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핵탄두의 공격력이 1분마다 70씩 증가하고 18분이 지난 후에 크게 증가하지 않습니다.
핵탄두의 중심부에는 이전과 동일하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개발자의 의견: 핵탄두를 계속 소지하면서 특정 시간이 지나면 몰아치는 방식의 전략은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핵탄두의 공격력이 시간에 따라 점진적으로 증가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이전과 10% 정도의 차이만 있을 것입니다.
개발자의 의견: 불덩이 작렬은 불사조에 비해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습니다.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은 현재 적절하다고 여기고 있고, 여러 영웅들이 이를 무효화하거나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그리하여 이 궁극기를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쪽으로 상향을 계획했습니다.
이제 피의 욕망에 영향을 받은 모든 아군이 일반 공격 시 주 대상에게 준 피해량의 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특성
4레벨
폭풍소환사 (W)
이제 적 영웅이 아닌 모든 적에게 적중했을 때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7레벨
토템 재배치 (E)
추가된 기능:
속박의 토템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합니다.
20레벨
션건자의 축복 (R)
대상 주위 아군들이 회복하는 생명력이 치유량의 25%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검투사의 전쟁 고함 (R)
이제 피의 욕망의 치유량을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30%에서 60%로 증가시킵니다.
개발자의 의견: 레가르가 강한 모습을 보인지도 오랜 시간이 흘렀고, 승률에 큰 변동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그의 공격적인 플레이를 더욱 강화하려 합니다. 또한 이제 피의 욕망을 선택해도 치유량에 큰 타격을 입지 않겠지만, 일반 공격이 주를 이루는 조합에서야말로 그 진면목이 부각될 것입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이연격 (W)
이제 돌진 사거리가 대상의 중심이 아닌 가장자리를 기반으로 산정됩니다. 이로 인해 이연격의 체감 사거리는 더욱 길어질 것이며 더 일관적이게 작동할 것입니다.
위상 분광기 (E)
추가된 기능:
칼날 질주 도중에도 위상 분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6초로 증가했습니다.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과부하 보호막이 발동하는 데 필요한 생명력이 50% 이하에서 75% 이하로 증가했습니다.
보호막이 449에서 360으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4레벨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16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새로운 기능:
생명력이 25% 미만이면 과부하 보호막의 보호막이 80% 증가합니다.
치명적인 기민함 (Q)
삭제되었습니다.
보호막 재충전 (고유 능력)
특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과부하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하고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사이오닉 시너지 (Q)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이제 칼날 질주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 감소하는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7레벨
시간 쇄도 (E)
4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량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13레벨
기사단의 열성 (Q)
4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위상 보루 (고유 능력)
기술 피해 감소량이 5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16레벨
불타는 분노 (지속 효과)
13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플라스마 화상(고유 능력)으로 교체되었습니다.
과부하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들에게 초당 50의 피해를 줍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번 아르타니스 업데이트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칼날 질주 중에 위상 분광기를 사용하여 더욱 심도 있는 플레이를 유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칼날 질주가 과부하 보호막의 감소시키고 과부하 보호막이 더욱 빨리 발동하도록 변경하여 공격로에서 더욱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위의 변경으로 아르타니스는 더욱 다양한 전장에서 팀의 조합에 맞는 전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수풀에서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수풀에서 나온 후에도 1초 동안 유지됩니다.
잠복 (E)
추가된 기능:
다시 사용하면 잠복을 취소하여 일찍 솟아날 수 있습니다.
적응 (R)
치유량이 지속 시간 동안 받은 피해의 6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1레벨
두터운 벌레떼 (W)
새로운 기능:
검은 벌레떼가 활성화된 동안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향상된 민첩성 (고유 능력)
새로운 기능:
퀘스트: 정수를 50개 수집할 때마다 수풀추적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영구히 1% 증가하여 최대 10% 증가합니다.
4레벨
가시지옥 변종 (E)
추가된 기능:
잠복 후 솟아날 때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얼얼한 분출 (E)
삭제되었습니다.
영웅 추적자 (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했을 때 추가로 수집하는 정수가 150%에서 100%로 감소했습니다.
13레벨
신속한 추격 (Z)
새로운 기능:
수풀추적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유지되는 시간이 수풀에서 나온 후 1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사나운 추적자 (Z)
새로운 기능:
수풀추적자로 이동한 후 공격력이 10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거침없는 사냥꾼 (W)
삭제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성: 원시 벌레떼 (W)
검은 벌레떼에 적중당한 적들이 받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16레벨
빠른 재생력 (E)
삭제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성: 땅굴 발톱 (E)
잠복한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20레벨
변화는 생존이다 (R)
생명력 회복량이 받은 피해의 125%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강화 보호막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성: 정수 탈취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적을 1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을 일반 공격하면 5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데하카의 특성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다양한 특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변화를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작업을 진행하면서 약간씩 핵심에서 벗어나는 일도 발생했죠. 그러다가 블리즈컨 대회가 진행되었고, 지난 대회에서 떠오르는 강자로 자리잡은 데하카의 모습을 참고하여 영웅 개편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수풀추적자에 기본적으로 추가된 이동 속도 증가는 데하카의 특징을 더욱 부각시켰고, 이제 새로운 특성들을 활용하여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사냥감을 추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암흑의 돌진으로 적 영웅을 지형으로 밀쳐내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적 영웅을 지형으로 밀쳐낼 때마다 추가 피해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증가하여 최대 10%만큼 증가합니다. (도합 15%)
새로운 특성: 영혼 방패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하나당 받는 기술 피해가 0.35% 감소합니다.
영혼 포식 (지속 효과)
1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새로운 기능:
검은 영혼석이 생명력 재생량을 영혼당 0.4 증가시킵니다.
13레벨
화염폭풍 (W)
삭제되었습니다.
기술 보호막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영혼 흡수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지옥불 (W)
화염 발구르기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다음 화염 발구르기의 공격력이 10%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화마 (W)
4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불길의 초당 공격력이 17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추가된 기능:
일반 공격력이 6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6레벨
광란 (W)
삭제되었습니다.
끊임없는 압도 (E)
삭제되었습니다.
지배 (E)
새로운 기능:
압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압도를 사용하면 암흑의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압도적 존재감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성: 공포스러운 존재감 (지속/사용 효과)
디아블로를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3초 동안 30% 감소합니다.
20레벨
폭풍의 번개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성: 지옥문 (사용 효과)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한 후 발 아래에 악마의 룬을 만들어 냅니다. 룬은 1.75초 후에 폭발하여 적에게 137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개발자의 의견: 공포의 군주는 몇 달에 걸쳐 자신을 변화시켰고, 부활에 필요한 영혼을 마침내 모두 모았습니다. 시공의 폭풍에 다시 당도한 그는 개편된 특성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유지하며 더욱 부각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아블로는 습격에 특화된 전사로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고, 생존력을 높일 수 있는 다른 선택지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비록 공격력을 조금 낮추긴 했지만, 화염폭풍 특성이 기본 효과로 추가되었고 암흑의 돌진으로 적을 지형에 들이박으면 더욱 큰 효과를 낼 수 있게 되어 숙련된 디아블로 플레이어들은 더욱 공포스러운 위력을 낼 수 잇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