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공략을 써봅니다.
아직 초보라 생존형 스킬 트리 위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수분들은 그다지 도움이 안되겠지만 초보분들은 어느정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암살자 유닛답게 강력한 스킬과 엄청 허약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이도가 중간이라고 써져 있지만 유리몸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매우 올라갑니다.
그리고 상대방도 그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고 타켓 1순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동 중에 짤리거나 한타 싸움 중에 뒤에서 암살 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게임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무조건 팀원과 같이 다녀야 그나마 생존확률이 높아 집니다.
테사다르나 cc기 있는 아군과 꼭 같이 다니셔야 합니다.

라인밀기와 한타 싸움에서 이득을 본다면 강력한 스킬 조합으로 가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팀원과 호홉이 잘 맞아 생존율이 높을테니깐요.

하지만 솔큐로 돌리다보면 아무리 사정거리가 길어도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먼저 죽이겠다가 생각보다 잘 안됩니다. 항상 먼저 죽었고 조금씩 쌓여서
상대팀과 레벨이 점점 격차가 나더니 패배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생존형 트리를 만들게 되었고 상대방에게 이득을 주는 것을 최소화했습니다.

생존형 스킬트리로 짜다보니 딜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암살자라긴 보단 견제용 및 백업 같습니다... ㅠㅠ

스킬 트리

1렙 겨울의 손길 : 얼음 화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4렙 신비한 지능 :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제이나가 마나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은 5의 마나를 회복시키고 기술 공격은 25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7렙 냉기 갑옷 : 자신을 공격하는 적 영웅들이 한기를 느낍니다.
                      8초마다 적 영웅의 일반 공격을 막아 피해를 75% 감소시킵니다.

10렙 서리 고리 : 일정 시간 후, 대상 위치에 서리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고리는 3초 동안 지속되며 고리에 닿는 모든 적은 한기를 느낍니다.

13렙 전력 질주 :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75% 증가합니다.

16렙 마비 돌풍 : 냉기 돌풍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20렙 폭풍의 번개 : 재사용 시간 40초.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선택한 이유

1렙 겨울의 손길 : 사거리가 길어 견제용으로 좋습니다.
                         지속되는 한기나 극심한 한기보다 생존률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렙 신비한 지능 : 라인이 많이 밀리면 돌격병을 빨리 밀어야 하고, 용병도 같이 잡다보면
                         한타 싸움시 마나가 부족할 수 있어 선택했습니다.
                         마나관리에 자신이 있다면 눈폭풍도 좋은 선택입니다.

7렙 냉기 갑옷 : 유리몸을 그나마 버티게 해주는 녀석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한큐에 죽는걸 빨피로 생존하게 해줍니다.
                      생존에 자신 있으시면 얼음창을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은신캐나 일리단, 무라딘, 첸 같이 순식간에 달라붙는 캐릭이 있다면
                      냉기갑옷은 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10렙 서리 고리 : 딜이 밑바닥이라 그나마 팀에 도움이 됩니다.
                       생존용으로 한명한테 써주어도 좋고
                       한타 싸움시 적 진영을 흔들어 주기만 해줘도 좋습니다.
                       연계기로 아주 좋습니다.

13렙 전력 질주 : 이제부터 생존률이 폭팔적으로 늘어납니다.
                       전력 질주 있고 없고는 천지 차이 입니다.
                       중후반까지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16렙 마비 돌풍 : 근접캐가 붙으면 사용하고 전력질주로 도망가면서 스킬공격으로 견제 해주면 좋습니다.

20렙 폭풍의 번개 : 대부분 전력 질주 둘 중 선택하겠지만, 생각보다 블링크와 전력 질주 2개 사용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상대도 블링크가 있거나 블링크를 써서 도망갔는데 다른 적과 조우할 때 전력질주 사용했습니다.
                          반대로 추노할 때도 있었습니다.

스킬 운영

꼭 상대방을 맞추기 보단 견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 화살 : 맞추기 어렵지만 견제기로 꽤 좋습니다. 쿨도 짧고 마나 소모가 적어 자주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눈보라 :  다수를 직접 맞추는 것보다 자신에게 오거나 이동하는 것을 방해 한다는 생각으로
             상대방 코앞에 원을 살짝 걸치게 써주시면 됩니다.
             단일 예측샷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나 관리가 잘 되시면 라인 정리나 용병 잡을 때 팍팍 사용하시면 됩니다.  

냉기 돌풍 : 보통 돌격병에게 E->W 콤보를 쓰거나 적이 가까이 있으면 사용합니다.

서리 고리 : 말이 필요 없습니다. 위에 적었다시피 정말 팀에게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상대 진영을 흐트리거나 한명만 맞춰도 상관 없으니 적이 붙으면 사용합니다.
                죽기 전에 꼭 써야 하는 스킬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웅 제이나는 정말 잘 죽습니다. 생존형 스킬을 가도 상대방이 강력한 딜러가 있다면
반피가 되어도 우물로 자주 가서 채우거나 본진으로 갔습니다. 1렙부터 게임 끝날때까지요...
이정도면 살 수 있겠지 하다 죽은게 한 두번이 아니였습니다.
최대한 빨리 체력을 회복하고 팀에 합류하는게 낫고,
상대방을 죽이는 것보다 안 죽는게  팀에 제일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