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kr.battle.net/heroes/ko/blog/21338595/히어로즈-오브-더-스톰-패치-노트-2017년-12월-21일-2017-12-21





하츠로그에서 가져온 수치로 전체 게임 횟수, 영웅이 금지된 횟수, 영웅 인기도, 승률, 승리 횟수, 패배 횟수,

랭크별 승률, 전장 인기도, 전장 플레이 횟수 등
수많은 정보를 모으는 분이 이번 패치 일주일 후의 자료를 가지고 분석한 것을 번역했습니다.

추세가 어떤지 알 수 있는 정보 정도로만 보세요.

출처에 가시면 이전부터 쭉 분석한 글과 방대한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 영웅 리그 자료만 사용(초갈은 팀 리그라 제외).

원 작성자의 개인 의견이란 것에 주의








알렉스트라자 너프


1. 근본적인 문제를 고치긴 커녕 좋은 궁극기 하나를 나쁘게 만들어

2. '생명 결속'은 승률도 안 좋고 선택률도 10% 미만인데 상대하기가 너무 쉅기 때문

3. 그런데 '정화의 불꽃'을 너프한다고 그걸 쓰겠나

3. 오히려 '정화의 불꽃' 너프로 알렉스트라의 승률이 떨어져


아르타니스 버프


1. 별 차이 없다. 승률이 떨어지긴 했는데 사람들이 바뀐 특성 써보느라 그런 것
2. '시간 쇄도'는 인기가 올랐고 승률도 아주 조금 나아져
3. 버프한 다른 특성들 역시 인기는 올랐으나 승률은 그대로

빛나래 버프


1. 변이 버프로 겐지, 트레이서 등 치고 빠지는 영웅들에게 좀 더 강해져

디바 버프


1. 일반 공격력 버프로 승률이 엄청나게 올라
2. 아직까지 OP는 아니지만 점점 가까워져
3. 승률이 계속 오른다면  다시 너프당하지 않을까

가로쉬 너프


1. 금지율, 승률, 인기도 폭락
2. '대지파괴자(Q)'가 상대를 끌어오지 않고 기절시키게 바뀌었는데 이렇게 바뀌자 가로쉬 자체가 약해져
3. 이거 빼면 가로쉬는 장점이 없기 때문
4. 바뀐 '대지파괴자'는 불필요한 선딜과 약한 공격력은 그대로에 적에게 가까이가서 던질 시간이 부족해
5. 거기다 가로쉬의 두 궁극기 모두 가까이가서 써야해 이 너프에 영향을 받아
6. 이 변화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없다는 얘기는 아니고 나중에 버프를 받고 그에 따라 승률이 올라갈 것
7. 하지만 이 상태로는 경쟁에서 밀려 구석으로 몰릴 것이고 승률이 회복되어도 그게 가로쉬를 좋게 만드는 건 아닐 것
8. 미래에는 가로쉬를 완전히 바꾸길



한조 버프


1. 궁극기인 '용의 일격'을 버프했지만 아직도 안 좋아
2. 당연한 결과인데 공격력을 늘린다고 위치와 종료 시점을 정할 수 없다는 큰 문제는 그대로이기 때문
3. 다른 궁극기인 '용의 화살'이 너프되면 모르겠으나 두 궁극기의 승률 차이가 적어 실제 그러진 않을 듯



리리 버프


1. 버프한 특성 대부분이 승률, 인기도 모두 올라

2. 특히 '가볼까요' 특성이 많이 올라

3. 단 '안전 질주'와 '강풍'은 별 영향 없어


노바 너프


1. 승률이 떨어지긴 했으나 아직 부족해

2. 다시 관 속에 들어갈까봐 조금만 손 본 것 같아

3. 단 저격 데미지 약화는 저격 관련 특성에 악영향을 줘

 


스랄 버프


1. 일반 공격력 버프로 승률 50%대에 도달

2. 하지만 워낙 인기 없는 영웅이라 현재 메타에 쓰기 충분한지는 알기 어려워

3. 버프한 특성인 '영혼 보호막'도 전보다 나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