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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 대화 기능 추가


이번 패치로 음성 대화 기능이 인게임에 추가됩니다.



마이에브 

생명력 2236 -> 2150

생명력 재생 4.66 -> 4.48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9초


칼날 부채 (Q) 

공격력 170 -> 162


16레벨 특성

중무장 

물리 피해량 25% 증가 -> 20% 증가


복수심의 칼날 (E) 

최대 생명력 1% 추가 피해 -> 1.2% 추가 피해


개발자의 의견: 1월 9일 업데이트로 마이에브의 승률이 불멸자에서 필멸자 수준으로 하락했지만 여전히 전체적으로 너무 강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이에브의 생존력과 순간적인 공격력을 하향시켰습니다. 현재 마이에브의 특성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지만, 향후에 특정 특성 조합이 지나치게 부각되는지 주시할 예정입니다.



말티엘 


영혼 도려내기 (Q) 

마나 20 -> 25

대상 하나당 생명력 회복 36 -> 25

대상 영웅 최대 생명력 3% 회복 -> 4%


영혼 회오리 (R)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 80초


4레벨 특성

고독한 죽음 (Q) 

추가 피해 75% -> 50%


16레벨 특성

영혼 수집가 (Q) 

범위 50% 증가 -> 25%


개발자의 의견: 말티엘은 공격로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도록 설계되었지만, 게임 초반에는 그야말로 범접할 수 없는 강함을 보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영혼 도려내기의 치유량이 돌격병을 상대할 때에는 낮아졌지만, 후반에 적 영웅을 상대할 때에는 더욱 효과적이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고독한 죽음을 하향하고 영혼 도려내기의 마나 소모량을 증가시켜 게임 초반의 강력함을 약간 제한하려고 합니다. 창백한 말 특성을 활용하여 두 개의 공격로를 넘나들며 경험치를 획득하던 전략 또한 마나 소모량 증가로 이전보다 사용하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이로써 선택률이 높았던 일부 특성 조합을 하향하는 동시에 게임 초반 이후의 강력함은 유지되도록 조절했습니다.



스랄 


연쇄 번개 (Q) 

튕기는 범위 20% 증가



제라툴 


가르기 (Q) 

공격력 200 -> 212


특이점 폭발 (W) 

공격력 228 -> 240


공허의 감옥 (R) 

마나 100 -> 80


네라짐의 힘 (R) 

일반 공격 40% 추가 피해 -> 30%


개발자의 의견: 이번 변화는 제라툴의 피해량 분포를 고르게 맞추며 약간 상향시키는 게 목적입니다. 이제 네라짐의 힘을 선택하면 게임 초반엔 더 강력하겠지만, 공허의 감옥의 선택하면 손해라는 느낌은 덜할 것입니다.



 

생명력 1900 -> 2000

생명력 재생 3.957 -> 4.168

일반 공격력 104 -> 110


해골 되살리기 (고유 능력) 

해골 생명력 240 -> 225

해골 공격력 23 -> 21


뼈 감옥 (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0초

마나 80 -> 70


7레벨 특성

트래그울의 정수 (고유 능력) 

최대 마나 0.5% 회복 -> 0.2%


개발자의 의견: 두 공격로를 혼자서 압박하는 줄의 역할은 만족스럽지만, 그 정도가 약간 과하다고 판단하여 이를 하향하는 대신 팀 교전에서의 영향력을 높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기본 능력치는 증가했지만 공격로 압박 능력은 이전보다 약해졌습니다.



티란데 


엘룬의 빛 (Q)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1초



소냐 (1월 24일 패치로 롤백)

공격력 88 -> 84


7레벨 특성

독 작살 (Q) 

125% 추가 피해 -> 100%


16레벨 특성

강철 신경 

지속시간 5초 -> 3초

최대 생명력 30% 보호막 -> 2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 60초


개발자의 의견: 이 업데이트는 원래 1월 24일 패치에 적용되어야 했던 것들이지만, 당시에 조금이라도 빨리 전투에 뛰어들고 싶어하던 소냐가 변경점을 적용하려는 개발팀을 뿌리치고 가버렸습니다. 이번에는 소냐에게 (정중히) 양해를 구하고 변경점을 적용시켰습니다



버그 수정


디아블로: 번개 숨결의 정신 집중이 끝나기 전에 번개 숨결의 음향 효과가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크랫: 충격 지뢰로 죽은 영웅들이 부활할 때 죽은 위치에서 부활한 후 전장을 가로지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크랫: 로켓 자폭 중에 이동 명령을 내리면 정크랫이 탈것에서 분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크랫: 플레이어가 내리지 않은 이동 명령이 죽이는 타이어 앞의 지형에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크랫: 로켓 자폭을 지나갈 수 없는 지형에 사용하면 완전 난장판의 폭탄의 시각 효과가 전장에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크랫: 레오릭이 망령 걸음을 시전한 곳에 충격 지뢰를 설치한 후 망령 걸음이 끝나는 순간에 지뢰를 폭발시키면 망령 걸음의 시작 위치에서 레오릭이 튕겨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 리: 번개 운룡 특성을 선택한 후에 운룡의 마지막 공격이 피해를 주지 않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랄레스 중위: 모랄레스 중위의 초상화 옆에 있는 치료 광선 아이콘의 설명이 정상적으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표시합니다.
말퓨리온: 다수의 재생이 효과를 받는 아군이 달빛섬광으로 치유받지 못하거나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에 걸렸을 때 자연의 치유력을 받지 못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동 기술: 그레이메인의 암흑 질주나 첸의 날아차기 등의 이동 기술로 바리안의 도발이나 가로쉬의 전쟁군주의 도전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이동할 수 없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머 상사: 공성 모드일 때 볼스카야 공장에서 생체 방출기를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살자: 도살자가 트리글라브 수호자, 용기사, 정원 공포를 조종하는 중에 고기를 획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