반 판단은 완전히 다르게 해야합니다.


암살을 하려고 각계산을 했는데 갑자기 실드와 함께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오면서 역으로 죽는 상황도 많이 발생하지요.


때문에 아바투르가 있는 판에는 킬을 노리기보다 아군이 아바투르로 인해 딜교가 안되서

라인을 망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힘든 라인만 지원가주면서 제라툴 모션만 보여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정글을 잘 잡는 챔프들을 체크해두셨다가 정글을 한번 휘익 돌면서 탈탈 털어주면 도적질 할만한게 생깁니다.







끝이구요. 더 쓸건 있지만 나머지는 하면서 혹은 방송 동영상이나 팀에 잘하는 제라툴이 있다면

유심히 보셨다가 아 이렇게도 쓸 수 있겠구나 저렇게도 쓸 수 있겠구나 하면 금방 올라갑니다.

이게임은 롤이랑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롤은 마스터까지 찍었었고 600위까지 올려봤었습니다.

해서 롤과 히오스의 차이점이 뭘까 생각해봤는데.

그건 오브젝트 위주의 게임이라는건데요. 각 캐릭 능력에 맞게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내는 플레이가 각각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로 제라툴은 혼자 정글 먹기가 힘든 영웅이죠? 반면 암살 능력에는 타에 추종을 불허합니다.

반면 아즈모단이 있는 판에는 20킬 이상 앞서고 있는데 타워 상황이 비슷하거나 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끝. 즐겜하세영



춪현즐찾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