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아, 핏빛 마녀

Adria, The Bloody Witch


설명

트리스트럼에 거주하던 정체불명의 여인 아드리아는 검은 영혼석에 일곱 대악마의 영혼이 모였을 때 그녀의 본색을 드러냈습니다. 대악마의 충복인 그녀는 시공의 폭풍마저 핏빛으로 물들여버릴 것입니다. 그녀의 주인님을 위하여.

 

 

대사

 

- 준비 완료

  • 위대한 분을 위하여...!


- 이동

  • 알겠다. / 좋은 생각이군. / 그래, 가고 있다. / 재촉하지 말도록. / 할 일이 너무도 많구나. / 교활하고 민첩하게 움직여야한다.
  • 어서 움직이자고. / 흠... / 계획대로 되어가고 있어. / 음흉하기 짝이없군. / 위대한 계획도 첫 걸음부터지.

 

- 공격

  • 피와 화염으로. / 피가 강을 이루리라! / 죽어라! / 피에 뒤덮여라. / 피냄새가 나. / 불타는 지옥의 불꽃에 타올라라.
  • 공포에 굴복하라! / 느껴지느냐, 네 놈의 피다. / 선혈의 마녀의 힘을 보여주마. / 마녀의 주술이 어떤 것인지 겪어보아라.


- 특성 선택

  • 흠. / 좋아. 마음에 드는군. / 디아블로님의 힘이 느껴진다. / 아아... 

 

- 기술 시전(Q, E)

  • 네 선혈이 끓어오르는 것이 느껴지느냐. / 네 상처가 나의 힘이 될 것이다.
  • 태어나라, 나의 충실한 수족이여. / 나의 피붙이여. 적을 말살하라.

 

- 궁극기 시전

  • 영웅이란 것들은 죽는게 일이라지? / 하하하하하.

  • 일어나라, 너와 나는 하나이니.


- 적 처치

  • 너의 핏물에 잠겨서 익사해라. / 내 골렘이 네 놈의 살점을 포식하겠구나. / 너의 시체 또한 유용하게 써주마. / 불타는 지옥이 강림하리라! / 마녀에게 싸움을 걸면 이렇게 되는거다.
  • 주인님께서 기뻐하시리라. / 영웅이란...하하하하 / 무가치한 죽음이야.
  • 네팔렘 처치 : 네 더러운 혈통은 이 곳에선 아무짝에도 쓸모없다.
  • 리 밍 처치 : 너의 그 현란함은 약함을 감추기 위한 수단일 뿐이야.
  • 요한나 처치 : 이건 무의미한 성전일 뿐이다, 성전사여.
  • 발라 처치 : 증오가 널 삼킬 것이다. 언젠가는.
  • 천사 처치 : 어둠으로 뒤덮여라.
  • 티리엘 처치 : 네가 외치는 정의는 이 땅에서 사라진지 오래다, 날개 없는 천사여.
  • 말티엘 처치 : 그래, 이게 천사의 진정한 본성이지.
  • 임페리우스 처치 : 이제 디아블로 님은 네까짓 것이 따라잡을 수 없는 존재이시다.
  • 디아블로 처치 : 또 다시 돌아오시리라 믿습니다, 주인님. 언제나 그러하셨던 것처럼...
  • 대악마 디아블로 처치 : 이곳에서는 힘이 온전치 않으시군요. 후에 힘을 되찾도록 돕겠습니다.
  • 악마 처치 : 너희의 영혼을 주인님께 바쳐라.
  • 메피스토 처치 : 검은 영혼석으로 다시 돌아가라!
  • 아즈모단 처치 : 하하하하. 영리하다고 생각했겠지, 아즈모단.
  • 레오릭 처치 : 진작에 주인님께 너의 육신을 바쳤으면 이 지경까지 오지 않았것이다.
  • 성기사 처치 : 알량한 권능에 기대다니. 나약하기 짝이 없어.
  • 디아블로 2 영웅 처치 : 보잘 것 없군.
  • 말가니스 처치 : 너희가 말하는 책략이란 것은...차라리 벨리알 그 놈이 한 수 위인 것 같군.
  • 굴단 처치 : 공포는 주인님만의 것이다.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흠, 기력이 돌아온다. / 좋아.
  • 생명력이 돌아온다. / 흠, 마력이 다시 돌아오고 있어.

 


- 구출 받음

  • 하하하. 아직 내 운세가 다한건 아니로군.


- 교전 패배 / 부활

  • 예견된 시련일 뿐이다. / 그 분께선 이러한 고난도 이겨내셨지. / 우리의 계획은 좌초된 것이 아니다. 잠시 멈춰섰을 뿐.
  • 마녀는 절대 죽지 않아. / 아직 피가 남아있구나. / 되살아나는 것이 이런 기분인가. / 나는 죽지 않는다. 내가 섬기는 주인님과 같이.

 

- 복수시작 / 복수완료

  • 후후후. / 마녀를 화나게 한 자 그 끝은 좋지 않을테니.
  • 나를 화나게 한 대가다. / 지옥에서 신음해라.


- 반복 선택

  • 무슨 일이냐. / 나의 가르침을 받으러 왔느냐? 아니 그래보이진 않는군.
  • 피가...피가 모자라. 수혈이 필요해.
  • 데커드에게 딸을 맡긴건 탁월한 선택이었지. 훌륭한 주인님의 그릇으로 자라났으니.
  • 천사들은 우리에게 선택의 기회를 주지 않아. 그런 점에서 악마들은 조금은 융통성이 있지.
  • 우리의 길은 우리가 선택해야한다. 난 단지 너희가 이해하지 못할 길을 선택한 것 뿐이야.
  • 이래보여도 난 장사할 때는 무척이나 인기가 많았지. 악마도 홀린 외모였어. 
  • 그만 찔러라...이 나이가 되면 삭신이 쑤신단 말이지.
  • 칼날 여왕이라 자칭하는 자는 누구에게 악마의 힘을 얻은 것인지 모르지만 굉장히 강하더군. 외형은 나랑 비슷한데 말이야.
  • 호오. 계속 찌르니 흥미롭구나. 마녀가 화나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나보구나?
  • 디아블로님이 걱정이야. 내 딸의 육체가 너무 약했던건지...
  • 핏빛 골렘을 하나 갖고 싶지 않느냐? 얻는 방법은 네 피만 조금 있으면 된단다. 헌혈증도 함께 지참하고.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피를 볼 준비는 되었느냐. / 이거 놀라운 동맹이군. / 너의 힘을 보여줘라. / 난 주인님을 위해 싸울 것이다. 너는? / 싸울 준비를 해라. 적들이 다가오고 있으니. / 불타는 지옥이 우리와 함께하리라.
  • 적대적 영웅 : 흥. 내가 너의 도움을 갈구할 것이라 보느냐? / 믿을 수 없는 동료와 함께라니. 운이 나쁘군. / 내 할 일이 많아지는 느낌이군. / 너 같은 것과 함께 싸우라니. 하긴, 난 이것보다 더 어려운 일도 해냈으니. / 난 인내심이 많으니 너의 무례를 참아주마. 일단은. / 마녀를 화나게 해서 좋을 일은 없을텐데?
  • 네팔렘 : 하, 너와 다시 함께 하는 날이 오다니. 놀랍군. / 복수로 물들어라, 네팔렘이여. 너의 증오와 저주는 나의 주인님의 양식이 될것이니.
  • 리 밍 : 난 환영을 보았지. 네가 주인님을 다시 풀어주는 환영을... (결코 그럴 일은 없을거다, 이 마녀야.) / (감히 내 앞에 얼굴을 내밀어? 난 레아의 일을 잊지 않았어.) 그래, 그렇겠지. 그래서 뭐 어쩌겠느냐?
  • 디아블로 : 주인님을 다시 섬기게 되어 이 종은 기쁘기 그지 없나이다. / 절대로 실망을 안겨드리지 않겠습니다. 
  • 천사 : 빛으로 감추려 해도 너희의 본성은 속일 수 없다. / 너희들이 내 길에 간섭하게 둘 것 같으냐?
  • 악마 : 오라, 악마여. 너희의 주인님의 힘이 되어라. / 나는 다르지. 나는 그 분의 충성스러운 종이니까.
  • 도살자 : 이 도살자는 마그다의 덜떨어진 창조물과는 격이 달라보이는군. / 가라, 가서 우리의 적을 학살하라.
  • 말티엘 : 죽음도 주인님의 영생을 침범할 순 없을 것이다. / 다른 이들도 너의 모습을 보고 천사란 족속의 본성을 깨달아야 할텐데.
  • 데커드 : 레아를 잘 길러줘서 고맙다, 데커드. (뭐라고...! 네가 감히 그런 말을!) / (아드리아, 너의 행동에 진정 부끄러움을 못 느끼는 것이냐.) 하, 전혀.
  • 안두인 : 빛은 허상이다. 빛이 너에게 무엇을 해줬느냐? / 고리타분하고 멍청한 설교는 집어치워라.
  • 스투코프 : 너한테서 느껴지는 그 힘...역겹기 짝이없군. (꺼져라. 네 놈 따윈 내게 견줄 바 못 된다.) / (우리가 손을 잡게 되다니...날 실망시키지 마라.) 괴물잡놈 따위가 무례하기 짝이없군.
  • 머키 : 이건 케지스탄의 밀림에서 본 적 있지. 이름이 뭐였더라? / 너의 살점이 필요할 때가 있겠군. 아주 잘 됐어.

 

 

 

유형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420 (+4%)

2993

생명력 재생량

2.95 (+4%)

6.16

마나

-

-

마나 재생량

-

-

공격력

88 (+4%)

184

공격 사거리

5.0

5.0

공격 속도

1.1

1.1

이동 속도

4.4

4.4

- 자신의 생명력을 대가로 기술 위력을 높이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피의 주술, 핏빛 수렁 (Bloody Witchcraft, Bloody Mire)

피의 주술: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10%를 소모하여 다음으로 사용하는 일반 기술의 공격력을 25% 증가시킵니다.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핏빛 수렁: 일반 기술이 사용한 지점에 핏빛 수렁을 남깁니다. 핏빛 수렁을 밟은 적은 초당 33(+4%)의 피해를 받습니다. 핏빛 수렁은 4초 동안 범위가 서서히 감소하며 사라집니다.

- 피의 주술은 생명력을 소모하여 다음 일반 기술을 강화하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능력입니다.

- 핏빛 수렁은 모든 기술이 핏빛 수렁이란 장판을 남기는데 최초의 범위는 캘타스의 강화된 Q장판과 같은 3으로 매우 넓습니다. 하지만 4초에 걸쳐 범위가 초당 0.5씩 줄어들며 소멸직전에는 1.5로 크로미의 용의 숨결보다 좁은 범위가 됩니다.

 

 

Q : 혈액 폭발 (Blood Demolition)

대상의 혈액을 1.2초 뒤에 폭발시켜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피해를 주고 주변의 적에게 178(+4%)의 피해를 줍니다. 살점 탐보와 핏덩어리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심플한 원거리 견제기입니다. 사거리는 8로 꽤 긴 편입니다. 대상보다 주변의 적에게 더 큰 피해가 가는 편입니다. 최대로 강화되면 대상에겐 최대 생명력의 2.25%만큼 피해를 주고 주변에 267(+4%)의 피해를 줍니다.  

 

W : 핏덩어리 (Blood Slime)

전방으로 돌진하는 핏덩어리를 소환합니다. 핏덩어리가 사거리 끝에 닿거나 적의 공격으로 파괴되거나 적과 접촉하면 그 자리에 폭발하여 209(+4%)의 피해를 주고 피해를 받은 적의 이동속도를 20% 느려지게 합니다. 혈액 폭발을 핏덩어리에게 사용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폭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원작에서 네팔렘을 주구장창 쫓아다니며 핏빛 수렁을 생성했던 그 성가신 슬라임입니다. 핏덩어리는 아드리아가 설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도중에 적에게 처음 닿으면 폭발하여 피해를 주는데 그 전에 적이 핏덩어리에 일반 공격을 가하여 파괴할 수 있고 혹은 아드리아가 혈액 폭발을 사용하여 핏덩어리를 원격 기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혈액 폭발은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고유능력으로 강화하면 313(+4%)만큼 피해를 줍니다.

 

E : 붉은 마법진 (Scarlet Square)

해당 범위에 1.5초에 걸쳐 완성되는 마법진을 그립니다. 마법진은 범위 내 모든 적에게 250(+4%)의 피해를 주고 마법진의 중앙에 살점 탐보를 1기 소환합니다. 살점 탐보는 아드리아를 따라다니면서 아드리아가 공격하는 대상을 우선적으로 공격하여 초당 65(+4%)의 피해를 줍니다. 살점 탐보는 전장에 영구 존재하며 존재하는 동안 기술이 바뀝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강력한 광역기지만 마법진의 완성 속도가 늦기 때문에 연계가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메인인 살점탐보를 소환하는데 살점탐보는 아드리아의 소환수로 아드리아의 생명력을 관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법진의 데미지의 경우 최대로 강화하면 375(+4%)의 피해를 줍니다. 살점 탐보가 존재하는 동안엔 마법진이 아래 생명력 흡수로 바뀌고 그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지 않고 동결되어 있습니다.

  

살점 탐보

구분

능력치

생명력

1026 (+4%)

공격력

65 (+4%)

공격 사거리

2.0

공격 속도

1.0

이동 속도

4.4

 

 

E - 생명력 흡수 (Health Drain)

최대 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살점 탐보의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0.5초당 살점 탐보의 생명력을 10% 소모하여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살점 탐보의 생명력을 소모시켜 아드리아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50%를 빨아들여 최대 생명력의 25%까지 회복합니다.

 

1- 악마화 (Demonization)

12초 간 악마로 변신하여 25의 방어력을 얻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3% 빠르게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초

- 아드리아의 준 궁극기라 할 수 있는 악마화 능력입니다. 일반 기술을 빠르게 돌려서 핏빛 수렁을 더 많이 생성할 수 있고 방어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본인의 생존이나 딜증가에 효과적인 기술입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악마의 종복 (Demon's Slave)

지속 효과

악마화의 지속시간 동안 피의 주술로 소모하는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5%로 감소합니다.

악마의 정수 (Demon's Essence)

지속 효과

악마화를 사용하면 자신과 살점 탐보에게 666(+4%)의 보호막이 생성되고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일반 공격이 근접 형태로 바뀝니다.

악마의 모습 (Demon's Form)

지속 효과

악마화의 지속시간이 50% 증가하며 기술 피해를 줄 때마다 악마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악마의 종복은 법사 영웅으로 활용하려 할 때 유용합니다.

- 악마의 정수를 찍으면 일반 공격력이 증가하고 쉴드가 생겨 살점 탐보와 함께 공격하여 근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도 증가하여 1렙 기준 123(+4%)이 됩니다.

- 악마의 모습은 악마화를 더 자주돌리겠다면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기술 피해는 핏빛 수렁에도 적용되므로 악마화를 생각보다 더 빠르게 돌릴 수 있습니다.

 

 

2단계 : 레벨 4

혈액 갈취 (Blood Gather)

능력 강화 (Q)

혈액 폭발로 적에게 준 피해의 75%만큼 살점 탐보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굶주린 영혼 (Hunger Soul)

능력 강화 (W)

핏덩어리의 폭발 범위 내에 살점 탐보가 있을 시 살점 탐보의 최대 생명력의 40%를 회복시킵니다. 

탐식 (Devouring)

지속 효과

살점 탐보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자신과 아드리아가 최대 생명력의 1%만큼 회복합니다.

4레벨은 살점 탐보의 유지력을 강화하는 구간입니다.

- 혈액 갈취는 혈액 폭발로 준 피해만큼 살점 탐보의 생명력이 회복되는데 살점 탐보에게 걸든 적 영웅에게 걸든 효과가 좋은 특성입니다..

- 굶주린 영혼은 핏덩어리의 폭발 범위에 살점 탐보가 있을시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특성으로 핏덩어리를 일종의 힐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살점 탐보과 적과 교전하는 와중이면 적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회복을 시킬 수 있습니다.

- 탐식은 피흡 특성입니다. 살점 탐보와 아드리아가 동시에 생명력을 회복하는 유일한 특성입니다.

 

 

 

 

3단계 : 레벨 7

핏빛 늪 (Bloody Swamp)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핏빛 수렁의 범위가 20% 증가하지만 범위가 감소하는 속도도 20% 증가합니다.

잠식하는 핏물 (Consuming Blood)

능력 강화 (W)

핏덩어리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말살의 저주 (Annihilation Curse)

능력 강화 (E)

붉은 마법진이 완성될 때 2명 이상의 적 영웅이 범위 내에 있으면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핏빛 늪은 범위가 증가하지만 그만큼 줄어드는 속도도 증가합니다. 하지만 궁극기 1번이랑 궁합이 좋은 특성입니다.

- 잠식하는 핏물은 핏덩어리를 더 자주 쓸 수 있는 특성입니다.

- 말살의 저주는 강력한 퍼뎀 특성으로 조건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피의 격류 (Blood Torrent)

사용하면 8초 동안 모든 핏빛 수렁의 범위가 유지되며 사라지지 않습니다. 핏빛 수렁에 접촉한 적의 방어력이 초당 4 감소하여 최대 20까지 감소합니다.

 

지속효과: 악마화를 사용하면 4초에 한 번 발 밑에 핏빛 수렁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영웅이란 것들은 죽는게 일이라지?"

 

 

- 핏빛 수렁을 방어력 감소 장판으로 만듭니다. 장판을 잘 깔아두면 8초동안 넓게 펼쳐진 장판으로 적들의 방어력을 끊임없이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R : 핏빛 영매 (Bloody Sharman)

사용하면 대상 지점에 24초 동안 전장에 존재하는 핏빛 영매를 소환합니다. 핏빛 영매는 6의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의 기술 위력을 15% 증가시켜주며 6초에 한 번 살점 탐보의 생명력을 100% 회복시킵니다.

 

지속효과: 악마화를 사용하면 생명력 흡수를 사용할 때 정신 집중을 하지 않습니다.

지속효과: 살점 탐보의 생명력이 2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일어나라. 너의 나는 하나이니."

  

핏빛 영매

구분

능력치

생명력

820 (+4%)

공격력

58 (+4%)

공격 사거리

7.5

공격 속도

0.9

이동 속도

-

 

 - 한 곳에 고정되는 핏빛 영매를 소환합니다. 핏빛 영매는 아드리아와 아군 지원에 더 특화된 궁극기로 자신과 아군의 기술 위력을 증가시켜주고 살점 탐보의 능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5단계 : 레벨 13

악마의 갑피 (Demon's Carapace)

지속 효과

악마화를 사용하면 2초 동안 물리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지속시간이 0.25초 증가합니다.

보호 수식 (Protection Fomula)

능력 강화 (E)

붉은 마법진이 완성될 때 내부에 아드리아가 있으면 아드리아의 기술 방어력이 7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응고된 핏물 (Coagulation of Blood)

사용 효과

사용하면 핏물로 몸을 감싸 3초 동안 무적 및 정지 상태가 되며 발밑에 핏빛 수렁이 생성됩니다. 핏빛 수렁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13레벨 특성들은 방어력 증가 특성들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6단계 : 레벨 16

골렘 광폭화 (Berserk Golem)

사용 효과

사용하면 살점 탐보의 공격 속도가 6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지속효과: 살점탐보가 일반 공격할 때마다 아드리아의 기술 위력이 2.5% 증가하여 최대 10%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끓어오르는 선혈 (Boiled Blood)

능력 강화 (Q)

혈액 폭발의 사거리와 반경이 20% 증가합니다. 혈액 폭발에 적중한 적은 살점 탐보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핏빛 만개 (Bloody Efflorescene)

능력 강화 (E)

핏덩어리가 붉은 마법진 범위에서 폭발하면 붉은 마법진 범위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지속효과: 이제 살점 탐보가 존재해도 붉은 마법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적 영웅에게 핏덩어리의 폭발 피해가 적중할 때마다 다음 붉은 마법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핏빛 만개는 정확히 설명하면 핏덩어리가 마법진에 걸쳐서 폭발하면 마법진 범위 내 모든 유닛에게 폭발 피해가 전이됩니다. 마법진이 완성되기 전에 폭발해도 유효합니다.

 

 

 

7단계 : 레벨 20

핏빛의 심연 (Bloody Abyss)

능력 강화 (R)

피의 격류의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모든 핏빛 수렁이 수렁 하나당 작은 핏덩어리로 바뀌어 근처의 영웅을 추적합니다. 해당 핏덩어리들은 폭발하면 각각 119(+4%)의 피해를 줍니다.

오염된 영혼 (Corrupted Soul)

능력 강화 (R)

핏빛 영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하며 범위 내 적들의 공격력을 25% 감소시킵니다.

불길한 발톱 (Forboding Claw's)

지속 효과

살점 탐보가 공격한 적이 1초 동안 20% 느려집니다. 살점 탐보가 파괴되면 악마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골렘의 저주 (Golem's Curse)

능력 강화 (Q)

살점 탐보를 파괴한 적에게 표식이 새겨집니다. 표식이 새겨진 대상에게 혈액 폭발을 사용하면 표식을 제거하고 최대 생명력의 7.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핏빛의 심연으로 바뀌는 핏덩어리들은 W로 소환하는 핏덩어리랑은 별개로 특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의 공격으로 파괴될 수 있으며 파괴되거나 혹은 폭발할 때까지 무한히 적을 쫓아다닙니다.

- 골렘의 저주는 살점 탐보를 파괴한 적에게 표식을 새기며 대상에게 혈액 폭발을 사용하면 본래 피해량인 최대 생명력의 1.5%와 최대 생명력의 7.5%가 날아가는 특성입니다. 기술위력 강화까지 합치면 10%가량이 날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