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샤라의 권태(Azshara's boredom)

[맵 역사]

과거, 영원의 샘을 이용해 막강한 힘을 가졌던 나이트 엘프의 여왕, 이제는 바다뱀 종족 나가들의 여왕이 된 아즈샤라는 자신이 머물던 아제로스 대륙이 여러 사건으로 시끌벅적함에도 거기에 동참할 수 없다는 사실과 권태로움에 짜증이 났습니다. 이에 여왕은 다시 한 번 자신의 힘을 발휘하여 또 다른 차원인 시공의 폭풍을 발견했으며 그 곳에서 끝없이 싸워대는 영웅들을 가지고 놀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게 되었습니다.

[맵 설명]

1. 전장은 다른 맵과 마찬가지로 아군 진영과 적 진영 사이에 놓여진 3갈래 길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벤트가 발생하기까지 실질적으로 적군과 충돌할 수 있는 곳은 위쪽(T)과 아래쪽(B)입니다.

2. 게임 시작 카운트가 끝나는 순간, 윗길과 아랫길 중앙에 놓인 마력의 분수(Fountain of Mana)에서 물이 쏟아집니다. 분수의 물이 만들어 낸 파도는 아주 천천히 적과 아군 진영을 향해 이동하는데 영웅과 돌격병에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지만 포탑과 관문, 성채는 이 파도에 맞으면 아주 서서히 체력이 줄어듭니다. 이 파도가 핵에 닿으면 핵의 체력이 빠르게 줄어들며 핵이 부숴지면 패배하게 됩니다.

3. 맵 중앙의 길은 마법의 벽으로 막혀 있으며 돌격병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게임이 시작된 지 3분이 지나면 맵 중앙에 여군주 나즈자르(Lady Naz'jar)라 불리는 거대한 여성 나가가 해일의 홀 '샤라스달(Sharas'dal)'을 들고 나타납니다. 나즈자르는 영웅들을 튕겨내는 '물보라(Waterspout)'와 '회오리바람(Tornado)'을 사용하며 제거할 시, 해일의 홀을 떨어뜨리고 그것을 영웅이 습득할 수 있습니다. 나즈자르가 재등장하면 중앙의 길은 다시 마법의 벽으로 막히며 영웅이 그 안에 있을 경우 바깥으로 튕겨납니다.

4. 습득한 해일의 홀은 각 진영의 아군 핵 근처에 위치한 2개의 석상 아래의 제단에 꽂을 수 있습니다.

- 여왕의 석상(The statue of Queen)은 아즈샤라가 나가로 변하기 이전의 모습을 한 석상으로서 홀이 거기에 꽂힐 경우 2초 후, 아즈샤라의 충복이었던 자비우스(Xavius)나 바로덴(Barothen) 중 1명과 악마 파수꾼 1명이 소환됩니다. 이들은 환영상태이기 때문에 각 맵의 용병 정도의 난이도이며 이들을 잡으면 1분 20초간 양 진영으로 향하던 파도가 멈추게 됩니다.

- 나가 여왕의 석상(The statue of Naga Queen)은 아즈샤라가 나가로 변한 모습을 한 석상으로서 홀이 거기에 꽂힐 경우 2초 후, 나가 왕실근위대(Naga royal guard) 1명과 나가 사이렌(Naga siren) 1명이 소환됩니다. 이들은 각 맵의 용병 정도의 난이도이며 이들을 잡으면 1분 20초간 양 진영으로 향하던 파도가 건축물에 더 큰 피해를 입히며 돌격병들에게도 피해를 주게 됩니다.

5. 해일의 홀의 사용이 끝나면 자동으로 나즈자르가 석상 근처에 나타나 홀을 들고 순간이동해 사라집니다. 만약 홀을 습득한 영웅이 석상에 홀을 가져가지 않은 상태에서 40초가 흐르면 나즈자르가 그 영웅을 포박한 뒤 홀을 들고 순간이동으로 사라지며 1분 후에 중앙에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포박 당한 영웅은 나즈자르가 홀을 가지고 사라질 때까지 무적상태(Non-target)가 됩니다.

6. 이 맵 자체가 아즈샤라 여왕의 유희에 가깝기 때문에 한 팀이 해일의 홀을 연달아 사용하거나, 많이 습득한다고 해도 파도를 이용한 전황에만 유리할 뿐, 특별한 보상 같은 건 없습니다.

7. 게임이 시작되고 10분 동안 양 진영에서 해일의 홀을 습득하지 않을 경우 분노한 아즈샤라가 자신의 상징이 그려진 룬을 영웅들에게 심습니다. 룬이 심어질 경우, 맵 상의 모든 영웅의 체력 혹은 마력이 1로 변하거나 40초간 파도에 피해를 입는 상태로 바뀌며 이러한 상태이상은 무작위로 1개만 골라집니다. 만약 양 진영을 통틀어서 1번이라도 홀을 습득할 경우 이 이벤트는 나타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