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자게에 썼던 내용을 약간 살을 붙여서...ㅋ



■ 간단 스킬 소개

자가라는 원거리 전문가 클래스입니다. 
전문가 클래스는 각각 전문화 된 특이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자가라의 경우엔 '소환'입니다.

소환 스킬들이기에 게걸 아귀(R - 1) 를 제외한 모든 스킬들은 적의 공격에 의해 사망/파괴될 수 있습니다.


Q 스킬 - 맹독충 소환으로 맹독충 4마리를 전방으로 굴려보냅니다. 채널링 스킬이기에 맹독충을 내보내는 동안 자가라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맹독충은 따로 조종할 수 없으며, 직선으로 굴러가다가 장애물을 만나면 둘러서 가던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만일 장애물이 적 건물이거나 파괴된 적 건물 잔해라면 거기서 터져버립니다. 사거리 끝에 도달하면 알아서 폭발해버립니다. 그리고 얘네도 소환물인지라 적 타워나 요새가 공격해서 체력이 깍이면 도달하기 전에 터집니다. 

W 스킬 - 히드라 리스크를 1마리 8초간 소환해서 지정된 적을 공격하게 합니다. 즉시 시전이며, 지정한 대상을 끝까지 따라다니며 공격합니다. 따로 조종할 수는 없습니다. 지속시간이 다 되거나, 죽거나, 공격 대상이 죽으면 그 즉시 사라집니다. 

E 스킬 - 하늘에서 낙하 주머니를 떨어뜨려 데미지를 주고, 거기서 애바퀴 2 마리를 8초간 소환합니다. 얘네들도 조종은 불가능합니다. 즉시 시전 스킬이지만, 낙하 주머니가 떨어지는 시간이 존재하다보니 맞추기는 좀 힘든편입니다.

R-1 스킬 - 게걸 아귀를 소환해서 특정 지역의 적들을 잡아먹습니다. 자가라의 스킬 중에 유일하게 소환물이 아니라서 파괴되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처음 시전 때 데미지 + 4초간 적을 잡아주는 동안 데미지를 주며 꽤나 데미지는 강력한 편입니다. 적을 잡아두는 동안에는 그 적들을 전장에서 제외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 스킬에 걸린 적을 다른 스킬로 공격하지는 못합니다. 또한 해당 스킬이 시전된 구역은 지나갈 수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쓰면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ex : 좁은 길에서 적 5명 중 1명이 아군에게 가깝다면 그 적의 뒤에 있는 적들에게 쓰면, 먹힌적은 전장에서 제외, 게걸아귀에 길이 막힌 적은 전투 참여 지연, 게걸아귀보다 앞에 있던 적은 혼자서 아군들을 상대해야함)

▲ 대략 이런 상황


R-2 스킬 - 땅굴벌레를 소환해서 자가라(오직 자가라 자신만..)의 이동 통로로 삼습니다. 최대 4개까지 설치됩니다. 당연하게도 적의 공격에 파괴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야가 있는 한 맵 어디든 설치 가능합니다.


그 외 고유 스킬 

D 스킬 - 지속시간이 존재하는 점막 종양을 바닥에 설치해서 점막을 퍼뜨립니다. 점막 위에 있는 자가라와 소환수들은 이속과 체력 재생력이 증가합니다. 종양은 파괴될 수 있으며, 약간의 시야를 가집니다. 부쉬 안에 설치해두면, 바닥에 사용하는 광역기를 가진 적 영웅이 아닌 이상 지속시간 내내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 역할과 특성


기본적으로 소환 스킬이 주가되는 자가라는 전장에서 라인 장악 및 정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특성에 따라 크게 3가지로 세분화 될 수 있습니다.


1. 암살형

주로 W 스킬인 히드라 소환 특성을 강화시키는 자가라입니다. w 스킬로 소환되는 히드라(혹은 뮤탈)가 한 대상만을 물고 늘어지는데다 그 대상이 죽으면 자신도 소환해제 되버리는 관계로 주로 영웅이나 건물에 사용해서 지속시간을 최대로 활용합니다. 

이 유형은 암살자들에게도 매우 강력한데, 노바나 제라툴에게 먼저 선빵을 당해도 역관광 시켜버리거나 혹은 자가라 자신이 죽고나서도 히드라나 뮤탈은 남아서 공격을 계속하는 시스템 때문에 해당 암살자를 저승길 동무로 삼을 수 있을 정도로 강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게임에서 이 유형으로 가게 되더군요.


1레벨엔 취향에 따라 맹독충 사거리 2배 증가(미친듯이 깁니다.)나 애바퀴가 적 죽일 때, 지속시간이 10초 늘어나는 특성을 찍습니다. (맹독충 특성은 주로 테러용, 애바퀴 시간은 주로 라인 정리용)
점막 종양 쪽 특성들은 전반적으로 지금은 크게 좋다고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4레벨에 독살 특성을 찍어 같이 활용하면 매우 강력합니다.
(탱커를 제외한 적의 체력이 반 정도만 남아있어도 W 스킬과 조합하는 것만으로도 순삭?이 가능할 정도)

7레벨은 취향에 따라 찍으면 됩니다. 1레벨과 마찬가지로 맹독충이나 애바퀴 강화에 관련된게 있습니다.

10레벨에 궁극기 선택은 1번 게걸 아귀로 합니다. 적을 확실하게 마무리하기 위해서요.
다른 계열로 갈 때, 많이 쓰이는 땅굴벌레도 나쁘지 않습니다. 설치만 잘 해두면 여기저기 로밍하면서 아군 지원이 가능하니까요. 개인적으로 이 트리를 갈 땐 게걸 아귀가 좋은듯한 느낌

13레벨. 드디어 W 스킬을 강화하는 특성이 나타납니다. 
첫번째 특성은 히드라리스크를 뮤탈리스크로 바꾸는건데, 지속시간이 50% 더 길며, 뮤탈답게 3대상에게 연쇄 공격을 합니다. 
두번째 특성은 히드라리스크의 사거리를 35% 늘리며, 데미지를 20% 늘립니다. 

둘 중 어떤 것을 택하든 자유입니다. 뮤탈은 좀 더 오래 때리고 소환 시간 대비 데미지 총량은 히드라보다 높습니다. 두번째는 히드라가 상당히 긴 사거리를 가지기에 도망가는 적에 대해 한대라도 더 때릴 수 있으며, 죽기 쉬운 소환수들의 특성상 짧은 시간에 딜링을 넣기엔 뮤탈보다 더 좋습니다.

16레벨에는 당연히 2번째 특성인 무리 확장을 찍어줍니다.
2 충전된 히드라(혹은 뮤탈)를 연속으로 2번 시전해주면 2마리가 나와서 팹니다. 

20레벨이 되는 경우엔 취향에 따라 찍읍시다. 
게걸 아귀 스킬을 강화하는 경우엔 궁극기를 마무리로 잘 사용한다면 쿨타임을 매우 줄일 수 있어 궁극기를 좀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만일 땅굴벌레를 R 스킬로 배웠다면, 암살쪽으로 간 자가라는 땅굴 벌레 강화는 그다지 어울리지 않습니다. 차라리 폭풍의 번개를 찍는게 더 좋죠. 



2. 테러형
 
주로 Q 스킬인 맹독충 굴리기를 강화하는 자가라입니다. 귀여운 맹독충을 이용한 건물 테러에 미친 효율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자주가는 유형입니다. 


1레벨에는 맹독충 사거리 2배 증가를 찍습니다.
기본 사거리도 화면의 절반에 가까운 거리는 굴러가는데 이걸 찍어주면 와이드 화면 가로 끝에서 끝까지 굴러갑니다.
나중에 찍을 맹독충 소환량 2배를 찍게되면 채널링 시간도 그만큼 길어지면서 리스크가 커지는데, 이 특성이 있으면 좀 더 멀리서 안정적으로 굴려보냅니다. 

4레벨에는 취향에 따라 찍으시면 되고

7레벨에는 맹독충이 영웅이 아닌 적에게 데미지 50% 더 주는걸 찍어줍니다. 건물 같은 것들도 포함이라 맹독충의 테러데미지가 아주 세집니다. 나중엔 돌격병 웨이브에도 한번 굴려주면 거의 정리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10레벨 궁극기 선택은 고민하지 말고, 땅굴벌레를 찍어서 맵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테러를 해줍시다.
땅굴벌레 시전은 시야가 보이는 곳 어디든 가능하니까요.

13레벨에는 취향에 따라 찍읍시다. 맹독충과 관련한 능력들이 아니기에...

16레벨에는 맹독충 수가 2배(8마리)가 되는 특성을 줍니다. 채널링 시간도 소환량이 늘어난만큼 2배가 되어버리지만 한번에 8마리가 굴러가서 때려박으면 ㅎㅎㅎㅎ

20레벨에는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 됩니다. 땅굴벌레 강화는 테러형 자가라에겐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지라 ㅋ 생존을 위해 폭풍의 번개를 찍는 것도 좋습니다.



3. 라인 정리 및 푸시형

주로 E 스킬을 활용하는 자가라입니다. 원래 라인 장악에 강한 자가라지만 이쪽으로가면 거의 뭐....라인은 그냥 자가라껍니다. 라인 정리 및 푸시 강화라고 했는데, 이 특성은 맵 오브젝트들을 처리하는데 매우매우 뛰어납니다. 원래도 소환 계열들은 피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캠프 정리가 가능한데, 이쪽 특성은 정글몹 캠프를 점령한다거나 광산이나 정원 맵에서 나오는 크립들을 처리하는데 미친듯이 강력합니다. 


1레벨에는 애바퀴가 적 죽이면 지속시간 10초 늘어나는걸 찍어줍니다. 이걸 찍어주면 애바퀴가 죽지 않는한 적을 죽일 때마다 지속시간이 늘어나서 나중엔 다른 특성 강화와 더불어 한번 뿌려두면 라인 정리가 가능할 정도까지 갑니다.

4레벨에는 자가라가 때리는 대상 주변 2개 대상에도 25% 의 데미지를 주는 메두사 칼날이나, 가장 아래에 위치한 감염을 주시면 됩니다. 감염의 경우 아군 돌격병 웨이브에 가서 써주면 아군 돌격병의 데미지가 매우 많이 늘어나죠. 
이 스킬은 요새들이 파괴된 후에 나오는 투석기에도 적용이 되서 투석기의 건물 파괴력이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사실 암살쪽이 아닌 이상, 딱히 정해진게 없는 4레벨 특성들입니다.

7레벨에는 복낭을 찍어줍니다. 소환되는 애바퀴가 1마리 늘어서 3마리가 됩니다.

10레벨에는 땅굴벌레가 좀 더 좋습니다. 어차피 게걸 아귀가 적을 씹고 뜯고 맛보는 동안에는 적을 공격할 수가 없어서 소환물들은 그냥 다 자기 할일 하러 가버립니다. 그리고 나중에 20레벨에 땅굴벌레 강화를 해주면, 추가로 소환되는 6마리의 공생충까지 해서 라인 푸시가 좀 더 좋아지는 효과도ㅎㅎㅎ

13레벨에는 감염체 폭격을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낙하 주머니의 낙뎀이 4초간 그만큼 더 들어가는 것으로 라인 정리와 크립 정리에 매우 탁월하죠.

16레벨에는 원하는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 됩니다. 

20레벨에는 땅굴벌레 강화가 좋은편입니다. 소환수(부르들링)가 6마리 추가되니까요. (원하는 라인에 가게 하려면 땅굴벌레게 적당한 곳에 있어야하지만...) 생존을 중시한다면 당연히 폭풍의 번개






■ 소감


위에서 서술한 것 외에 섞어서 쓴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여러가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어차피 이런 게임에 정답은 없기에, 제가 쓴 내용 역시 정답은 아닙니다. ㅋ 그냥 저렇게 가니 그런 쪽으로 좋더라... 하는 식이죠. 

생존기가 없기에 암살에 취약하지만, 반대로 자가라는 암살 클래스 영웅만 조심하면 뭘 해도 됩니다.(하지만 암살형 특성을 타면 암살자따위 ㅎㅎ) 그만큼 라인 장악에  특화되어 있는 영웅이더군요.

굳이 특성을 라인 정리 특화로 가지 않아도 크립 정리는 다른 영웅들보다 뛰어난데다, 적 영웅과의 딜교환에서도 밀리지 않을 스킬과 특성도 존재해서 기습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맹독충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