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시 아군 한 명을 0.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들거나 적 영웅 한 명을 80% 느려지게 하며,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특성
1레벨
폭풍소환사 [W]
4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새로운 기능: 번개 보호막의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퀘스트: 번개 보호막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레가르의 생명력이 2, 마나가 1씩 영구히 증가해 최대 300회까지 중첩됩니다.
흔들리지 않는 토템 [E]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더는 속박의 토템의 생명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추가된 기능:
속박의 토템의 영향을 받은 영웅들의 기술 위력이 25% 감소합니다.
속박의 토템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야생의 심장 [Z]
새로운 기능:
늑대 정령으로 변신하거나 변신을 해제하면 2초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늑대 정령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최초 1초 동안 40% 증가하고, 이후 30%로 감소합니다.
질주하는 늑대 [Z]
삭제되었습니다.
4레벨
대지생명의 주문 [Q]
13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회복량이 4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전하 [W]
1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새로운 기능:
번개 보호막이 적 영웅에게 주는 피해의 20%만큼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치유합니다. 레가르가 대상일 때는 치유량이 두 배가 됩니다.
적에게 피해를 주는 동안 번개 보호막이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킵니다.
치유의 토템 [E/사용 효과]
치유의 토템 생명력이 5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증가하는 치유의 토템 생명력이 0.04%로 변경되었습니다.
치유의 토템 치유량이 초당 최대 생명력의 2%에서 3%로 증가했습니다.
치유의 토템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7초로 감소했습니다.
7레벨
정화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거대 토템 [E]
1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더는 속박의 토템 사거리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피바람 [Z]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추가된 기능: 늑대 정령으로 공격 시 레가르 최대 마나의 5%가 회복됩니다.
(신규) 정제 [고유 능력 D]
아군의 감속, 기절, 이동 불가, 침묵 효과를 제거하면 해당 아군의 생명력이 260 회복되며 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의 50%가 반환됩니다.
적에게 정화를 사용하면 보호막에 최대 330의 피해를 주며 3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40% 감소시킵니다.
13레벨
굽이치는 물결 [Q]
대상 영웅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0.75초에서 1초로 증가했습니다.
마나 소모량 감소량이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대지의 보호막 [W]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12%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샘솟는 물살 [E]
속박의 토템이 2초마다 근처의 아군 한 명에게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연쇄 치유를 시전하여 기본 치유량의 40%만큼 치유합니다.
16레벨
몰려드는 폭풍 [W]
변경된 기능:
이제 레가르에게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번개 보호막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번개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결박 토템 [E]
추가된 기능: 속박의 토템을 처음 설치할 때 145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의 굶주림 [Z]
공격력과 치유량이 6%로 증가했습니다.
20레벨
되돌리기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폭풍 보호막 [사용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원소 출현 [사용 효과]
사용하면 번개 보호막을 획득하고, 주위의 모든 아군 영웅에게 5초 동안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해당 번개 보호막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주위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70초입니다.
구덩이 투사 [지속 효과]
자신을 포함한 주위 아군 영웅 한 명당 공격력이 10%, 기술 위력이 5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 횟수가 2 이상일 때 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빨리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레가르는 오랫동안 큰 변동이 없었고 승률도 나쁘지 않지만, 최근에는 융통성 있는 범용 치유사로서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꼭 찍어야만 한다고 생각되던 일부 특성을 조정하고 빌드 정체성을 확실히 할 수 있는 특성들을 새로 추가하여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늙은 개도 새로운 재주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차원에서 사용 고유 능력인 정화도 추가했습니다. 이제 레가르는 미미하게나마 아군을 정화하거나 멀리 떨어진 적을 잠시 동안 덫에 가둘 수 있습니다.
추가된 기능: 신성한 휩쓸기의 중심부 또는 억류의 일격의 지형 충돌에 적중당한 적 영웅의 기술 방어력이 3초 동안 10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아우리엘의 Q 특성은 인기도, 승률도 떨어졌기 때문에 신속한 휩쓸기 특성의 전반적인 효율을 높이고자 기능을 조정했습니다. 성능이 좋지 않은 다른 특성들도 상향했습니다. 자리야와 마찬가지로 아우리엘의 성능은 약간의 조정으로도 크게 변화할 수 있으므로, 이번에는 비교적 소폭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빛나래
특성
1레벨
뾰롱뽀룡 [Z]
최대 생명력 추가 치유량이 8%에서 6%로 감소했습니다.
4레벨
마법 침샘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20레벨
비밀 친구 [R1]
지속 시간이 무한에서 9초로 감소했습니다.
치유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빛나래는 경기 수준과 관계없이 강력한 영웅이고, 높은 수준의 경기에서는 적들을 공포에 몰아넣습니다. 이번 패치로 비밀 친구가 크게 하향되었으나, 아직도 충분히 선택받을 만큼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데하카
기본
생명력
생명력이 2434에서 2385로 감소했습니다.
생명력 재생량이 5.07에서 4.97로 감소했습니다.
일반 공격
공격력이 100에서 95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4레벨
가시지옥 변종 [E]
잠복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6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7레벨
굶주린 광기 [Q]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75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지난 패치에서 공격 속도가 증가한 이후 데하카의 정수 수집이 매우 쉬워져 아주 약간 하향했습니다.
폴스타트
기본
순풍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1레벨
불명예스러운 방출 [W]
중첩당 피뢰침 공격력 증가량이 0.75%에서 1%로 증가했으며, 최대 증가량은 75% 그대로 유지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폴슈타트는 최근 개편 이후로 자리를 잘 잡고 있습니다. 모든 특성 빌드가 강력해질 수 있도록 불명예스러운 방출을 약간 상향했습니다.
임페리우스
기본
천공의 돌진 [Q]
최종 피해가 7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7레벨
영광의 불꽃 [W]
공격력이 185에서 205로 증가했습니다.
변경된 기능: 용기의 낙인이 찍혀 있을 때 영광의 불꽃이 추가 피해를 주지만, 이제 용기의 낙인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천공의 돌진이 조금 더 날카롭게 적들을 꿰뚫게 되었습니다. 꿰뚫는 빛줄기와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강력하겠죠. 솔라리온의 불길 빌드를 채택한 게임플레이도 만족스럽지만, 영광의 불꽃으로 연계가 끝나기보다는 계속 이어지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제이나
기본
향상된 얼음 방패 [1]
퀘스트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피해량이 15000에서 12000으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1레벨
겨울의 손길 [Q]
추가된 기능: 얼음 화살의 투사체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제이나가 속한 팀이 뒤처지는 게임에서는, 특히 제이나가 돌격병을 정리하느라 바빠 향상된 얼음 방패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이 지나치게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번 패치로 이 문제를 개선하고 적들을 날려버릴 수 있도록 유용한 기능을 준비했습니다. 눈보라와 냉기 돌풍 특성은 균형이 잘 맞으므로 얼음 화살 특성의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요한나
기본
철갑 피부 [D]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22초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1레벨
신의 요새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증가하는 물리 방어력이 8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변경된 기능: 어떤 대상이든 일반 공격 시 물리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열성의 섬광 [E]
추가된 기능: 눈부신 방패가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4레벨
위치 사수 [D]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7레벨
드러난 죄악 [Q]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군마 질주 [사용 효과]
철갑 피부의 추가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13레벨
포효 [Q]
징벌 공격력 지속 증가량이 25%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20레벨
하늘의 분노 [R1]
공격력이 75에서 68로 감소했습니다.
치유량이 75에서 68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눈부신 방패라는 강력한 특성과 비교했을 때 신의 요새의 물리 방어력 증가 효과는 별로 매력이 없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물리 피해에 대처하면서 색다른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선택지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위치 사수의 효과 일부를 기본 능력으로 변경하는 등 해당 특성 단계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여정도 계속됩니다. 또한 약한 특성들을 조금씩 상향했고, 하늘의 분노를 약간 하향했습니다.
정크랫
특성
7레벨
큼직한 덫 [E]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20레벨
악랄한 악동 [R2]
추가된 기능: 두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정크랫은 지금 지나치게 많이 소란을 피우고 있습니다. 큼직한 덫을 전부 잡아버리겠어와 함께 사용하면 강철 덫이 골칫거리가 되는 경우가 너무 잦기 때문이죠. 영웅의 개입이 필요한 덫과 무조건 많이 설치하는 덫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점은 여전히 흥미롭다고 생각하지만, 정크랫을 계속 주시할 예정입니다.
루나라
기본
자연의 독소 [고유 능력]
공격력이 36에서 33으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7레벨
질식 꽃가루 [Q]
자연의 독소가 3회 중첩된 적 영웅에게는 주는 추가 피해가 200%에서 17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루나라가 예상보다 조금 더 강력해져서 루나라의 독을 묽게 만들었습니다.
프로비우스
기본
차원 균열 [W]
지속 시간이 9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추가된 기능: 만료 시 차원 균열이 폭발합니다.
광자포 [E]
공격 주기가 1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추가된 기능:
이제 설치 또는 활성화 시 수정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정탑의 동력장 내에 있으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 증가하고 근처의 적들을 드러냅니다.
이제 적 영웅을 우선하여 포착합니다.
특성
1레벨
양방향 파동 [Q]
되돌아오는 분열파의 공격력이 75%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광물 수집 [E]
제거된 기능: 퀘스트 보상이 더는 근처의 적들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7레벨
입자 가속기 [Q]
새로운 기능:
분열파가 4명의 적 영웅에게 적중한 이후 다음 차원 균열이 분열파에 적중해 폭발하면 71의 피해를 주는 파동 4개를 발사합니다.
분열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균열 후유증 [W]
새로운 기능: 차원 균열을 설치한 후 1초 내에 폭발시키면 3초에 걸쳐 90의 피해를 줍니다.
10레벨
수정탑 과충전 [R1]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변경된 기능: 적 영웅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된 기능: 수정탑이 지속 시간 동안 무적이 됩니다.
20레벨
섬멸 개시 [Q]
새로운 기능:
분열파가 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열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프로비우스는 기술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조건이 많은 영웅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이러한 조건을 이점으로 변화시켜, 접근성을 높이면서도 숙련도에 따른 이득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차원 균열 및 광자포의 기본 능력이 조정되면서 기술의 정체성이 달라질 수밖에 없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우리의 멋진 탐사정을 과소평가하는 적 영웅들을 혼쭐을 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레이너
특성
1레벨
회심의 일격 [지속 효과]
공격력 증가량이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7레벨
묵직한 녀석 [Q]
지속 시간 증가량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20레벨
해결사 등장 [R1]
징표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그늘날개 [R2]
방어력 감소량이 2.5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방어력 감소량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지미는 싸움에서 발을 빼는 법이 없죠.
스투코프
기본
생명력
기본 생명력이 1850에서 1835로 감소했습니다.
생명력 재생량이 3.85에서 3.82로 감소했습니다.
감염체 폭발 [D]
생명력 회복량이 450에서 43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지난 몇 달 동안 스투코프의 1레벨 특성은 점점 강력해졌지만, 모든 일에는 대가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티란데
특성
1레벨
이글거리는 달빛 [E]
최대 공격력 증가량이 10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정조준 오라 [사용 효과]
아군 공격력 증가량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4레벨
치유의 징표 [D]
사거리가 6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변경된 기능: 이제 티란데 근처의 아군 대신 공격한 대상 근처의 아군을 우선 치유합니다.
13레벨
냉혹한 달빛 [W]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16레벨
강화 [W]
추가 피해가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7%에서 6%로 감소했습니다.
20레벨
여사냥꾼의 눈 [R1]
치유량 증가량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천체의 분노 [R2]
감속 효과가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파수꾼으로 파수가 두 명의 영웅에게 적중하도록 하는 플레이 방식이 주류가 되었기 때문에 냉혹한 달빛과 강화의 위력을 낮추고 비교적 약한 특성을 상향했습니다.
자리야
특성
1레벨
함께일 때 우린 강합니다 [E]
변경된 기능: 이제 특성 효과가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아닌 3초 동안 지속됩니다.
7레벨
고도 화상 [Q]
에너지 충전량이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지난번 개편으로 자리야의 전반적인 성능이 지나치게 높아지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죠. 따라서 성능이 떨어지는 특성 몇 가지를 추가로 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