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어로즈 여러분의 영원한 막내 정재영입니다.

 

오늘은 히어로즈 CBT를 통해 갓 시작한 여러분을 위해 '평흡 발라'를 소개합니다.

 

발라는 크게 3가지 스타일로 나뉠 수 있는데요,

굶주린 화살을 사용하는 Q발라, 다발사격을 사용하는 W발라,

마지막으로 평타를 극대화한 '평타 발라'가 있습니다.

 

 - Q발라: 초중반 높은 딜 능력

 - W발라: 라인 클리어 ↑, 좁은 공간/광역 공격 유리 ↑

 - 평타발라: 중후반 캐리력 높음, 생존력 ↑

 └ 평흡발라(평타+흡혈): 한타 지속력 ↑, 초반 라인 유지력 ↑


'평흡 발라'는 평타 발라의 한 종류로 원거리 딜러인 발라를 지켜줄 힐 서포터가 없거나,

한타가 벌어졌을 때 안정적인 생존력으로 꾸준히 딜을 할 수 있는 컨셉의 발라입니다.

 

다른 원거리 딜러 영웅인 타이커스나 짐 레이너는 오딘 출격이나 아드레날린처럼 생존 기술이 있지만,

발라에게는 단지 도약과 폭풍의 번개(20점멸)밖에 없어 한타 포지션과 숙달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특히 팀이 아닌 솔로로 영웅 리그나 빠른 대전을 즐기다보면,

조합상 힐 서포터가 없거나 생존력이 취약한 조합을 하기 마련이죠.

 

조금이라도 더 살아서 많은 딜을 넣기 위한 발라로 '평흡발라'를 추천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발라의 기본 기술부터 살펴볼까요?

 

※ 발라 기본 스킬 설명

 

 증오(패시브): 일반 공격이 일시적으로 일반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굶주린 화살(Q): 여러 대상을 추적해 피해를 주는 화살을 발사합니다.

 다발 사격(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도약(E): 대상 위치로 돌진합니다.

 난사(R): 주위 적들에게 화살을 난사하며 빠르게 피해를 줍니다.

 복수의 비(R): 목표 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적들을 짧은 시간 동안 기절시킵니다.

  

※ 평흡(평타+흡혈)발라 특성 트리 요약

 

언제나 그렇듯이 아무리 컨셉이 명확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특성 선택을 달리 합니다.

그러나 평흡 발라는 피지컬을 활용한 평타가 핵심이므로 아래 특성 트리를 메인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레벨마다 선택이 달라질 수 있는 경우는 아래에 따로 설명해놨습니다. 참고해주세요.

 

 1레벨 - 원한: 증오 중첩 하나당 공격 속도 1.5% 증가

 4레벨 - 흡혈 공격: 일반 공격 시 대상에게 준 피해량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

 7레벨 - 불타는 공격: 사용 시 일반 공격력 5초 동안 50% 증가, 공격마다 15 마나 소모

 10레벨 - 복수의 비: 그림자 야수를 2회 내보내  대장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0 피해, 0.5초 기절

 13레벨 - 절제 연마: 증오 최대 중첩 후, 일반 공격 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절제 중첩 시작

 16레벨 - 피에는 피: 사용 시 대상 적 최대 생명력 15% 흡수, 대상의 이동 속도 3초간 30% 감소

 20레벨 - 폭풍의 번개: 사용 시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

 

※ 레벨별 특성 선택 가이드

 

 1레벨 - 비용 절감(Q): 굶주린 화살의 마나 소비 30 감소

 1레벨 - 착취 화살(Q): 굶주린 화살로 적에게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 회복

 1레벨 - 개량 화살(W): 다발 사격의 사거리 20% 증가

 1레벨 - 원한(고유 능력): 증오 중첩 하나당 공격 속도 1.5% 증가

 1레벨 - 징벌(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증오 3중첩씩 누적

 

평흡 발라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특성입니다.

물론 착취 화살을 찍어 굶주린 화살로 생명력을 회복할 수도 있지만,

평흡 발라는 평타의 비중이 매우 높고, 4레벨 특성에 흡혈이 있으므로 공속을 올려주는 원한을 선택합니다. 

 

발라 전체 특성 중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것은 오로지 1레벨 - 원한 뿐입니다.

 

 

 4레벨 - 흡혈 공격: 일반 공격 시 대상에게 준 피해량의 15%만큼 생명력 회복

 4레벨 - 만티코어: 같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 3회 적중할 때마다 50% 추가 피해

 4레벨 - 관통 화살(Q): 굶주린 화살의 사거리 25% 증가, 화살이 튕기는 횟수 3회 증가

 4레벨 - 무기고(W): 다발 사격 시 65의 피해를 주는 수류탄 3개 발사

 

1레벨 특성에서는 공속을, 4레벨 특성에서는 생명력 회복을 선택합니다.

흡혈 공격은 힐 서포터가 없을 때 초중반 피 관리에 매우 용이한 특성입니다.

게다가 후반으로 갈수록 공격력과 공속이 높아지므로 흡혈 공격의 효과는 배가 되지요.

 

 

 7레벨 - 전투 탄력: 일반 공격 시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 0.5초 감소

 7레벨 - 마름쇠(E): 도약하며 쇠못 덫 3개 투척. 쇠못 덫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0% 감속

 7레벨 - 연발 화살(E): 도약 사용 시 굶주린 화살의 대기 시간 초기화

 7레벨 - 불타는 공격: 사용 시 일반 공격력 5초 동안 50% 증가, 공격마다 15 마나 소모

 

여기서는 두 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불타는 공격으로 일시적으로 공격력을 높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공격력과 함께 흡혈량도 증가하는데요, 후반에는 평타 한 번에 120~150 사이의 흡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전투 탄력으로 도약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생존력을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1레벨 특성으로 공격 속도가 증가되어 있어 도약을 비롯한 기술을 좀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레벨 - 난사(R): 주위 적들을 빠르게 공격, 난사 도중 이동/도약 가능

 10레벨 - 복수의 비(R): 그림자 야수를 2회 내보내  대장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0 피해, 0.5초 기절

 

궁극기는 팀 조합을 보고 결정합니다.

 

보통 한타에서 CC 연계를 할 수 있는 제라툴, 우서, 가즈로 등의 영웅이 있다면 복수의 비를,

나머지 경우에는 난사를 찍어 활용합니다.

 

 

 13레벨 - 거인 사냥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 공격 시 대상 최대 생명력 1.5%만큼 추가 피해

 13레벨 - 냉기 사격 (W): 다발 사격이 2초 동안 이동 속도 40% 감소

 13레벨 - 맹렬한 추격(고유 능력): 증오 10중첩 시 이동 속도 증가량이 총 20%로 증가

 13레벨 - 절제 연마: 증오 최대 중첩 후, 일반 공격 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절제 중첩 시작

 13레벨 - 기술 보호막: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2초 동안 기술 피해 50% 감소(30초에 한 번씩)

 

13레벨에서 평흡 발라의 중간단계가 완성됩니다.

절제 연마를 찍으면, 증오 최대 중첩 시 일반 공격으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단, 상대 암살자 영웅이 부담된다면 기술 보호막을 찍어주도록 합시다.

만약 힐 서포터가 있다면 4레벨 흡혈만으로도 충분하니 거인 사냥꾼을 찍어 공격력을 높여줍니다.

 

 

 16레벨 - 집행자: 감속, 이동불가, 기절 상태의 대상에게 일반 공격 시 40% 추가 피해

 16레벨 - 이중 도약(E): 도약 2회 충전 가능, 연속 사용 가능

 16레벨 - 피에는 피: 사용 시 대상 적 최대 생명력 15% 흡수, 대상의 이동 속도 3초간 30% 감소

 16레벨 - 돌가죽: 사용 시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피에는 피를 선택합니다.

흡혈과 함께 상대방의 이동 속도까지 낮추어 상대 암살자/탱커 영웅으로부터 생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상대방 근접 영웅을 농락하기 좋은 특성입니다.

 

단, 조합상 CC가 많다면 10레벨 복수의 비와 함께 집행자를 찍어 딜을 순간적으로 높여줍니다.

 

 

 20레벨 - 폭풍의 분노: 일반 공격이 주위 적들에게 두 번 튕기며 50% 추가 피해

 20레벨 - 폭풍의 번개: 사용 시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

 20레벨 - 복수(R): 난사 사용 시 일직선상의 적을 관통하는 화살이 0.25초마다 75의 피해

 20레벨 - 복수의 폭풍(R): 그림자 야수를 내보내는 횟수 4회 증가

 

원거리 딜러에게는 자신이 집중 공격당하는 경우가 가장 무섭습니다.

순간적으로 상대 시야에서 벗어나 한타 포지션을 잡기 매우 좋고, 생존력을 매우 높여줍니다.

 

뒤로 빠졌다가 다시 한타에 참여해 흡혈하며 한타를 캐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