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출처:https://heroeshearth.com/b/critickitten/read/march-27th-2018-patch-7-days-later/

번역출처: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53332/


패치: https://kr.battle.net/heroes/ko/blog/21646098

 

하츠로그에서 가져온 수치로 전체 게임 횟수, 영웅이 금지된 횟수, 영웅 인기도, 승률, 승리 횟수, 패배 횟수, 랭크별 승률, 전장 인기도, 전장 플레이 횟수 등
수많은 정보를 모으는 분이 이번 패치 일주일 후의 자료를 가지고 분석한 것을 번역했습니다. 추세가 어떤지 알 수 있는 정보 정도로만 보세요.

출처에 가시면 이전부터 쭉 분석한 글과 방대한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 영웅 리그 자료만 사용(초갈은 팀 리그라 제외). 원 작성자의 개인 의견이란 것에 주의
* 인기도는 선택률과 금지율을 포함

* 표는 원본에 따라 바뀌었습니다.


피닉스
1. 최근 패치 후, 승률이 천천히 올라가고 있지만 일주일간 거의 62%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 금지율이 급격하게 올랐습니다. 전에 말했다시피, 실제 게임 참여 수가 줄어들면 승률이 더 올라가죠.
3. 이런 강력함을 해결할 패치가 아직도 안 나왔다는 게 놀랍네요.
4. 그래도 전반적인 효력을 줄이기 위한 공격력 감소 패치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5. 특히 Q빌드의 강력함을 보면 1레벨의 '향상된 조준' 특성을 약하게 할 것 같습니다.

트레이서
1. 승률이 올랐지만 이는 인기율이 많이 줄어서 그런 것입니다.
2. 하루만에 선택률이 16.6%에서 13%로 떨어졌고, 동시에 이번 주 최고 승률은 57.7%에 도달했습니다.
3. 이제 선택률은 15.3%로 돌아왔고 그에 따라 승률도 떨어졌습니다.
4. 조금 더 너프할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개발자가 이 자료를 해석하는 방법에 따라 너프가 그리 크진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마스터/다이아몬드 등급에서 굉장히 뛰어난 성능을 보이기에 너프를 고려할 만합니다.

바리안
1. 트레이서와는 반대로, 승률이 떨어진 이유가 선택률이 올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2. 패치 이전엔 선택률이 27.3%였는데 패치 후 34.5%로 올랐거든요.
3. 경험이 적은 사람들이 골라서 해보고, 또 새 능력을 잘 이해할 정도로 충분히 연습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승률이 떨어집니다.
4. 지금은 선택률이 30.3%로 조금 낮아졌기에 다시 승률이 올라가는 걸 보게 될 겁니다. 실제로 최신 패치 이후 아주 느리게 올라가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