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1-24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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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티어 탱커의 자리는 아서스가 계승하겠습니다![]() 아서스 메네실 아버지 테레나스 2세의 가르침으로 보기 드문 군주상을 지녔으며 은빛 성기사 단장 우서와의 훈련을 통해 성기사로서의 장래 마저 촉망 받았다. 몇몇의 사건만 없었더라면 제 2의 라이트 브링어라는 호칭을 잇는 엄친아로 남았을지 모르겠지만 원래부터 설정이 그랬던건지, 소설 이후에 컨셉을 바꿔버린건지 워3때 필자가 알고 있던 아서스와는 달리 리치킹이 되기 이전부터 정신적으로 강인하지 못했으며 일처리에 편협함마저 묻어 소인배라는 평도 가지게 되었다. 바리안 린의 안티태제에 가까우면 아서스 본인은 바리안 린처럼 일찍이 수련을 통해 성기사로서 대성하길 바랬지만 결과는 모두가 알다시피 넬쥴에게 이용만 잔뜩 당하다가 본인이 리치킹을 잇게 되었다. 서론에 공략과 상관없는 이러한 사설을 늘어놓는건, 과거 리치킹 이전 아서스가 안티만 잔뜩 가진, 자기합리화 쩌는 패륜아 밖에 못되었다면, 리치킹으로 변모 후엔 엄청난 팬덤을 지닐 정도로 카리스마를 내포하게 된건데 인벤 공략 게시판에 기재된 아서스 공략 수는 참담하기 이를때 마지 없기 때문이다. 필자가 공략을 작성하는것 또한 이러한 리치킹의 매력에 빠져 작성하는 바임을 밝힌다. 필자는 히오스를 접할때 아서스로 시작해 현재 일리단->제라툴->아서스&스랄 순으로 마스터를 찍었는데 롤에서 CC조차 없는 퓨어 뚜벅초 모데카이저로 3,4 시즌 다이아1까지 찍어본 경험으로 자극제 + 다승 버프로 즐기면서 쉽게 찍게 되었다. 본 공략은 필자가 집중하기 편하게 작성했으며, 경어체를 쓰지 않으니 이 점에 대해 불편함이 없기를 빌며, 공략 완성은 진작에 다 뒀으나 작성 완료를 누르지 못한게 2번으로 세번의 인고 끝에 마무리를 짓게 되었다. 이전에 작성했던 부분보다 세세함이 부족할수도 있어 피드백은 환영이며 추후 본 공략은 좀 더 세세하게 수정 될 수 있음을 밝히면서 시작한다. 1.아서스는 어떠한 영웅인가? 이렇게만 말하면 고정 픽이 되거나 대회에서 고정밴이 되었어야 했겠지만 최근 OP 라 불리거나 승률이 좋은 탱커 영웅들과 비교하면 장단점이 너무 확실해 1티어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었으며, 최고의 단점으로 어떠한 접근기 조차 없는 뚜벅이에 *하드 CC가 없으며, 유틸기 좋은 영웅들을 상대로 무기력하며 특히 이런 탱커류를 묶기 쉬운 디스에이블러에게 한없이 약하기 때문이다. 이는 스탯면에서 탱커인지 의심부터 드는 아눕아락이 *로테이션 이었음에도 5위권의 승률을 지켜냈다는 점에서 입증이 되며, 특히 아눕의 경우 히오스 통틀어 최상급 CC기 두개에 그 중 하나는 생존기로 쓸수 있으며 긍극기 역시 아서스에 뒤지지 않는 서스테인이 되기 때문에 승률면에서는 차이를 보인다 허나 아눕을 쓰는 유저는 아서스를 쓰는 유저들보다 상대적으로 적고, 너프 이후 챈의 승률은 급 하락, 사실상 대회에서도 누더기와 아서스의 2강 체제에 탱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무라딘보다 티리엘을 픽하는 정도로 굳어지고 있는데 이같은 지금에 상황에선 아서스가 충분히 과거 1티어의 위용을 다시 내뽐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로테때 승률이 떨어지는건 로테인만큼 충들이 많기 때문인데 아눕아락에겐 승률이 떨어졌다 한들 중위권으로 밀어낼수 조차 없었다 *CC에 걸린 상대가 반격이 가능한 점에서 작렬하는 분노는 하드CC로 평가 받질 못한다 2.스킬 설명 ![]() 데스 코일, 줄여서 코일로 잘 알려진 이 스킬은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거나 혹은 자신에게 사용시 치료가 되는 다재다능한 스킬이다. 라인전 단계에서 주로 견제 할 목적으로 쓰거나 서리 폭풍으로 라인 푸쉬를 한 후 상대에게 받은 피해를 상쇄 할 목적으로 자힐을 넣어준다. ![]() 논타켓팅형 CC기로 13레벨 서리의 흔적 을 찍을시 적중률 상승이 가능하다. 현재는 솔랭이나 듀오 큐를 제외한 5인큐에서 서리의 흔적 에 의지를 하지 않고 플레이 하고 있으며 작렬하는 분노는 적에게 당도하는 시간이 존재하므로 약간의 예측을 곁들어야 한다. 이 스킬의 적중률을 높이기 쉬운 상황은 아무래도 서리 폭풍이나 냉기의 일격에 걸린 상대에게 쓰는 것이 있다. ![]() 아서스의 특징을 잘 살린 토글형 스킬로 스킬 사용시 근처의 유닛들은 느려지거나 데미지를 입게 된다. 근접 딜러들이 아서스를 꺼려하는 이유 중 하나로 토글형이기 때문에 은신 잡기에 굉장히 용이하다. ![]() 라인전 단계에서 근접 영웅 상대론 데미지 딜교환을 목적으로 원거리 영웅 상대론 마나 채울 목적으로 미니언에게 효과를 맞춘다. 주로 솔랭시 서리한 관련 특성을 자주 찍는 편이다. 3.특성 설명 1레벨 ![]() 과거에는 안 찍고 대신할 특성으로 냉기의 현상을 찍어 작렬하는 분노 쿨타임을 줄이거나 막기를 찍어 퓨어 탱커에 가까운 플레이를 지향했으나, 안 그래도 하드CC기 따윈 없는 아서스로 굳이 작렬하는 분노 쿨타임 줄이거나 횟수가 제한된 일반 공격 피해 감쇄는 의미가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차라리 서리 폭풍 범위를 늘려서 상대 무빙에 지장을 주는게 아서스만의 특색이라 본다. ![]() 위에서 설명했듯 제한된 평타 피해 감쇄는 얼어붙은 황무지 보다 의미가 떨어진다고 생각하는데, 솔랭보단 팀파이트 위주의 플레이가 필요하다 싶을때 퓨어 탱을 목적으로 찍어주는게 좋다. 4레벨 ![]() 서리한의 데미지를 향상 시켜주는데 평캔이 되는 스킬 고유 특징과 더불어 16레벨 서리한 관련 특성과 함께 찍을시 강력한 딜을 가하게 되는 특성 중 하나이다. 독살보다 초반에 파워가 떨어져 스노우볼링 굴리는데는 떨어지는데 솔큐를 돌릴 지언정 지원가 하나 쯤은 대부분 보일 수 밖에 없는 솔큐 특성상 중,후반까지 바라보기에 자주 찍어주는 편이다. ![]() 대회에서 자주 쓰이는 특성 중 하나이며 퓨어탱을 목표로 할시 꼭 찍어주는 특성이다. 사실상 초반에 강점이 큰 특성이고 후반가면 쿨타임도 쿨타임이고 즉발이 아닌 도트 데미지임에도 초반의 임펙트에 비하면 굉장히 떨어져 모호해지는 특성이다. 아서스가 독살을 쓸시 강점이라면 뚜벅초라 상대에게 다가가기 어렵기에 마지막 한방이 부족한 아서스의 필살기 같은 특성이다. 다만 위에서 밝혔듯 20랩때 대략 700 정도 데미지를 주는 독살과는 달리 서리한 데미지가 한방만 즉시 550 데미지를 먹이기에 어떤 길을 택할지 방향을 잘 잡아야 한다. 7레벨 ![]() 안그래도 평캔이 가능한 아서스기에 빛을 발할 수 있는 특성이다. 독살이랑 반대로 퍼센티지 효과가 낮고, 퍼센티지 효과 특성상 초반이 별로지만 20렙즈음에 5000 HP를 넘기는 아서스 의 스탯을 생각하고 찍는 특성이다. 어째서 필자가 아서스로 후반까지 생각하는지 말해주는 특성중 하나다. 7레벨 특성은 룬 전환 말고 사실 찍을만한게 없으나 그나마 찍을만한 것 중 과거 냉기의 일격을 찍었는데, 유틸기 좋은 원딜러를 상대하더라도 작렬하는 분노 한번 맞는 순간 아서스가 뚜벅초란 것과 상관없이 냉기의 일격과 서리 폭풍 앞에 절대 도망칠 수 없고, 설령 도망친다 해도 이미 피는 빠질대로 빠진 상태라 마무리로 독살을 넣고 끝내는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 그 외에는 진짜 없는것 같다. 10레벨 ![]() 무적 탱킹의 기반이 되는 긍극기다. 구울을 소환하며 소환된 구울들은 아서스가 다시 긍극기 버튼을 누르면 HP를 채워주고 희생되는데 필자가 아서스 하면서 카타르시즘을 느끼는게 구울을 소환하는 순간 누가 봐도 죽을것 같은 상황에서 죽지 않는다. HP바 보이지 않을 정도로 죽기 일보 직전인 상황인데도 미친듯이 버티고 끝까지 살아남거나, 설령 죽는다 해도 팀에 이로운 행동은 다 하고 성불하는 겪이다. 실제로 60:40 정도로 유리한 판 경우 현재는 삭제된 폭풍의 재림 대신해서 이 특성을 마스터 했을 정도였으니 말이 필요가 없다. 드라켄 레이저의 성능 보다 떨어지는 신드라고사를 찍는 유저는 없으리라 믿는다. 13레벨 13레벨 특성은 다 장단이 있으므로 세세하게 적어본다. 필자는 과거에 ![]() ![]() ![]() ![]() 16레벨 ![]() 서리한 효과가 2회의 일반 공격으로 적용되는 특성. 앞에서 서리한 관련 특성들을 투자했으면 효과가 아주 좋음. 평-D-D로 룬전환 효과도 터트릴 수 있고 데미지도 위에 설명했듯 강력하다. ![]() 두가지 특징이 있지만 아무래도 상대에게 데미지 딜 용도로 날렸을때 힐까지 된다는 점이 메리트 인듯 싶다. 주로 독살 트리를 탈때 잘 찍으며 힐량 상승 역시 특징 중 하나므로 자주 쓰기 어려운 돌가죽 보다 더 자주 찍게 된다. ![]() 필자는 주로 특성 찍을때 해당 영웅의 특징을 최대한 살릴려고 하는데 위에서 설명했듯이 돌가죽 은 쿨이 아쉽고 자힐이 되는 아서스 특징상 영원의 고리를 더 선호한다. 다만, 우리팀이 대체적으로 물몸들로 이뤄졌을땐 울며 겨자먹기로 한방을 끈질기게 버틸 목적으로 찍게 된다. 20레벨 ![]() 굳히기 용으로 ![]() 4. 마지막으로 인벤이나 가끔 포찬서 눈팅해보면 아서스 불평 불만이 생각외로 있던데, 사실상 랭크 게임을 하거나, 대회 시청을 해도 아서스 출현 빈도 높았으면 높았지 최근 떨어진걸 본적이 없군요. 재미 없다는건 아무래도 취향 차이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 입장에선 CC기 하나 없고 간접 너프만 당하면서 어떤 패치노트 따위 없는데 모데카이저 보단 훨씬 유익한 영웅이라 생각하고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스랄 마스터 작업을 할때도 느꼈던 지루함이 아서스 때는 느끼지 못했으니까요. 롤벤에서 모데카이저 공략을 먼저 쓰고 싶었음에도 인기도, 승률, 대회출현도도 정 반대인 버림받은 챔피언으로 동정받는것 보단 비슷한 느낌임에도 훨씬 더 강한 포스를 내비치는 아서스의 공략을 먼저 적고 싶었습니다. 초대 리치왕 넬쥴의 상징인 투구, 조국을 멸망으로 이끈 룬검 서리한을 든 마스터 아서스 스킨 구입하시고 랭크 전 건승하길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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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인벤러는 소위 학창 시절 동창이라 부르는 놈들이 우연히 롤벤 서포터 게시판 병찐 친목질을 하며 사는걸 보고 소-오-름 돋는 중 입니다. 병찐들앙~! 뒤에서 다 봐버렸으니 부디 쪽지로라도 아는 척 안했으면 하는 바램 ㅎㅅㅎ League Of Legends 모데카이저 장인 레오닉 입니다 검색,리플레이 환영해여 시즌3 : 다이아1 -> 다이아4로 마무리 시즌4 : 다이아1->다이아3 으로 마무리 시즌5 : 다이아3 -> 다이아5로 핼퍼로 인해 난항을 겪는 중 다이아 5 로 마무리 OTL 그 외로 다이아5 티어, 플레티넘5 티어 계정 소유한 솔랭전사 비주류 챔프들에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라이엇의 호갱 스킨 충! - 친구들이랑 할때 빼고 롤 안해요 접었음! - 모데카이저 공략도 삭제 완료! 탑 : 갱플랭크, 라이즈, 다리우스, 모데카이저, 말파이트, 쉔, 야스오, 올라프, 블라디미르, 탐켄치, 노틸러스 미드 : 갱플랭크, 라이즈, 말자하, 모데카이저, 바루스, 브랜드, 베이가, 빅토르, 스웨인, 아지르, 야스오, 에코, 자르반, 이즈리얼, 우르곳, 제드, 제라스, 제이스, 초가스, 카사딘, 카서스, 탈론, 트위스티드 페이트, 판테온, 블라디미르, 마스터이, 녹턴, 아우렐리온 솔 정글 : 녹턴, 그레이브스, 그라가스, 리신, 렝가, 헤카림, 마스터이, 워윅, 스카너, 카직스, 판테온, 노틸러스 바텀 : 브랜드, 벨코즈, 제라스, 쉔, 모데카이저 모스트 : 모데카이저 - 제드 - 판테온 - 빅토르 - 말자하 - 녹턴 - 쉔 - 야스오 Heroes Of The Storm 다인큐 시스템으로 LOL에 실망하고 1년 만에 HOS 로 복귀!! 여기서도 스킨, 호갱 충이지만 복귀한지 몇 일 안돼서 바로 1급 빨리 마스터 등급 찍게 해주세여~ 바로 마스터 찍었네요 ㄷㄷ 조만간 GM 랭킹에서 보아요~ 전사 : 아서스, 렉사르, 아눕아락, 레오닉, 티리엘, 아르타니스, 첸, 무라딘 암살자 : 일리단(75%승률), 스랄, 알라라크, 켈타스, 타이커스, 레이너, 제라툴, 도살자, 폴스타우트, 굴단 지원가 : 레가르, 테사다르, 우서, 말퓨리온 전문가 : 줄, 아즈모단, 메디브 고인물 노잼이라 접음 2013 - 11 - 03 // '씨드'님 축하빵 2013 - 11 -27 // '키가미'님 탈퇴 겸 노딱 축하빵 감사합니다. -과거 온라인 대회 및 솔랭에서 꾸준히 썼거나 쓰는 챔피언들- -모스트6 인장 감사욧!!- ※조만간 파판 인장 수정※ 파이널 판타지 14 ARR : 소환사 - 용기사 - 전사 - 학자 - 닌자 만렙 소환사 & 전사 10월 바하무트 헤딩 준비 중 2016-06-18 확장팩으로 복귀 현재 극 라바나까지 완료 명작이나 앞으로 해볼 콘솔(패키지) 게임 : 소울 리버 시리즈 (구하기가 어려워서 난항을 겪는 중) - 네버윈터 나이츠 시리즈 1,2(확장팩 호드 오브 언더다크, 배신자의 가면, 제히르의 폭풍 ,웨스트게이트의 신비까지만 포함. 인생게임이며 BG보다 뛰어났음)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 1,2(일명 BG) - 아이스 윈드 데일 시리즈 1,2(꼭 EE버전으로 즐길것!) - 던전 시즈 시리즈 1,2,3(확장팩 브로큰 월드 포함) - 소드 코스트 레전드 (지뢰작에 가까운 평작. 확장팩 레이지 오브 더 데몬스 포함) -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 웨이스티드 랜드2 -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 1,2,3 (확장팩 어웨이크닝 포함) - 메스 이팩트 시리즈 1,2,3 - 더 위쳐 시리즈 1,2,3 - 다크 소울 시리즈 1,2,3 - 데몬 소울 - 디비니티 시리즈 2,드래곤 커맨더,오리지널 신 1,2 (디바인 디비니티&비욘드 디비니티는 고민 중) - 토치 라이트 시리즈 1,2, - 마운트 앤 블레이드1,2 (확팩은 워밴드까지만. 모드는 펜도르의 예언,삼국지) - F.E.A.R 시리즈 1,2 - 엑스컴 시리즈 1,2 - 데드풀 어드벤쳐 -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 1,2,3 -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1,2(3,4편은 고민 중) - 토탈 워 시리즈 로마,로마2,미디블,쇼군,아틸라.워해머 - 다크 사이더스 시리즈 1,2 - 엘더스크롤 시리즈 오블리비언(중도 하차 시간 나면 함), 스카이림 - 폴아웃 3,4,뉴베가스 - 모탈 컴뱃 시리즈 -다키스트 던전 - 테일즈 오브 시리즈 디 어비스, 심포니아,베스페리아, 제스트리아 - 보더랜드 시리즈 -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 -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 -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4,6,7 (9,10,11,12,13은 고민 중 ) - 페이블 시리즈 1,2,3 - 나르실리온 -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 마그나카르타 시리즈 1,2 - 창세기전 시리즈 템페스트 - 레디안트 히스토리아(라디아타 아님) - 샤이닝 시리즈 더 다크니스 , 윈드 , 티어즈 - 블레이드 오브 스톰 시리즈(지뢰작. 1편만 고민 중) - 바즈 테일 - 브레스 오브 파이어 시리즈 4 - 드래곤 퀘스트 (일단 PC버전만) - 씨프 시리즈 - 킹스 바운티 시리즈 더 레전드,다크사이드,워리어 오브 노스 - 크라이시스 시리즈1,2,3(확장팩 워헤드 포함) - 오메르타 : 갱스터 오브 시티 (수작이지만 시간을 너무 뺏음) - 제이드 엠파이어 - 스타워즈 구공화국 기사단,시스로드 - 쉐도우런 리턴즈 - 반지의 제왕 시리즈 모르도르의 그림자(모노리스의 재림),북부전쟁(지뢰 파괴작) - 드래곤즈 도그마 - 크로노 트리거 - 바스티온 -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 5,6,7 - 마이트 앤 매직 다크메시아 - 파이어 엠블렘 - 포아너 - 라스트 렘넌트 -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 천공,제로,벽,섬 - 페르시아의 왕자 시리즈 시간의 모래, 전사의 길(묵시록), 두개의 왕좌(숙명의 검) - 이스 시리즈 - 오브 오크스 앤 더 민 (상남자 게임) - 아틀리에 시리즈 - 킬러 이스 데드 - 제니스 - 써틴 - 바운드 바이 플레임 - 아라가미 - 캐슬베니아 - 디스아너드 시리즈 - 매드 맥스 - 아니마 게이트 오브 메모리즈 - 삼국지 11,12,13(PK 및 필수 모드들 포함해도 11이 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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