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팀의 많은 직원들을 해고했다.

전직 팀원의 링크드인 업데이트를 통해 감원 소식이 전해진 것으로 보이며, 이후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코타쿠의 에단 개치에 대한 성명을 통해 확인했다.

헌터 C.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18년 반을 근무한 후, 오늘부로 예고 없이 해고되었다. 하스스톤 팀은 분명히 구조조정되고 있으며 도구 엔지니어 역할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썼다.

그들은 "내가 아는 한, 하스스톤은 잘 하고 있었다; 그들은 최근 팀 미팅에서 우리가 얼마나 잘 하고 있는지를 보여주었다"고 덧붙였다

한 소식통은 Gach에게 구조조정으로 인해 10명이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대변인은 "하스스톤 팀에 조직 변경이 이루어졌고, 결과적으로 소수의 역할이 중복되게 되었다"고 말했다."우리는 이 직원들의 많은 공헌에 감사하고 싶습니다."

블리자드는 20일 스튜디오의 베테랑 크리스 메첸(Chris Metzen)을 워크래프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로 선임했다고 밝혔다.메첸은 1994년 워크래프트 우주가 시작되었을 때 초기 팀원 중 한 명이었다.

2016년 은퇴하기 전까지 23년간 회사 생활을 했지만 지난해 워크래프트 리더십의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로 다시 스튜디오에 합류했다.

블리자드는 "현재 그의 주된 초점은 차세대 모험을 만드는 데 있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리더십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블리즈컨에서 그와 팀은 우리가 준비해온 것을 공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리즈컨은 2023년 11월 3일부터 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로 돌아올 예정이다.컨벤션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대면 행사를 개최한다.

파파고 번역


출처 : https://www.videogameschronicle.com/news/blizzards-hearthstone-team-has-been-hit-with-layoff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