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히오스를 가끔 즐기는 20렙 유저입니다.

 

와우의 첫캐가 주술사였던 관계로 하스스톤도 주술사 히오스도 자연스럽게 레가르에 손이 가게되어

 

거의 레가르로만 하고 있습니다.

 

 

제가 손댈 부분은 초보들을 위해서 레가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공략입니다.

 

 

[레가르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있으신분들은 댓글로 팁을 남겨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0. 레가르는 어떤 영웅일까?

 

  

 

일단 레가르는 치유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지원가 타입 영웅입니다.

 

현재 히오스에 출시되어 있는 영웅중에서 가장 치유에 특화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후술할 레가르의 특징으로는 높은 기동력이 있겠습니다.

 

와우에서 복원 주술사를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굉장히 손쉽게 적응 하실 수가 있는게 사용하는 스킬이 딱 그겁니다.

 

 

1. 스킬

 

  연쇄 치유

 

마나 70

대사용 대기시간 9초

 

* 워3의 쉐도우 헌터, 와우의 주술사가 사용하는 그것입니다. 첫 타겟에게 일정량의 회복을 제공하고 주변의 아군에게 연쇄적으로 튕겨나갑니다.

 

* 총 3명의 아군을 치료하며 주 대상의 치유량이 100일때 그 외 2명은 각각 50씩을 회복합니다

 

* 단힐 회복량은 마나소모와 쿨타임에 비해 높은 것은 아니지만 여러대상을 치유할 수 있고 여러대상을 치유할때의 효율은 굉장히 좋은편입니다.

 

* 튕겨나가는 대상은 '연쇄치유의 튕기는 범위 내에서 가장 HP 백분위가 낮은 영웅' 을 우선으로 선정합니다.

 

*** HP가 100%인 영웅은 그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연쇄치유를 튕기게 하기 위해서 레가르가 사이에서 그걸 조절하는 고급 플레이도 있습니다만 초보들에게는 어려운 일일뿐이므로 넘어갑시다.

 

 

 

  번개 보호막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지속시간 5초

 

* 워3의 샤먼이 사용하는 바로 그 번개보호막입니다. 효과도 거의 동일합니다.

 

* 자신 혹은 아군영웅, 아군 돌격병, 속박의 토템에 걸어줄 수 있으며 걸린 대상의 주변 적은 일정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입습니다.

 

* 건물에는 걸 수 없으며 정원공포, 무덤골렘, 용기사에게도 걸어줄 수 없습니다. (걸리면 꿀인뎅...)

 

* 이름은 보호막이지만 특성이 없는 상태에서는 피해를 막아주는 효과는 없습니다.

 

* 아군 근접 영웅이 적에게로 달려들때 걸어주면 좋습니다. 사실상 그렇게 활용하라고 있는 기술입니다.

 

*** 자신이 설치하는 토템에도 번개보호막을 걸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면 레가르가 마치 테사다르의 사이오닉 폭풍을 쓰듯 라인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토템에 번개보호막을 걸어 라인을 푸쉬하면서 레가르는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에서 다시 설명할 레가르의 강점인 기동력을 위해서라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박 토템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지속시간 8초

 

* 와우에서 주술사가 사용하는 속박토템과 동일합니다. 토템의 주변 적들은 이동속도가 35% 낮아집니다.

 

* 레가르에게 있는 유일한 방해기술로 쿨티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잘 활용해야 합니다.

 

* 토템이기 때문에 설치할 수 있는 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이 결정적인 단점은 후술할 고유기술이 보완해 줍니다.

 

* 토템 역시 유닛으로 판정되고 따로 HP를 갖고 있으며 HP가 다 되면 파괴되어 둔화 효과는 그 즉시 사라집니다.

 

* 토템은 와우와 동일하게 모든 광역피해로부터 면역이며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기술, 공격으로만 피해를 받습니다. 

 

*** 토템은 고유의 충돌크기를 갖기에 영웅이 그냥 지나갈 수 없습니다. (아군도) 따라서 레가르가 재빠르게 튀어나가 상대 도망치는 영웅의 길을 막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슬로우의 범위를 보면 이렇게 쓰라고 있는듯 합니다)

 

 

  늑대 정령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변신 해제 후 재 변신까지)

 

* 레가르는 탈것을 타는 대신 늑대정령으로 변신합니다. 다른 탈것과 다르게 시전시간이 없고 공격당해도 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대신 다른 탈것에 비해 이동속도가 약간 낮습니다 (30%증가)

 

* 레가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을 가하면 변신이 해제되고 쿨타임이 돕니다. 또한 변신 후 일반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10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아쉽지만 LOL의 평타캔슬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변신하더라도 공격 쿨타임은 그대로입니다.

 

* 레가르의 최고 중요 스킬입니다. 레가르는 이 기술의 활용에 가장 큰 신경을 써야합니다.

 

* 레가르의 생존에도 매우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레가르가 늑대정령 상태를 유지하고 계속 도망가면 대부분의 암살자를 뿌리치고 도망칠 수 있습니다.

 

* 속박토템의 좁은 설치범위와 좁은 영향범위는 이 스킬을 고려해 설정된 것입니다. 따라서 늑대정령이 쿨타임일때 속박토템 활용이 무척 어려워 집니다.

 

*** 시전시간이 없다는 점을 이용해서 크기가 작은 용기사맵과 항만 맵에서 높은 기동성을 보여줍니다. 대신 크기가 크고 먼거리를 자주 움직여야하는 까마귀군주 맵 등에서는 다른 이동특수기술에 비해 효율이 떨어집니다.

 

 

2. 특성

 

특성은 기본적으로 취향에 맞는 것을 고르는게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어느 특정 특성에대해 심한 혹평이나 과한 칭찬은 하지 않고 객관적인 시각을 갖도록 노력해봤습니다.

 

* 레가르의 특성은 크게 두개의 큰 갈래를 갖습니다. 각각 '치유&지원' 과 '공격형' 입니다.

 

 

1레벨

 

 

  

1레벨 - 영혼나그네의 은총 (Q)

 

* 치유&지원형 특성

 

* 연쇄치유에 소모되는 마나를 70에서 45로 줄여줍니다. 약 20% 조금 넘는 절감 효과를 줍니다.

 

* 아무래도 맡은 역할이 치유다 보니 연쇄치유의 사용량은 상당합니다. 그때마다 마나를 줄여주면 전투를 지속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 양측이 강력한 암살자가 없고 수준이 비슷해서 교전이 한번 일어나면 오래 끌리는 경우에 좋습니다. 

 

* 초보에게 무난하게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 자신의 플레이 특성상 마나의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다른 특성을 찍어도 좋습니다.

 

  

1레벨 - 강화 충전(W)

 

* 공격형 특성

 

* 번개보호막이 걸린 대상의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이 25% 상승합니다.

 

* 스랄에게 특히 효율이 높고 노바, 발라, 레이너, 일리단, 해머상사 등 평타공격력을 주력으로 삼는 영웅에게 좋습니다.

 

* 단점을 꼽자면 지속시간 제한이 아니라 횟수제한이 있다는 점입니다.

 

 

1레벨 - 거대 토템 (E)

 

* 치유&지원형 특성

 

* 속박의 토템의 효과범위가 50% 증가하고 토템의 생명력이 100% 상승합니다.

 

* 그냥 쓰면 뭔가 애매한 속박의 토템의 성능을 대폭 끌어올려줍니다.

 

* 보통 무난하게 추천하는 특성으로 많은 유저들이 선택합니다.

 

* 16레벨의 결박토템과 시너지를 내기 때문에 거대토템을 찍었다면 16레벨에는 꼭 결박토템을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1레벨 - 치유 토템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치유&지원형 특성

 

* 10초간 지속되는 치유의 토템이 넓은 범위의 아군을 매 초당 3%씩 치유합니다.

 

* 마나를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마나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 범위를 지정하기 때문에 교전이 발생하면 그 자리에 오래머물게 되는 항만맵, 까마귀군주 맵에서 특히 효율이 좋습니다.

 

* 1레벨 싸움을 강하게 가져가고 싶을때도 추천합니다. 매우 강력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 치유의 토템은 충돌크기가 없습니다. 길을 막아주지 않습니다.

 

* 따로 체력이 존재하지만 돌격병은 치유의 토템을 공격하지 않고 속박의 토템과 마찬가지로 광역피해에 면역입니다.

 

 

4레벨

 

  

4레벨 - 야생의 심장 (고유 능력)

 

* 치유&지원형 특성

 

* 늑대 정령으로 변신한 상태에서 체력과 마나 재생력이 100% 증가합니다

 

* 왠만하면 늑대 정령상태로 변해서 돌아다니는 레가르에게 마나 관리의 수월성을 줍니다.

 

* 레가르의 기본 플레이 방식이 늑대정령을 활용한 기동성 플레이므로 효율은 매우 좋습니다.

 

* 왠만한 일이 없을때는 집에 안가도 될 정도로 마나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 교전중에도 틈틈히 늑대로 변신하여 마나를 모으는 쪽이 지원가로서는 유용합니다.

 

* 초보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4레벨 - 연쇄 반응 (Q)

 

* 치유&지원형 특성

 

* 번개 보호막이 활성화 된 대상에게 연쇄 치유량의 회복량이 25% 증가합니다

 

* 번개 보호막이 활성화 된 대상에게만 25% 증가하는 것으로 번개보호막 대상에게 첫타를 적용하여 25% 증가했다고 해서 튕기는 대상들도 25%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 마찬가지로 번개보호막 대상이 첫 타겟이 아닌 튕기는 대상일때도 튕기는 힐량에서 25% 증가된 회복량을 얻습니다

 

* 단일 높은 회복이 필요할때 유용합니다.

 

 

4레벨 - 집중 공격

 

* 공격형 특성

 

* 10초마다 다음 일반공격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공격할 때마다 집중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줄어듭니다.

 

* 혹평하고 싶지는 않지만 현재로썬 레가르의 근접 딜링 특성은 사용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 나중에 연구가 더 진행된다면 활용법이 보일 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써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4레벨 - 반응 불꽃 (W)

 

* 치유&지원형 특성

 

* 주위에 적이 있을 떄 까지 번개보호막의 지속시간이 줄지 않습니다.

 

* 시전했을 당시 주변에 적이 없으면 보호막이 반투명하게 보이면서 지속시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 주변의 적에게 반응해 보호막이 발동되면 다시 적으로부터 멀어진다고 해도 비활성화 되지는 않습니다.

 

* 번개보호막이 반응하는 범위는 번개보호막이 피해를 줄 수 있는 범위에 적이 있을때 입니다.

 

* 1레벨에 배우는 강화충전, 7레벨의 대지의 보호막은 각각의 효과가 따로 지속시간을 갖고 있으며 이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해당 효과들은 주변에 적이 없어도 시간이 지나면 소모되어 사라집니다.

 

* 현재는 크게 주목받지는 못하는 특성이지만 만일 아군 전체에게 번개보호막을 걸고 달려든다면 데미지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레벨 - 천리안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치유&지원형 특성

 

* 일정 범위의 지역을 10초간 보여줍니다.

 

* 마땅한 시야 확보 수단이 거의 없는 히오스에서 매우 가치가 높은 기술입니다.

 

* 사용하기 어렵다고 느껴질때는 반드시 거기에 영웅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까마귀군주, 항만 맵에서만 사용하면 됩니다.

 

* 활용을 잘 할수 있다면 강력히 추천합니다. (그렇지 못할 때는 다른것을 추천합니다.)

 

 

7레벨

 

  

7레벨 - 전투 탄력

 

* 치유&지원형 특성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줄어듭니다

 

* 레가르는 특별한 전투 기술이 없는 근접 캐릭터이기 때문에 일반공격을 하기가 매우 곤란하며 레가르가 일반공격에 신경쓰다가 위험에 처하면 팀에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

 

* 아직 연구가 더 필요한 특성입니다.

 

 

  

 

7레벨 - 대지 보호막 (W)

 

* 치유&지원형 특성

 

* 번개 보호막 대상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3초동안 생성합니다.

 

* 흡수하는 피해량은 연쇄치유 주 대상의 치유량의 70~80% 필적하는 양으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 번개보호막의 주 대상이 되는 아군이 전선의 최전방 전사인것을 감안하면 생존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 점사당하는 아군을 살릴 수단이 연쇄 치유 말고도 한개 더 생겨납니다.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선택합니다.

 

 

  

 

7레벨 - 그림자 늑대 (고유 능력)

 

* 늑대 정령으로 변신하면 2초간 은신상태가 됩니다.

 

* 변신 즉시 은신상태로 들어가지만 다른 은신과 마찬가지로 꾸물렁꾸물렁 보이며 피해를 입으면 즉시 해제됩니다.

 

* 해머상사에게 있는 은신특성과는 다르게 은신상태에서 행하는 다음의 공격에 증가되는 데미지는 없습니다.

 

* 자신을 공격하는 암살자가 위협적일때 고려해 볼만 합니다.

 

 

  

7레벨 - 불타는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지속 시간 5초

 

* 공격형 특성

 

* 5초간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50% 증가하지만 공격시마다 마나가 소모됩니다.

 

* 이것 역시 혹평하고 싶지는 않지만 레가르는 마땅한 전투수단이 없어 근접해서 적을 공격하기가 매우 곤란합니다.

 

 

궁극기

 

  

10레벨 - 선조의 치유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실패시 10초)

 

* 치유&지원형 특성

 

*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대상의 체력을 대량으로 회복합니다.

 

* 시전하고 약 1초 내외의 지연시간이 있으며 그 사이에 대상이 사망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환되어 10초가 됩니다.

 

* 아군  최전선이 적의 스킬을 맞고 체력이 소모되었을때 원상복구 시켜주면 상대방에게 심한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 무리하게 아군 후방을 암살하려 드는 암살자에게도 무력감을 맛보게 할 수 있습니다.

 

* 특별한 일이 없을 경우 무난하게 선택합니다.

 

 

  

10레벨 - 피의 욕망

 

마나 125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지속 시간 10초

 

* 공격형 특성

 

* 10초동안 주변 아군의 공격속도를 40%, 이동속도를 30% 증가시킵니다.

 

* 워2부터 개근하는 호드의 간판 스킬 블러드 러스트이며 와우의 블러드와 그 효과도 비슷합니다.

 

* 심플하지만 강력한 효과로 LOL의 시비르 궁극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길다는점이 단점이라 솔로 게임보다는 조합이 맞춰진경우에 주로 사용합니다.

 

*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하기 때문에 아군 전원을 위기에서 구출하거나 상대방이 예측하기 어려운 타이밍에 전투를 거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13레벨 - 치유의 파도 (Q)

 

* 치유&지원형 특성

 

* 연쇄치유의 주 대상에 대한 치유량이 25% 상승하고 추가로 1명 더 튕깁니다.

 

*주 대상의 치유량이 증가하더라도 튕기는 대상의 치유량은 변함이 없습니다.

 

* 즉 100 50 50 을 치유하던 연쇄치유가 125 50 50 50을 치유하게 됩니다. 산술적으로 32.5%의 효율 상승이 있습니다.

 

* 4레벨의 연쇄반응과는 합연산으로 적용되며 둘 다 찍을 경우 주 대상에게 50% 증가된 회복을 합니다.

 

* 치유에 집중하는 레가르에게 무난히 좋은 특성입니다. 추천합니다.

 

 

  

 

13레벨 - 폭풍소환사 (W)

 

* 치유&지원형 특성

 

* 번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줄여주고 마나 소모량을 50% 줄여줍니다.

 

* 번개보호막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각종 번개보호막 특성들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 번개보막의 지속이 5초이므로 거의 무한 보호막을 걸어주게 해줍니다.

 

 

  

 

13레벨 - 번개 토템 (E)

 

* 속박 토템이 설치되면 자동으로 번개보호막 효과가 부여됩니다.

 

* 속박토템을 사이오닉 폭풍으로 만들어줍니다. 속박 토템에 16레벨 번개 유대까지 합하면 총 3개의 번개보호막을 동시에 활성화 할 수가 있어 주변 데미지가 무시 못할 수준이 됩니다.

 

* 번개보호막에 특화된 특성트리를 짤 때 유용합니다.

 

 

  

 

13레벨 - 야생의 약진 (고유 능력)

 

* 늑대 정령 상태에서 적을 공격할때 짧은 거리를 도약하며 늑대정령으로 증가하는 일반 공격력이 200%로 상승합니다

 

* 즉 총 3배의 데미지를 줍니다. 이 피해는 상당한 수준이기 때문에 도망치는 적을 마무리 하는데도 상당히 쓸만합니다.

 

* 도약과 공격은 별개이기 때문에 도약 후 다른곳을 우클릭하면 도약은 하되 공격은 하지 않습니다. 이 점을 활용하면 상대방의 예측을 뛰어넘는 무빙으로 속박토템을 설치하거나 도망다닐 수 있습니다.

 

*도약에는 사실상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 레가르의 기동성에 마침표를 찍어주는 강력한 특성입니다. 기동성 극대화에 추천합니다.

 

 

  

 

13레벨 - 기술 보호막

 

* 기술 피해를 받으면 2초간 모든 기술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마다 발동합니다.

 

* 강력한 한방피해를 주는 노바와 제라툴을 상대로 쓸만하지만 레가르는 자체 회복이 가능하고 위기를 넘기는 수단이 많아 그다지 추천되고 있지 않습니다.

 

* 그러나 자신이 일점사의 타겟이 되었을때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으므로 마냥 무시하기 보다는 어느정도 연구를 해볼 필요성은 있습니다

 

 

16레벨

 

 

  

 

16레벨 - 번개 유대 (W)

 

* 치유&지원형 특성

 

* 아군에게 번개 보호막을 시전하면 현재 모든 특성의 효과를 포함한 동일한 번개보호막을 자신에게도 시전합니다.

 

* 번개보호막 집중 트리의 핵심이며 딜량으로는 애매한 번개보호막의 딜량을 배로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폭발적인 광역딜이 가능합니다.

 

 

 

 

16레벨 - 결박 토템 (E)

 

* 치유&지원형 특성

 

* 속박 토템의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첫 감속효과가 1초 이동 불가로 변합니다.

 

* 1레벨 거대토템이 속박토템의 효과범위를 늘렸다면 이 결박토템은 시전 사거리를 늘리고 이동불가를 부여합니다.

 

* 속박 토템을 시전할 당시 효과범위에 있던 적만이 속박에 걸리며 그 이후 진입한 적은 감속효과만이 있습니다.

 

* 따라서 거대토템으로 효과범위가 늘면 이동불가에 걸리는 적의 수도 많아집니다.

 

* 무난하게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16레벨 - 피에는 피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지속 시간 3초

 

* 공격형 특성

 

* 적 전체체력의 15%를 흡수하고 3초간 이동속도를 30% 낮춥니다.

 

* 레가르는 속박토템으로 감속을 걸기 때문에 중요도가 조금 낮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 시전 거리 역시 다소 애매합니다.

 

* 다른 근접캐릭터와는 달리 레가르는 늑대 정령이라는 준수한 추격기술이 있습니다.

 

 

  

 

16레벨 - 광폭화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지속 시간 4초

 

* 공격형 특성

 

* 4초간 공격속도가 40% 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마찬가지로 레가르가 근접 공격을 펼치기에는 다소 위험요소가 많습니다.

 

* 다른 특성에 비해 투자 가치가 많이 떨어져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최종 특성

 

 

  

 

20레벨 - 폭풍의 분노

 

* 공격형 특성

 

* 일반 공격이 주변 적 2명에게 튕기며 각각 50%의 피해를 줍니다

 

* 다른 영웅이면 몰라도 근접 전투가 힘든 레가르에게는 정말로 사용하기 힘든 특성입니다.

 

 

  

 

20레벨 - 폭풍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지속 시간 3초

 

* 치유&지원형 특성

 

* 주위 아군 영웅이 각각 자신의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각자 자신의 최대 체력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체력이 약한 영웅은 보호막 양도 적습니다.

 

* 범위가 넓고 효과가 준수하여 자주 선택됩니다.

 

 

  

 

20레벨 - 선견자의 축복 (R)

 

* 치유&지원형 특성

 

* 선조의 치유 회복량이 50% 증가하고 치유 대상 주변의 아군이 치유량의 25%만큼 회복됩니다.

 

* 선조의 치유는 원체 회복량이 높아 50% 증가하면 거의 완전 회복이 됩니다.

 

* 폭풍 보호막에 비해 범위가 좁습니다.

 

* 회복량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주 대싱이 적게 치유되면 주변 회복량도 적어집니다.

 

* 위 이유로 선택은 꽤 제한적입니다.

 

 

  

 

20레벨 - 검투사의 전쟁 고함 (R)

 

* 공격형 특성

 

* 피의 욕망이 아군 영웅 뿐 아니라 돌격병과 영웅에게까지 적용되고 적용 범위가 전장 전체가 됩니다. 또한 시전시 늑대정령 형상이 풀리지 않습니다.

 

* 피의 욕망의 효과 자체를 증가시키지는 않지만 맵 전체의 아군 돌격병과 용병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한타중에도 상대 진영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용병이 많을 때, 유리할 때는 한타 승리 = 적 본진 쑥대밭 이 되므로 효율이 좋습니다.

 

 

 

2-1. 초보 추천 특성

 

 

왕초보형

 

  1레벨 - 영혼나그네의 은총 (Q)

  4레벨 - 야생의 심장 (고유 능력)

  7레벨 - 대지 보호막 (W)

  10레벨 - 선조의 치유

  13레벨 - 치유의 파도 (Q)

  16레벨 - 결박 토템 (E)

  20레벨 - 폭풍 보호막

 

 

* 최대한 사용할 키를 줄이고 패시브에 집중한 특성트리. 초보들이 입문하기에 좋고 레가르 본연의 임무인 회복에 집중해 팀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동성 극대화 및 속박토템을 통한 매즈강화

 

  1레벨 - 거대 토템 (E)

  4레벨 - 야생의 심장 (고유 능력)

  7레벨 - 대지 보호막 (W)

  10레벨 - 선조의 치유

  13레벨 - 야생의 약진 (고유 능력)

  16레벨 - 결박 토템 (E)

  20레벨 - 폭풍 보호막

 

* 레가르의 속박토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트리로 아군에 행동방해 기술이 적거나 지원형 힐러가 한명 더 있을 경우 오버힐을 줄일 목적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번개보호막 집중형

 

  1레벨 - 거대 토템 (E)

  4레벨 - 반응 불꽃 (W)

  7레벨 - 대지 보호막 (W)

  10레벨 - 선조의 치유

  13레벨 - 폭풍소환사 (W)

   16레벨 - 번개 유대 (W)

  20레벨 - 폭풍 보호막

 

* 광역딜에 초점을 둔 트리로 자신의 생존에 자신이 있고 아군에 근접 영웅이 많으며 회복이 밀리지 않을것 같을때 선택하면 좋습니다.

 

 

3. 플레이

 

레가르의 특징은 두가지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치유''기동력'  이 두가지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내는 것이 레가르 플레이의 핵심이 됩니다.

 

 

입문자들을 위한 공략이니만큼 가장 기본적인것만 서술해보겠습니다.

 

 

*한 라인에 오래 머물지 마라

 

레가르는 라인전이 특출나게 좋은 영웅이 아닙니다. 한 라인에 오래머무는 것은 레가르의 핵심기술인 늑대 정령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별로 움직일 상황이 아니면 남아 있어야 합니다.

 

 

* 할 일이 없을때는 미니맵을 보고, 늑대 정령 상태를 유지하라

 

아군이 혼자서 하는 일을 레가르가 도우면 배는 빠르게, 안전하게 끝마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하려면 레가르는 항상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크리핑을 도는 아군을 돕고 라인전에서 위험에 처한 아군을 살리러 갈 준비를 하며 맵을 주시하고 늑대 정령을 유지합시다.

 

 

* 빈 라인으로 달려가라

 

교전이 일어나거나 전장요소를 획득하다보면 보통 서있던 라인이 뒤죽박죽 엉키거나 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경험치의 손실이므로 빠른 기동성을 가진 레가르는 이것을 잘 캐치하여 아군의 라인을 유지해서 건물을 보호하고 경험치를 수급해야 합니다. 라인전이 수월하고 푸쉬가 편한 아군이 자리하면 넘겨주고 다음 할일을 찾읍시다.

 

 

* 특별한 일이 없을때는 상대 타워를 푸쉬하지 마라

 

레가르가 공성을 하는것이 무조건 나쁜것은 아닙니다만 보통의 경우 레가르에게는 그보다 더 중요한 할일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 라인을 적당히 밀었다면 미련없이 그 라인을 떠나 다른라인의 아군을 지원하거나 용병을 잡읍시다.

 

 

* 기회를 잘 봐서 투사 캠프를 잡아라

 

레가르는 7레벨에 대지의 보호막을 찍게되면 그때부터 투사캠프를 혼자서 잡을 수 있습니다. 속도가 특출나진 않지만 혼자서 잡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메리트이므로 적극 시도합시다. 물론 위험이 큰 상황이나 상대 투사캠프를 건드리는 짓은 금물입니다. 레가르는 투사캠프를 혼자할때 상당히 체력소모가 있기에 암살영웅의 좋은 먹거리가 됩니다.

 

 

 

4. 전장별 운영요소

 

블랙하트 항만 

 

레가르의 주 활동 무대입니다. 초반 진행 라인은 미드와 탑 라인을 병행해서 커버하게 됩니다. 탑과 미드 사이의 거리는 매우 좁고 봇과의 거리는 매우 멀기 때문에 레가르가 두라인을 동시 커버하면 아군은 한명 더 봇으로 보내 봇 상자 싸움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1렙싸움이 가치를 갖는 몇안되는 전장으로 1렙싸움의 우위는 곧 첫 상자의 우위이므로 1레벨 치유의 토템이 높은 활용도를 보여줍니다.

투사 캠프가 아군 베이스 안쪽에 존재해 안전하게 잡을 수 있는 점도 레가르의 투사캠프 정리능력을 한층 빛내줍니다.

계속 뛰어다니면서 아군을 치유하고 틈이나면 감시탑을 점령하고 눈치봐서 번개보호막으로 상자를 획득합니다.

번개보호막은 빠른 연타를 하기에 기습적인 상자 스틸에 유용합니다.

4레벨 천리안 특성과 1레벨 치유의 토템 특성이 빛을 발합니다.

 

 

죽음의 광산

 

맵이 가장 작기 때문에 레가르의 기동성이 극대화 됩니다. 이동 동선이 짧기 때문에 다른 영웅은 말을 타며 소비하는 0.5초의 시간이 애매하여 레가르의 기동성이 더욱 크게 부각됩니다. 주로 중앙 수풀을 주 활동무대로 삼고 위 아래를 번갈아 지원합니다. 레가르는 감시탑을 점령하기에 최적이며 폐광에서 감시탑을 점령하러 가기가 애매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영웅이 두세명씩 라인에 있기 때문에 한명이 비면 균형이 크게무너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번개보호막이 딱 해당시기의 광산 해골몹을 제거할 정도의 공격력을 내주기 때문에 광산몹 처리에도 매우 용이합니다.

 

 

저주받은 골짜기

 

맵이 매우 크기 때문에 레가르의 기동성이 특출난 효과를 못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공물의 등장이 먼곳에서 먼곳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늑대정령의 장점인 즉시시전이 다른 영웅의 탈것에 비해 속도가 느린점과 상쇄되어 버립니다.

또한 라인에 박혀있는게 아닐 경우엔 딱히 할것이 없습니다. 용병 위치가 개방되어있는 편이라 함부로 투사나 공성캠프를 시도하면 제라툴 일리단을 비롯한 영웅들에게 혼쭐이 나기 쉽습니다. 물론 치유능력이 손상되거나 하지는 않기 때문에 한타나 이런부분에서 손해보는 부분은 없습니다. 단독행동을 자제하도록 합니다.

 

 

용의 둥지 

 

맵의 크기가 작은편이고 해야할 일이 비교적 명확하게 되어 있습니다. 투사 캠프가 본진 안쪽으로 길이 나있는 편이라 1차 타워만 밀리지 않았다면 대체로 안심하고 돌 수 있기에 노려볼만 합니다. 주로 아래쪽과 미드를 커버하는것이 좋으며 아래쪽 성소싸움에서 승리할 경우 한명은 라인을 푸쉬하고 레가르 혼자 투사를 잡는 운영이 가능합니다.

 

 

공포의 정원

 

맵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기동성의 장점이 잘 부각되지 않고 밤이 되기 전까지는 라인전을 사실상 강제하는 맵이기 때문에 레가르의 경우 손이 근질근질 합니다. 우리편 정원공포에게 해줄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는 점도 상대편 정원공포가 달려올때 할수 있는게 없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용병 위치가 개방되어 있고 밤의 공포가 오래 남아있는 경우 상대 영웅들의 행동이 예측하기 어려워 혼자 캠프를 점령하러 나서는 행동은 절대 금물입니다. 여기서도 단독행동은 삼가도록 합니다.

 

하늘 사원

 

기동성의 장점이 크게 부각되지는 않지만 거점에 주둔해서 계속 싸우는 전투에서는 힐러의 유지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1레벨의 영혼나그네의 은총이나 치유의 토템이 높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다른 힐러에 비해 사원 수호병들로부터 혼자 버티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적극 활용됩니다. 사원이 여러개 활성화 되었을때 기습적으로 혼자서 사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레가르는 매우 다재다능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라인 유지도 가능하고 용병캠프도 잡을 수 있으며 회복력도 뛰어나고 기동성도 좋습니다.

 

보통 레가르는 경험치 기여와 회복량에서 1~2등을 하면 제 역할을 다 한것입니다.

 

 

여러분도 레가르로 아군을 쉼없이 지원해 승리를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