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라딘, 자카룸의 성기사

Saladin, Paladin of Zakarum

 

설명

자카룸 교단의 타락을 목격한 살라딘은 직접 악과 마주하여 싸우기 위해 교단을 떠나 세계를 유랑했습니다. 그리고 대악마들과 맞서 싸워 승리를 쟁취한 그는 그의 마지막 운명의 장소라 할 수 있는 시공에 폭풍 속으로 마지막 발걸음을 옮깁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성전은 이제부터다.


- 이동

  • 알겠다. / 성전의 기치를 세우겠다. / 쿠라스트에 영광을. / 자카룸을 위하여. / 성기사단의 이름으로.
  • 그쪽으로 가지. / 진정한 영광을 위해 싸우리라. / 영원히 끝나지 않을 분쟁이여.


- 공격

  • 죽어라! / 너의 목숨이 나의 영광이 되리! / 용맹하게 맞서 싸우리라. / 내가 원하던 성전이군! / 덤벼라!
  • 꺼져라 이 악마야. / 진정 영광된 순간이군! / 맞서서 싸우리라! 그리고 승리하리라!


- 특성 선택

  • 좋다. / 장비를 새로 맞춘 기분이야. / 좋은 선택이다. / 흐음... / 만족스럽군.


- 궁극기 시전

  • 이곳이 우리가 되찾아야 할 성지이다! / 이곳은 우리의 영역이다!
  • 심판을 받아라! / 빛이 너희를 물리치리라.


- 적 처치

  • 마땅히 받아야 할 죄값이다. / 흥. 별거 아니었군. / 고작 그게 다인가? / 실망스럽기 짝이 없군. / 지옥으로 떨어져라. / 성기사의 이름으로. / 신의 벌이라 생각하도록. / 네 죗값을 달게 받아라. / 너의 죄에 대한 대가를 치뤄라. / 심판을 받아라, 악의 종자여. / 회개하라. 아니면 죽거나!
  • 악마 처치 : 빛의 이름으로 회개하라, 악마여.
  • 도살자 처치 : 너의 학살을 단죄하러 왔다, 악마여.
  • 디아블로 처치 : 너의 공포는 다시는 이 세상에 드리우지 못하리라!
  • 천사, 네팔렘 처치 : 날 용서하시오.
  • 레오릭 처치 : 부디 편히 눈을 감으시오, 타락한 왕이여.
  • 요한나 처치 : 교단의 타락을 함께 정화하길 바랬건만.
  • 티리엘 처치 : 티리엘, 지금은 비록 적이지만 당신의 고결함은 잊지 않을 것이오.
  • 임페리우스 처치 : 정말 티리엘이랑은 딴판이군.
  • 말퓨리온 처치 : 대드루이드라? 내 동료가 떠오르는군.
  • 두리엘 처치 : 여전히 끔찍하게 생겼군, 고통의 대공.
  • 디아블로 2 영웅 처치 : 하하, 자네들도 이제 많이 늙었군.
  • 카시아 처치 : 드디어 승부가 났군, 카시아.
  • 미이라 제라툴 처치 : 성가신 생명체 같으니! / 메피스토...끔찍한 것을 만들어냈군.
  • 리밍 처치 : 과연, 이센드라의 제자답군.
  • 말티엘 처치 : 네 뜻대로 되진 않을 것이다.
  • 아우리엘 처치 : 내 손으로...희망을 없애버리다니...내가 무슨 짓을...
  • 우서 처치 : 강대한 빛의 힘이로군!
  • 아서스 처치 : 너에게 희미한 빛의 흔적이 느껴진다. 어째서 빛을 저버린 것이냐.
  • 성기사 처치 : 같이 힘을 합칠 순 없었던 것이오?
  • 프로토스 처치 : 정말 신비로운 종족이로군...
  • 안두인 처치 : 사제여, 그대를 죽인건 내 본의가 아니었다네.
  • 화이트메인 처치 : 그대에게서 광기가 엿보이는군. 자카룸에서 목격했던 것과 같은...
  • 메피스토 처치 : 대체 내 손에 몇번이나 죽는거지, 메피스토? 하하하. / 이게 메피스토라고? 뭔가 많이 달라보이는데...
  • 불타는 군단 처치 : 다른 세계의 악마라도 악마는 악마일 뿐!
  • 소냐 처치 : 하하, 멋진 승부였소 네팔렘.
  • 죽음의 기사 소냐 처치 : 어찌된 것이요, 소냐? 그대에게서 느껴지는 이 타락은 뭐란 말인가!

 

  

- 학살 저지

  • 그대와 싸우게 되어 영광이었소.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후우, 덕분에 살 것 같군. / 계속해서 성전을 이어나갑시다. / 아주 좋소.
  • 덕분에 목숨을 건졌소.



- 교전 패배 / 부활

  • 우리의 성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소!
  • 내가 돌아왔다. / 성기사는 죽지 않는다. 다만 잠시 멈춰설 뿐. / 다시 전진을 시작할 때요!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이 전쟁에서 승리가 머지 않았군.
  • 성전의 완수가 눈앞이오! / 승자에게 축복을! 패자에게 처벌을!

 


- 반복 선택

  • 무슨 일이오?
  • 지나가는 여행자에게 무슨 볼 일이지?
  • 성기사는 리더로서 적합하다고들 하지. 성기사 이즈 킹!
  • 이 곳에 와서 다른 세계의 신기한 문물을 구경할때가 제일 재밌지. 특히 그 검...서리한인가? 오싹하면서도 무척 신기하더군.
  • 디아블로의 타락을 정화하려면 아직 멀었다. 우리는 멈추지 말아야한다!
  • 다른 세계의 성기사를 만나본 적 있나? 진귀한 경험이었지. 그들도 우리처럼 신실하고 독실하더군. 다만, 그들은 망치를 쓰던데, 그 무거운 무기를 왜 쓰는지 모르겠어.
  • 그러고보니 어떤 인간은 망치에다 무슨 유탄발사기를 달아놓고...어떤 인간은 로켓추진기를 달아놨더군. 분명 그 인간들은 제 정신이 아닐걸세.
  • 로데론...아니, 자카룸을 위하여!
  • 메피스토가 비록 교단을 타락시켰지만, 아직 소수의 교인들이 그들의 신앙심을 지키고 있네. 일부만 보고 전체를 판단하지 말게나.
  • 성전사? 그들을 따라하기엔 우리는 너무 깨끗한 생활을 해왔어. 그 자들은 장비를 물려받으면서 씻지도 않는다더군.
  • 한 사제의 권유로 하스스톤이란걸 해본적 있네. ....그쪽 세계의 사제들은 원래 그리 사악한가?
  • 티리엘은 어찌 됐는지 모르겠군. 세계석을 부순 뒤로 만난 적이 없어. 뭐? 형이 됐다고? 그게 무슨 뜻인가?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같이 성전을 치뤄보세나. / 함께 이 전장을 헤쳐나가세. / 아, 믿음직한 동료로군. / 오랫동안 너무 혼자 싸워왔어. 그나마 자네 같은 이가 있으니 다행일세.
  • 적대적 영웅 : 꺼져라. 너 따위와 잡담할 여유는 없다. / 너로 인해 낭비할 시간이 아깝군. / 자카룸의 이름으로 너부터 베어버려야 하는데. / 내 검이 너의 피를 원하는군. / 긴 말하지 않겠다. 이 다음은 네 차례일 것이다.
  • 요한나 : 아, 그래 말로만 듣던 성전사가 너인가. (이왕 한 팀이 됐으니 적에게 집중하죠.) / (성기사여. 저만큼 하실 수 있겠습니까?) 난 네가 태어나기 전부터 악을 멸하고 있었다.
  • 도살자 : 끔찍하게도 생겼구나, 짐승아. / 그렇게 재촉하지마라. 다음은 니 차례니까.
  • 티리엘 : 티리엘, 다시 그대와 함께하게 되어 진정 영광이오! / 그 때처럼 그대를 보좌하겠소.
  • 카시아 : 카시아! 그 아름다움은 여전하군. (훗, 자네도 여전히 멋진걸?) / (자네의 검술 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보고 싶군.) 자네의 창술부터 뽐낼 기회를 주지.
  • 줄 : 음, 여전히 칙칙하구만. / 뭔가 많이 변했군, 줄.
  • 말티엘 : 티리엘에게 들은 적 있지. 어째서 타락을 한거지? / 다음번엔 적으로 만나길 빌어야겠군.
  • 악마 : 너의 그 악취가 진동을 하는구나, 악마여. / 이 싸움이 끝나면 너도 빛의 이름으로 회개시켜줄 것이다. 기대해라.
  • 머키 : 이건 대체 뭐지? / 너 같은게 악마가 아닐리가 없지.

 

 


유형

투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2549 (+4%)

5373

생명력 재생량

4.06 (+4%)

8.51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144 (+4%)

300

공격 사거리

1.0

1.0

공격 속도

0.9

0.9

이동 속도

4.4

4.4

- 후광을 통해 주위 아군과 적에게 영향을 주는 강력한 투사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후광 (Aura)

기술을 사용 시 10초 동안 후광을 내뿜어 주변의 적 혹은 아군에게 영향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에 따라 후광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10초의 지속시간을 가진 오라로 자신 혹은 아군에게 영향을 끼치는 종류와 자신 혹은 적에게 영향을 끼치는 두 종류로 나뉘어집니다.

 

Q : 신성한 벼락 (Holy Bolt)

빛줄기를 방출하여 일직선 상 모든 적에게 177(+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파마의 후광을 내뿜습니다.

 

파마의 후광 (Exorcistic Aura): 주위 적들에게 초당 33(+4%)의 피해를 줍니다. 파마의 후광을 준 피해의 1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쿨이 짧은 원거리 견제수단으로 관통기이기 때문에 누적딜도 상당하지만 이 기술을 통해 뿜는 파마의 후광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동시에 생명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살라딘이 진입시 적들에게 비비며 버티게 해주는 수단으로 작용합니다.

 

W : 방패 가격 (Shield Smite)

다음 일반 공격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일반 공격은 93(+4%)의 추가 기술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대상의 이동속도를 90% 감소시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반사의 후광을 내뿜습니다.

 

반사의 후광 (Thorns Aura): 피해를 받을 때마다 피해를 입힌 적에게 즉시 96(+4%)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1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일반 공격이 강화되는 기술로 평소 일반 공격이 칼로 내리치는 공격이지만 이 기술로 강화하면 방패로 내리치는 모션으로 바뀝니다. 추가 피해도 쏠쏠한데다 무엇보다 감속 효과가 끔찍한 수준입니다.

이 기술로 뿜어지는 반사의 후광은 겐지 튕겨내기처럼 반사딜을 주는데 1초에 한 번으로 제한되었으며 물리 피해이기 때문에 막기 등으로 피해가 경감됩니다. 살라딘이 일반 기술로 뿜는 세 오라 중 유일하게 자신의 생존력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 오라를 뿜는 순간을 신중히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E : 열의 (Zeal)

즉시 대상에게 약진하여 대상과 주위의 적을 빠르게 세 번 베어 각각 114(+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활기의 후광을 내뿜습니다.

 

활기의 후광 (Vigor Aura): 자신과 주위 아군들의 공격 속도를 25% 증가시킵니다. 활력의 후광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사거리는 아르타니스의 광전사 돌진을 찍은 이연격만합니다. 돌진한 대상에게 충돌한 즉시 세 번의 검격으로 광역딜을 선사합니다.  이 기술로 뿜어지는 활기의 후광은 자신과 영향을 받는 아군들에게 일반 공격시 피흡을 부여해주기 때문에 같이 돌격하는 아군이 있다면 유지력 측면에서 유리해집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기도자 (Praye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퀘스트: 파마의 후광으로 90초 동안 적에게 피해를 줘야합니다.

!보상: 신성한 벼락의 공격력이 25 증가하며 파마의 후광으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준 피해의 150%로 증가합니다.

복수자 (Revenge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퀘스트: 반사의 후광으로 적 영웅의 공격을 25회 반사해야 합니다.

!보상: 방패 가격의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하며 반사의 후광의 공격력이 33% 증가합니다.

선고자 (Convictione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퀘스트: 활기의 후광으로 60초 동안 아군에게 영향을 끼쳐야합니다.

!보상: 열의의 돌진 사거리가 25% 증가하며 활기의 후광의 영향을 받는 아군이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열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 기도자는 파마의 후광과 신성한 벼락을 강화시키는 특성입니다. 준수한 공격력을 가진 신성한 벼락이 더 강력한 기술이 되며 파마의 후광의 회복력이 크게 증대하여 살라딘의 유지력이 증가합니다.

- 복수자는 반사의 후광과 방패 가격을 강화시킵니다. 퀘스트 난이도도 가장 간단하고 반사의 후광의 공격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 선고자는 활기의 후광과 열의를 강화시킵니다. 살라딘의 돌진 능력과 주변 아군 지원 능력이 강화되어 아군에 돌진군이 많다면 고려해볼법한 능력입니다.

 

 

2단계 : 레벨 4

구원 (Redemption)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자신과 자신과 가장 가까운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52(+4%)만큼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8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성전 (Crusade)

능력 강화 (W)

방패 가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1초 감소하고 대상 주위의 모든 적에게 적중합니다. 적중한 적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신념 (Believe)

사용 효과

사용하면 1.25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됩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재생 및 받는 치유량이 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4레벨 특성은 모두 생존력을 강화시키며 상황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3단계 : 레벨 7

복수의 빛 (Vengence Radiance)

능력 강화 (Q)

반사의 후광에 피해를 받은 적에게 1.5초 이내에 신성한 벼락이 적중하면 4초에 걸쳐 6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탄원 (Supplicate)

능력 강화 (W)

활기의 후광에 영향을 받은 상태에서 방패 가격으로 피해를 주면 주 대상을 감속시키는 대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성스러운 연마 (Holy Forge)

능력 강화 (E)

파마의 후광에 피해를 입은 적에게 2초 이내에 열의를 사용하면 각각의 피해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7레벨 특성은 각각의 후광에 맞춰 기술을 적중시키면 추가적인 효과가 주어지는 특성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대하는 적에 따라서 특성을 고르면 되겠습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성역 선포 (Sanctuary Proclaim)

주변의 적에게 152(+4%)의 피해를 주고 살라딘이 딛은 땅을 성역으로 선포합니다. 성역 내부에서 살라딘의 기술 공격력이 15% 증가하며 일반 공격이 48(+4%)의 광역 기술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집중의 후광을 내뿜습니다.

 

집중의 후광 (Concentration Aura): 주위 아군들의 마나를 초당 1%씩 회복시키며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 빠르게 감소시킵니다. 다른 기술을 사용해 후광의 효과가 변경되도 이 효과는 최대 5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8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곳이 우리가 되찾아야 할 성지이다!"

"이곳은 우리의 영역이다!"

 

- 살라딘이 티리엘 (구)축성처럼 칼을 땅에 꽂는 모션을 취합니다. 이후 칼이 꽂힌 땅은 황금색으로 빛나면서 살라딘의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이 기술로 내뿜는 집중의 후광은 주위 아군들의 마나를 회복시켜주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빨리 돌리게 해줘서 한타에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R : 천상의 심판 (Fist of the Heavens)

1초 뒤, 살라딘의 머리 위로 빛줄기가 내리꽂혀 주위 적들에게 450(+4%)의 피해를 주고 피해를 준 적 영웅 하나당 132(+4%)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보호의 후광을 내뿜습니다.

 

보호의 후광 (Protection Aura): 주위 아군의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다른 기술을 사용해 후광의 효과가 변경되도 이 효과는 최대 5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심판을 받아라!"

"빛이 너희를 물리치리라!"

 

 

 

- 살라딘에게 빛이 폭사되어 주변 적에게 강력한 딜을 선사하고 적중한 적 하나당 살라딘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또한 보호의 후광은 주위 아군들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다수 대 다수로 부딪히는 한타에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5단계 : 레벨 13

주문 저항 (Spell Defianc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후광을 내뿜을 때마다 3초 동안 기술 방어력이 30 증가합니다.                       

축복 받은 후광 (Blessing Aura)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후광을 내뿜을 때마다 3초 동안 해당하는 후광의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만물의 빛 (All Thing's Light)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후광의 범위가 33% 증가합니다.

 

 

 

6단계 : 레벨 16

회개 (Cleansing)

능력 강화 (Q)

신성한 벼락이 아군에게 걸린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제거에 성공할 경우 다음 신성한 벼락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광신자 (Fanatic)

능력 강화 (E)

열의의 피해가 한 번으로 줄어들지만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약진하는 동안에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희생의 일격 (Sacrifice Attack)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방패 가격의 추가 피해량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서 증가합니다. 잃은 생명력 1%당 추가 피해량이 2%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이단 심문관 (Inquisitor)

지속 효과

기절, 이동 불가, 감속, 침묵 상태의 영웅들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회개는 Q에 감속에 한정한 정화 효과를 넣어주는 강력한 특성입니다. CC기가 워낙 많아 감속만으로도 호응할 거리가 넘쳐나는 현재에 가장 유용한 특성이 될 것입니다. 

- 이단 심문관은 공용 특성이던 집행자의 옛날 효과입니다.

 

 

7단계 : 레벨 20

성지 (Holy Ground)

능력 강화 (R)

성역 선포의 반경이 20% 증가하며 범위 내 모든 아군들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천상의 분노 (Fury of the Heavens)

능력 강화 (R)

천상의 심판이 즉시 시전되며 주위 아군들에게도 보호막이 씌워집니다.

자비로운 여명 (Merciful Daw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후광의 효과가 변경되면 그 전의 후광의 효과가 3.5초 동안 지속됩니다.

굳건한 신념 (Hardened Believe)

지속 효과

신념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30초 감소합니다.

- 자비로운 여명은 후광의 효과가 변경될 시, 예를 들어 반사의 후광에서 파마의 후광으로 변경된다면 파마의 후광 효과가 발동되는 상태에서 반사의 후광의 효과가 3.5초 동안 파마의 후광과 중첩되어 발휘됩니다. 즉, 적에게 지속피해를 주면서 적이 피해를 주면 그 피해를 3.5초 동안 반사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단, 파마의 후광으로 바꾼뒤 바로 활기의 후광으로 바꾸면 기존 반사의 후광의 효과는 아예 소멸하고 파마의 후광이 대신하여 활기의 후광과 중첩되어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궁극기의 후광까지 합치면 3.5초간 최대 3개 효과의 오라를 내뿜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