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출시된 27.2 패치는 전장 시즌 5, 100가지 이상의 하스스톤 밸런스 변경 사항, 시간의 동굴 확장팩(곧 출시 예정) 등이 포함된 대규모 패치였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이 대규모 패치의 배포 과정에서 몇 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여러분도 이미 보셨겠지만, 하스스톤 밸런스 변경 사항 중 일부는 패치 출시 전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내용입니다. 이 변경 사항들은 패치에 대비해 시험을 거친 후 출시하지 않기로 결정되었거나, 적어도 저희에게는 출시할 의도가 없었던 것들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이처럼 예기치 못한 변화에도 호응을 보내고 계신 만큼, 일부 변경 사항을 게임에 계속 적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오류를 일으킨 카드 6장 중 3장, 즉 회갈색 늑대, 진위 물예언자, 불의 땅 차원문의 경우 새로 추가된 강화 효과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나머지 3장인 용의 숨결, 휘둘러치기, 수리검포는 아직 변경될 때가 아닌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해당 카드들의 변경 사항은 27.2.2 패치에서 제외됩니다. 메타의 발전 방식 및 이후의 업데이트에 해당 변경 사항들을 추가할지 여부를 계속해서 확인하겠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아직 공개 시기가 되지 않은 간판 카드 2장도 포함되었습니다. 느조스의 일등항해사와 고통의 수행사제는 다음 대규모 패치인 27.4 패치에서 제외될 예정입니다. 해당 카드들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27.2.2 패치의 기타 버그 수정 및 조정 사항을 조만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 때까지는 선술집에서 뵙겠습니다!














용의 숨결은 5댐으로 버프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