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7 8:05 AM : 일부 내용 추가 및 수정 완료
+8/17 5:10 PM : 일부 내용 추가 및 캐릭터 툴팁, 검귀 떡밥 추가
+8/17 6:35 PM : 신규 캐릭터들 스킬 특성 등 내용 추가 및 설명 추가




안녕하세요!
작년 게임스컴, 블리즈컨에서 나왔던 정보들을 전부 정리해 글을 올리기도 했던 김융털입니다 :)
실유게 글로서 찾아뵙는 것은 오랜만이네요.

작년 게임스컴 2015에서는 카라짐, 렉사르, 모랄레스 중위(이름은 발표 안했죠 ㅎㅎ)를 발표했고
이번 게임스컴 2016에서는 더욱 흥미진진한 사실들을 발표한 블리자드입니다!
다들 이번 게임스컴은 만족하시는지요? 저는 매우매우 만족하네요!!

자, 그럼 재미있고도 멋진 게임스컴 2016 히오스 정보들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1. 신규 영웅 참전! - 알라라크와 자리야


(영웅들을 봄에 앞서, 캐릭터들의 스킬명은 개인 번역으로 애매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알라라크, 탈다림의 군주(Alarak, Highlord of Tal'darim)

"모든 영웅이 이타적인 것만은 아닙니다... 알라라크와 같은 자들은 오직 복수만을 갈망할 뿐이죠. 탈다림의 새로운 군주인 알라라크는 자신의 수하들을 이끌어 타락한 젤나가, 아몬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고자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 공허의 유산에서 나타나 우리들에게 Bad-Ass의 모습을 멋지게 보여준 알라라크입니다!
국내에선 특유의 목소리와 매력, 그리고 죽순을 닮은(...) 외모로 알죽순이라고도 불렸는데요.
그런 탈다림의 멋진 전사, 알라라크가 히오스에 참전을 알렸습니다!!

출전 작품 : 스타크래프트 II : 공허의 유산
역할군 :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사디즘' (Sadism)

게임이 시작되면서 알라라크는 기본적으로 100%의 사디즘 수치를 가집니다.
사디즘 수치는 상대 영웅에게 주는 기술 추가 데미지 퍼센테이지입니다.
(이 뜻은 사디즘 스탯이 100%일때, 알라라크는 적 영웅에게 200%의 기술 데미지를 줍니다)
알라라크는 이 사디즘을 활용한 많은 특성들이 있습니다.




Q 스킬 '부조화의 일격'(Discord Strike) 

60 마나 소모, 쿨타임 8초

보통 있는 부채꼴 범위와는 반대되는 작은 삼각형 범위에 검으로 강력한 일격을 쑤셔넣습니다.
공격에 맞은 적은 175(+?%) 데미지와 함께 1.5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W 스킬 '염동력' (Telekinesis)

30 마나 소모, 쿨타임 12초

염동력 파동을 보내 원작 '파괴 파동'과 비슷하지만 다르게 염동력으로 적에게 48(+?%) 데미지를 주며 범위로 끌어오거나 밀칩니다.
특이한 것은 염동 사용법이 마우스 드래그입니다.
위의 사진에서도 보이듯 적에게 염동력을 가로로 사용해 적들을 ETC의 궁극기로 끌어당기는 모습을 보이곤 했습니다.
참고로 스킬을 활용해 자신도 특정 방향으로 끌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E 스킬 '번개 쇄도' (Lightning Surge)

40 마나 소모, 쿨타임 6초

직선 스킬샷 스킬로 추측되는 스킬이라고 합니다.
노바의 '저격'스킬과는 다르게 적들을 관통하며 직선 상의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적에게 준 데미지의 75%만큼 알라라크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궁극기 1 '치명적인 돌진' (Deadly Charge)

60 마나 소모, 쿨타임 45초

약간의 채널링 시간(0.5초~1초)을 가진 후 앞으로 빠르게 돌진하며 일직선상에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궁극기입니다.
채널링 한 시간에 비례해 돌진하는 거리가 늘어나는 특성이 있고, 돌진 도중 노 코스트로 돌진 취소를 할 수 있지만
채널링 중 데미지를 받으면 자동으로 채널링이 취소되며 돌진으로 이어집니다.






궁극기 2 '반격'(Counter-Strike)

50 마나 소모, 쿨타임 30초

히어로즈 최초의 '반격 궁극기'입니다.
잠깐의 채널링 시간 동안 알라라크는 보호됨(메디브W) 상태가 됩니다.
보호됨 상태 동안 적에게 공격을 받으면 즉시 긴 삼각형 범위로
큰 알림과 함께 알라라크가 지금까지 370(+?%) 데미지로 적에게 반격하는 궁극기입니다.


알라라크의 특성들

1레벨 특성
*노력 없이(Without Effort) : 염동력에 사용되는 마나가 0으로 줄어듭니다.
*힘의 수로(Power Conduit) : 번개 쇄도의 마나 소모를 15만 줄여줍니다.
*적용된 힘(Applied Force) : 사디즘 수치를 소모하여 적을 밀치거나 당겨오는 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넓은 번개(Wide Lightning) : 번개 쇄도의 폭을 영구적으로 소량 넓힙니다.

4레벨 특성
*더블 크로스(Double Cross) : 부조화의 일격 스킬의 사거리와 범위를 약 25% 넓힙니다.
*무모한 일격(Reckless Strike) : 부조화의 일격 시전 시간이 0.25초 줄어들지만, 타격 후 알라라크가 취약해져 2초간 25%의 데미지를 더 받게 됩니다.
*부조화의 순환(Cycle of Discord) : 부조화의 일격 쿨타임을 2초 줄입니다. 빗나갈 경우 마나를 즉시 반환하고 쿨타임을 3초 줄여줍니다.
*늘어난 번개(Extended Lightning) : 번개 쇄도의 사거리를 늘립니다.

7레벨 특성
*혼돈의 시대(Chaos Reigns) : 퀘스트 특성입니다. 알라라크가 부조화의 일격을 3번 적중할때마다 해당 스킬 데미지가 15(+?%) 올라갑니다. 15번 적중하게 될 경우 퀘스트 보상으로 45(+?%)의 추가 데미지 증가가 있습니다.
*끝없는 에너지(Endless Energy) : 퀘스트 특성입니다. 알라라크가 번개 쇄도를 적중할 때 마다 쿨타임이 0.2초간 줄어듭니다. 최대 2초의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번개 일격(Thunderstruck) :  새디즘 수치가 10% 낮아지지만, 번개 쇄도에 적중당한 적은 1.5초간 75%의 둔화상태에 빠집니다.

13레벨 특성
*사이코키네시스(Psychokinesis) : 염동력의 데미지를 일정량 영구히 증가시킵니다
*순수한 악의(Pure Malice) : 알라라크 근처에서 아군이 죽을 경우, 새디즘 수치 8%씩, 최대 40% 증가합니다. 이로 얻은 새디즘 수치는 20레벨의 '빠른 거래'특성으로 줄어들지 않습니다. 알라라크가 사망할 시 해당 새디즘 수치는 전부 없어집니다.
*불화(Dissonance) : 새디즘 수치가 10% 줄어들지만, 부조화의 일격 적중 시 적 영웅의 침묵 시간이 0.75초 증가해 총 2.25초동안 침묵하게 됩니다.
*숨겨둔 움직임(Hindered Motion) : 새디즘 수치가 10% 줄어들지만, 염동력에 적중된 적은 1.5초간 40% 둔화효과를 얻게 됩니다.

16레벨 특성
*지속되는 힘(Sustaining Power) : 번개 쇄도가 알라라크 자신을 치유하는 양을 늘려줍니다.
*부정적인 충전(Nagatively Charge) : 번개 쇄도를 사용 시 중앙 부분에 적이 적중하게 되면 200%의 피해를 줍니다.
*빠른 마음(Quick Mind) : 새디즘 수치가 10% 줄어들지만, 염동력 쿨타임이 6초로 줄어듭니다.
*투영된 힘(Projected Force) : 새디즘 수치가 10% 줄어들지만, 염동력의 범위를 25% 늘립니다.

20레벨 특성
*치명적인 돌진(Deadly Charge, 반격 궁극기 선택 시) : 추가 궁극기로 '치명적인 돌진'을 얻게 됩니다. 추가 궁극기는 D키로 사용 가능
*반격(Counter-Strike, 치명적인 돌진 궁극기 선택 시) : 추가 궁극기로 '반격'을 얻게 됩니다. 추가 궁극기는 D키로 사용 가능
*빠른 거래(Quick Bargain) : 사용 시 새디즘 수치를 4%씩 잃게 되지만, 모든 기본 스킬 쿨타임을 즉시 초기화합니다. 쿨타임 20초
*마지막 웃음(Last Laugh) : 20초 쿨타임을 가진 점멸입니다. 기절, 실명, 침묵을 제외한 모든 방해효과를 제거하지만 사용 시 알라라크의 체력은 1이 됩니다.



자리야(Zarya)

"알렉산드라 자리야노바는 세계에서 가장 강인한 여성 중 하나이며 장래가 촉망되던 운동선수였습니다. 하디만 오랫동안 휴면 상태였던 시베리아의 옴니움에서 공격이 시작된 후 그녀의 삶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러시아 방위군에 소속된 병사로서, 그녀는 자신의 힘으로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려 합니다"

오버워치의 2번째 캐릭터는 바로 자리야가 되었습니다!
멋진 힘을 보여주면서 오버워치에서도 많은 유저들(그리고 저)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자리야인데요.
그런 러시아의 멋진 용사, 자리야가 히어로즈에 참전합니다!

출전 작품 : 오버워치
역할군 :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에너지'(Energy)

자리야의 방벽에 데미지가 갈 경우, 10의 데미지 당 1%의 에너지 수치를 올립니다.
에너지 수치는 자리야의 체력 위쪽에서 확인 가능하며, 에너지 1당 2%의 추가 데미지를 얻게 됩니다.
에너지는 초당 3씩 줄어듭니다.
데미지가 증가할 경우 자리야의 공격이 핑크빛으로 변합니다.



Q 스킬 '입자 유탄' (Particle Granade)

1충전당 쿨타임 8초, 최대 4스택, 연사 쿨타임 1초

원작의 우클릭 유탄 공격이 Q 스킬로 돌아왔습니다!
원작처럼 범위 공격 특성을 지니며 적들에게 64(+?%)의 데미지를 주며, 건물에는 50%의 데미지만 줍니다.
총 4스택을 가진채로 원작처럼 빠르게 4연발이 가능합니다.




W 스킬 '개인 방벽' (Personal Barrier)

쿨타임 12초

원작의 자가 방벽(Shift)와 같은 스킬로서, 411(+?%)만큼의 방벽을 씌워 3초 동안 데미지를 막고,
그 동안 얻은 데미지를 전부 자리야 자신의 공격력으로 변환합니다.




E 스킬 '아군 보호' (Shield Ally)

쿨타임 12초

원작의 E 스킬 '아군에게 방벽 씌우기'가 히오스로 그대로 온 버전입니다.
위의 W 스킬과 능력은 동일합니다! 3초 지속 역시 동일.




궁극기 1 '중력자탄' (Graviton Surge)

쿨타임 120초

원작의 "아돈 빠가돈!" 궁극기가 히오스에 등장했습니다!
중력자탄을 발사해 범위내의 적을 모두 중력탄 가운데에 2.5초간 묶어놓습니다.





궁극기 2 '방출 구역' (Expulsion Zone)

쿨타임 : 45초

히오스의 자리야는 두 번째 궁극기가 있습니다!
무려 이 궁극기는 중력자탄과는 다르게 탄이 쏴지면 3.5초간 쏴진 부분에 일정시간동안 적들이 들어갈 수 없게 되는 궁극기죠.
해당 범위내에 있었던 적들은 184 데미지를 받으며 자동으로 유탄 범위 바깥으로 밀쳐집니다. 그리고 1초간 50%의 둔화효과도 받지요


자리야의 특성들

1레벨 특성
*열기를 느껴보시죠(Feel the Heat) : 적이 자리야에게 근접한 상태에서 평타를 맞을 때, 평타가 50%의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최대 충전(Maximum Charge) : 퀘스트 특성입니다. 기본 효과로 재생의 구슬을 먹을 때 마다 20의 에너지를 받습니다. 2분동안 50에너지 이상을 유지할 시 퀘스트가 완료되며, 자리야의 최대 에너지가 영구적으로 25 증가합니다.
*폭파물 전문가(Demolition Expert) : 퀘스트 특성입니다. 자리야가 입자 유탄을 적 영웅에게 5명 맞힐 때마다 충전 쿨타임을 영구적으로 0.25초 줄입니다. 충전 쿨타임은 최대 2초 줄어듭니다. 영웅을 40번 맞췄을 때 퀘스트가 완료되며 입자 유탄의 폭발 범위가 15% 증가합니다.
*함께일 때 우린 강합니다(Toghter We are Strong) : 아군 영웅에게 방벽이 씌워진동안, 아군이 공격한 데미지의 11마다 1%의 에너지를 얻습니다. 최대 25%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4레벨 특성
*팔굽혀펴기 20회 실시!(?, Give me Twenty) : 퀘스트 특성입니다. 자리야가 재생의 구슬을 먹을 때 마다 아군 보호 스킬 사용시 나오는 방벽양이 15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최대 300만큼 증가합니다. 퀘스트 완료 시 아군 보호 스킬의 쿨타임이 3초 줄어듭니다.
*내가 제일 강해(I Am the Strongest) : 개인 방벽 스킬이 추가적으로 170(+?%)의 데미지를 더 흡수 할 수 있게 됩니다.
*방어 보호막(Defensive Sheilding) : 자신에게 씌운 방벽이 없어지거나 깨질 시 자리야 자신이 12초간 2번의 영웅 일반 공격을 75% 덜 받는 버프를 얻습니다.
*속도 방벽(Speed barrier) : 아군 보호 스킬이 방벽을 씌운 아군에게 지속시간동안 25%의 추가 이동속도를 부여합니다.

7레벨 특성
*한계를 향해(To the limit) : 에너지가 50 이상일 때, 평타 빔 사이즈가 35% 증가합니다.
*날 때려(Hit me) : 보호막으로 흡수된 데미지가 에너지를 더욱 많이 생성시킵니다.
*정확한 명중률(Pinpoint accuracy) : 입자유탄 정가운데에 맞은 적 영웅은 40%의 추가 데미지를 받습니다.
*폭발성 방벽(Explosive Barrier) : 개인 방벽이 파괴되거나 지속시간이 끝났을 시 주위에 132(+?%)의 데미지를 줍니다.

13레벨 특성
*인내심 훈련(Endurance Training) : 고에너지(75%이상) 상태일 때 자리야에게 25% 데미지 저항 버프가 생깁니다.
*아무도 못 막는 경쟁자(Unstoppable Competitor) : 개인 방벽 스킬이 1.5초간 자리야를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주문 방벽(Spell Barrier) : 개인 방벽 스킬이 만료되거나 파괴되었을 경우 자리야는 3초간 기술 데미지를 75% 줄이는 마법 보호막을 얻습니다.
*고통은 한 순간일 뿐(Pain is Temporary) : 사용형 특성입니다. 에너지를 전부 소모해 에너지 하나 당 자리야 최대 체력의 0.5%에 달하는 3초간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16레벨 특성
*전투에서 태어났다(Born In Battle) : 고에너지(75% 이상) 상태일 때 스킬들의 쿨타임이 25% 더 빨리 줄어듭니다.
*플라즈마 충격(Plasma Shock) : 적이 입자유탄의 가운데에 맞았을 경우 1초간 35%의 둔화를 가집니다.
*정화 보호막(Cleansing Shield) : 아군 보호 스킬이 아군에게 정화 효과를 줍니다.
*훈련 부여(Gain Train) : 아군 보호 스킬이 주위의 다른 아군에게 하나 더 적용됩니다. 추가 적용 방벽은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0레벨 특성
*중력 사살(Gravity Kills) : 중력자탄에 데미지가 생기며 범위가 늘어납니다.
*클리어 아웃(Clear Out) : 방출 구역의 범위가 늘어나며, 방출 구역이 자리야의 에너지를 증가시킵니다.
*폭탄수(Granadier) : 입자 유탄이 쿨타임 한번에 4스택을 채웁니다.
*단단한 방어자(unyielding Defender) : 사용형 특성으로 즉시 개인 방벽과 아군 보호의 쿨타임을 돌립니다.




2. 신규 스타크래프트 맵 등장! - 브락시스 항전, 핵탄두 격전지








브락시스 항전(Braxis Holdout)

2 라인 맵으로서
스타크래프트1과 매우 익숙한 신호기(비콘, Beacon)이 나오면
신호기를 점령해 아군 감옥에 저그 군단을 모아놓습니다.
모아 놓은 저그 군단은 나중에 라인으로 풀려 아군과 같이 적의 패배를 위해 싸움을 도와줍니다.

참고로 감염된 골리앗, 밤까마귀, 화염기갑병 등이 용병으로 나오며
우두머리로는 감염된 거대한 대천사가 나옵니다!




핵탄두 격전지(Warhead Junction)

3라인 맵으로서
맵 곳곳에 생기는 핵 부품? 파편들을 모아
핵을 만들어 적들의 건물을 부수는, 핵미사일 싸움이 돋보이는 전장입니다!
핵미사일 부품을 모은 영웅은 핵을 쏠 수 있으며 F키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핵을 쏘기 전에 죽어버리면 그대로 핵을 떨궈버리니 조심하세요!

이 맵에서도 용병으로 감염된 골리앗(스파르탄 중대), 감염된 밤까마귀가 나오는 것으로 보이고
우두머리는 거대한 군단 숙주가 등장합니다!



3. 멋지고 아름다운 스킨들

이런 사실들 외에도 스타크래프트 컨셉의 다양한 스킨들이 등장했습니다!




특공대원 렉사르 (Raider Rexxar)

마린(해병) 스킨의 렉사르로서
기술 테마가 약간 사이버틱하게(...) 변하고
스킬 사운드도 약간은 변하는 것 같습니다.

특이사항은 주인곰 미샤가 자유의날개 캠페인에 등장했던 '약탈자'의 모습으로 변하네요!





도살자리스크(Butcherlisk)

울트라리스크 컨셉의 도살자 스킨입니다!
울트라리스크스럽게 생겼네요(...)
기술 테마도 저그스럽게 변합니다!





유령 여왕 케리건(Queen of Ghosts Kerrigan)

무려 유령 버전 느낌의 케리건 스킨입니다!

케리건의 모든 스킬 이펙트가 바뀌며
사운드도 되게 사이버틱하게 변합니다.

우주 군주 레오릭, 아즈모덩크 아즈모단을 잇는 새로운 전설 스킨으로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그 외 전해진 사실들



*알라라크의 출시일은 한국서버 기준 9월 15일.
자리야의 출시일은 9월 28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 외의 탈것+스킬 번들도 공개일이 공개가 된 상태입니다!!




*수석 디자이너 케이오 밀커와 트래비스 맥기시와의 한 언론 인터뷰에 따르면
히오스에서는 현재 개인의 플레이성을 강조해 줄 'MVP 보상' 과
다른 하이라이트 기능들을 알아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게임스컴 유저에 따르면, 현재 아즈모단이 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바로 E 스킬 '모두 다 불타리라'를 사용 중 검은 우물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 MVP Black의 Rich 선수가 패치에 관한 트위터를 하다가
Oprime님이 일러스트의 일부분을 보여주면서 블레이드마스터 영웅 떡밥이 일고 있습니다! 해당 깃발은 블레이드마스터(검귀)들이 쓰는 깃발이죠!

*해머상사의 1레벨 특성 중 시즈모드 중 이동 불가, 기절에 걸렸을 시 데미지를 50% 덜 받는 특성이 생겼습니다.

*레이너와 발라의 특성이 리메이크되었다고 합니다.
레이너의 경우 '불굴의 지휘관'이 4레벨 특성으로 옮겨갔습니다.
발라는 복수의 비 궁극기가 스택형 궁극기로 변화되었습니다.

이 외의 추가 사실, 정보들을 제보받습니다! :D




2016 게임스컴 정보들. 다들 만족하시나요?
그럼 즐겁게 글 읽으셨으리라 믿으면서, 짧게나마 대충 정리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