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패시브]


[ 분노 ]
- 피해를 주거나 받을 때마다 분노가 생성됩니다. 또한 기술을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소냐의 분노는 타 캐릭의 마나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약간 다른데, 자연회복이 되지않고 상대방에게 평타, 스킬을

적중시키거나 피해를 입었을때 회복됩니다. 고대의 작살만 잘 적중시킨다면 크게 부족하지는 않으나 중요한순간에

스킬을 사용하지 못할수있으므로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이동속도 증가 10%는 큰체감은 되지 않지만 추격과 도주시에 깨알같은 도움을 줍니다.


◆ 시작 기술


[ 고대의 작살 ] - Q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깁니다.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줍니다.

-짧은 사거리의 작살을 던지며 적중시 적에게 돌진하며 분노를 회복합니다.

스킬설명에서 적을 기절시킨다고 되어있는데, 그 기절시간이 0.5초 정도로 매우 짧은 편이므로

적 채널링 스킬을 캔슬시키거나 상대에게 돌진한다는 느낌으로 사용해줍시다.

 

-고대의 작살 사용직후 평타를 한대 때립니다. 거의 작살이 맞는것과 동시에 때리는것 같습니다.



 


[ 대지 강타 ] - W
- 분노 15,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대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줍니다.

-대상에게 큰 피해를 준다고 되어있는데 별로 안셉니다. 평타의 약 1.5배 정도 데미지를 갖고있습니다.

분노가 여유롭다면 가까이 있는 상대편에게 사용해줍시다.


[ 소용돌이 ] - E
- 분노 30
-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소냐의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저는 고대의 작살보다 이스킬 숙련도에 따라 소냐 실력이 갈린다고 봅니다.

왜냐면 이 스킬로 인한 유지력이 타 캐릭보다 소냐가 잘할수있는 유일한 것이기 때문이죠.(ㅠㅠ)

 

-소용돌이의 존재로 인해 소냐를 1:1 라인전에서 이길수있는 캐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스노우 볼링을 굴려나가야합니다.

 

-한타가 끝난 후나 지속되는 도중 소냐는 잠시 전장을 이탈해 주위 돌격병에게 소용돌이를 사용함으로서

빠른속도로 체력을 회복시키고 다시 전장에 합류할수있습니다.

 

-한타 도중에 적진 한가운대로 들어가 소용돌이를 사용하는것은 신중히 해야하며 자칫잘못하면 체력스텟이

그리 높지않은 소냐는 순식간에 사망할수있습니다. 한타도중 소용돌이가 캔슬당하는것은 당연하므로

소용돌이가 끊김과 동시에 물몸이 되는 소냐는 언제 뒤로빠지며 어그로 분산을 해야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어떤 타이밍에 어떻게 소용돌이를 사용할지, 어떤캐릭을 타게팅하며 어떻게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킬지

잘 판단해야 합니다.




[ 도약 강타 ] - R
-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대상 위치로 도약해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클로즈베타 패치 이후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상대편에 나지보가 있고 아군에게 나지보의 궁을 끊을스킬이

전무하다면 고려할만합니다.


[ 광전사의 진노 ] - R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공격력이 증가하고 소나에게 걸린 무력화 효과가 감소합니다.

 

-클로즈베타 패치이후는 거의 광전사의 진노를 사용합니다. 소냐는 지속형 근접딜탱에 속하고, 광전사의 진노를

사용한 소냐의 딜링은 아서스의 딜링을 능가합니다.

 

-소용돌이는 적에게 가한 데미지를 %로 회복시켜주는데, 이로인해 광전사의 진노를 사용했을때랑 하지 않았을때의

체력수급능력이 눈에 보일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무력화효과 감소50%는 근접 캐릭인 소냐의 생존률을 상당히 올려줍니다.  광전사의 진노가 아닐경우 

요새 자주보이는 빛나래의 헥스를 맞았을경우 아무것도 못하고 무력하게 죽는경우가 발생하지만

진노를 선택했다면 그런경우는 거의 발생하지않습니다.

 

 

 특성

 

◆ 1레벨

[ 막기 ]

- 영웅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주기적으로 5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거의 항상 막기를 선택합니다. 안그래도 강력한 소냐의 라인전을 한층더 강력하게 만들어주며, 한타시에도

부족한 탱킹을 보조해줍니다.


패치이후 분노소모량이 늘어남에 따라 분노공급을 선택합니다.

[ 전사의 얼굴무늬 ]
-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무극의 분노(고유 능력) ]
- 최대 분노가 150으로 증가합니다.

[ 분노 공급(고유 능력) ]
- 사용하면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4 레벨

[ 우월함 ]
- 영웅이 아닌 적으로 부터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집중 공격 ]
- 10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집중 공격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선조의 은혜(Q) ]
- 적에게 적중하면 고대의 작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고대의 작살 스킬데미지는 강력한 편이며, 분노수급또한 도와주지만 쿨다운이 길다는 단점이있는데,

그 단점을 없애줍니다.



[ 성난 일격(W) ]
- 대지 강타의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분노 소모량이 20으로 증가합니다.

 

- 이 특성또한 좋은 특성이지만 분노 조절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 최근엔 잘 선택하지 않습니다.



◆ 7 레벨

[ 독 작살(Q) ]
- 고대의 작살이 4초에 걸쳐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갈라진 대지(W) ]
- 대지 강타의 방사 피해가, 주 대상에게 주는 피해의 100%로 증가합니다.

[ 짐승같은 회복력(사용 효과) ]
- 10의 분노를 소모하여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소냐의 장점인 지속력을 더욱 강화시켜주는 특성입니다. 누더기의 회복스킬인 뜯어먹기가 체력 20%회복에

30초 쿨다운인걸 생각해보면 이것이 얼마나 좋은 특성인지 알 수있습니다.



◆ 10레벨

[ 도약 강타 ] - R
- 대상 위치로 도약해서 주위 적들에게 160의 피해를 주고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광전사의 진노 ] - R
- 일반 공격과 모든 기술이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걸린 기절, 감속, 침묵, 변이,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되고, 활성화된 동안 4의 분노를 얻을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13레벨

[ 활력의 소용돌이(E) ]
- 소용돌이를 사용하면 모든 이동 방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생명력 회복량이 55%로 증가합니다.

 

-이 특성을 찍은 소냐가 사용하는 소용돌이를 캔슬하지못하면 상대는 소냐를 때리고 있는데 오히려 피가차는 소냐를

볼 수잇습니다.  이동방해효과 제거는 소용돌이를 사용하는 순간에만 적용되고 소용돌이를 돌고있는 도중에 속박을 맞는다면, 속박에 걸립니다.



[ 개량 작살(Q) ]
- 고대의 작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 먼지 돌풍(E) ]
- 소용돌이를 사용하면 회오리바람 여러개가 생성되며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여진(W) ]
- 대지 강타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대지 강타의 분노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 기술 보호막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이후 2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상대방의 순간누킹이 강력하고거나 한타때 소용돌이를 전혀 사용하지못할정도로

 상대방에게 cc가 많거나 소냐를 전담마크 하며 소용돌이를 캔슬시키는 캐릭이 있을때 고려해볼만합니다.




◆ 16레벨

[ 도주 불가(고유 능력) ]
- 기술 사용으로 증가하는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지속되는 소용돌이(E) ]
- 소용돌이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신통한 작살(Q) ]
- 고대의 작살이 빗나가도 해당 위치로 이동하지만 분노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 압도적 존재감 ]
- 자신을 공격하는 적의 공격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상대방에게 평타기반 딜캐릭이 하나 이상 존재할 시 압도적 존재감을 선택합니다.

예시) 레이너, 일리단, 발라 등등

[ 돌가죽(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상대방에게 평타기반 딜캐릭이 존재하지 않을 때 선택합니다.


◆ 20레벨

[ 폭풍의 분노 ]
- 일반 공격이 주위 적들에게 두 번 튕기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 아리앗 분화구(R) ]
- 빠져나올 수 없는 분화구를 남깁니다. 4초 동안 유지됩니다.

[ 끓어오르는 분노(R) ]
- 2의 분노를 얻을 때마다 광전사의 진노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무력화 감소 효과가 75%로 증가합니다.

 

-이 특성을 찍은 소냐에게 소용돌이를 캔슬시키는 용도 이외의 cc기는 무의미합니다.

 

 

소냐 사용 팁

 

-소냐의 라인전은 강력하다. 1:1일 경우 상대방 요새까지 고속도로 뚫어버릴수 있고, 2:1 일경우에도

상대방이 소냐의 소용돌이를 캔슬시킬 수없다면 이기진 못해도 비슷하게는 갈수있다.

 

- 소냐는 용기사맵에서는 정말 강력하다. 그 이유는 앞에서말한 라인전 때문인데, 소냐의 푸쉬를 혼자서는 감당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냐가 있는 라인에 2명이상이 가야하는데, 용기사맵에서 이것은 아군에게 굉장한 이득을

가져다준다.

 

- 소용돌이는 원래 캔슬되는것을 감안하고 사용하는스킬이다.

 

- 영웅리그에서 소냐 픽하면 원래 욕먹는다. 일일이 반응하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