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낙스 과금, 검바산 1주차 카드 소유자 기준입니다.

 

오리지날, 고블린과 노움 팩은 각각 약 20팩 내외로 질렀을 경우 이 덱들이 완성 가능합니다.

 

덱의 승률은 20등급이나 일반전에서 보통 40프로 이상이며 값싼 덱으로 일일퀘스트를 하기에 적합합니다.

 

1. 전사

 

전사는 과금덱의 상징입니다. 대표적인 방밀전사는 현존 모든 덱 중에서 가장 비싼덱입니다.

따라서 초보가 하기엔 힘들며 이렇게 효율적인 덱을 짜기 힘든 영웅은 보통 미드레인지에 힘을 준 힘싸움 덱이 굴리기 편하고 강합니다.

 

현재 전사의 랭크는 중~중하정도이며, 덱이 비싸고 운영이 어려운편이라 초보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0787

 

2. 주술사

 

덱의 가격이 저렴한 편이나 운영은 어려운 쪽에 들어갑니다. 과부하 타이밍을 잘 재고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카드를 낼 수 있게 컨트롤 해야 합니다. 필수카드가 일반, 희귀로 싼편이나 그 종류가 많아 필요한 카드가 상당합니다. 카드가 잘 떠줘서 굴릴 수 있다면 최고지만 힘들게 제작해서 굴려도 현재 주술사의 랭크는 최약체입니다. 전사, 드루이드에는 좀 강한편이나 타 영웅들에게 취약합니다.

 

이런 게임에 센스가 있는 초보분은 할만 하지만, 요즘 메타에서 쓰기는 고수들도 쉽지 않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0788

 

 

3. 도적

 

덱 가격은 중간정도이나 필수카드 마음가짐 등이 영웅카드라 제작시 꽤 가루가 많이 듭니다. 게다가 현존하는 모든 영웅과 덱 중에 운영이 가장 어렵습니다. 기름도적이라 일컫는 덱이 주 메타이며 말리고스 타우릿산을 넣기도 합니다. 고수들만이 제대로 사용하는 덱으로 초보에겐 권하지 않습니다. 퀘스트용으론 투기장 도적에 가까운 어그로형 하수인도적을 쓰는게 좋습니다. T6와 같은 구 어그로덱은 패가 잘 풀리면 매우 강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요즘은 아무것도 못하므로 제외했습니다. 덱시뮬에 T6검색하시면 나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0790

 

 

4. 사냥꾼

 

초보자가 승률과 값싼 덱 두가지를 모두 취하고 싶다면 사냥꾼 밖에 없습니다. 돌진사냥꾼은 현메타 1~2위를 다툴만큼 강력한 덱이며 심지어 들어가는 제작비용도 현 메타 덱 중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초보가 하기에 운영이 쉽다고 볼 수도 있으나 이 덱 특성상 후반을 보기 어렵기 때문에 오히려 핸드를 적절히 아끼는 운영이 매우 중요한 덱이기도 합니다. 근래 이 돌진사냥꾼이 워낙 많이 출몰하다보니 대놓고 사냥꾼을 카운터치는 덱이 많아 승률은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하지면 여전히 강력하고 특히 전설떡칠한 빅덱은 방밀전사를 제외하곤 이 돌냥의 밥입니다. 사바나 사자를 쓰는 운영냥도 매우 강력하지만 붐과 같은 전설이 들어가야 제대로 힘을 발휘하므로 나중에 카드를 더 모으고 하는게 낫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0791

 

 

5. 성기사

 

유행하는 덱은 병참기사를 활용한 위니-미드레인지 성기사지만, 초보자는 가루가 부족하므로 영웅카드인 병참기사를 제작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사와 마찬가지로 미드레인지 힘싸움 위주의 덱을 짜봤습니다. 운영방법은 하수인을 깔고 무기로 정리하는 전사와 같은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현재 메타에서 1티어에 꼽는 강력한 영웅입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0793

 

 

6. 드루이드

 

노루라 불리우는 현존 최강 영웅입니다. 노루야캐요 라는 말은 이 강력한 노루를 비꼬는 말로 오픈베타 이후 거의 강캐 자리를 벗어난 적이 없습니다. 덱의 가격은 방밀을 제외하고 가장 비싸며 미드레인지에 힘을 준 램프형 드루이드가 주 덱입니다. 마무리는 자군야포가 대세로 운영방법은 쉬운편에 들어가나 필수카드에 영웅카드가 많아 초보가 하기는 좀 어렵습니다. 마찬가지로 살짝 맛만 볼 수 있는 미드레인지 드루이드를 준비했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0794

 

 

7. 흑마법사

 

근래 악마흑마로 1.5티어 정도로 부상한 영웅입니다. 거인흑마는 운영을 잘하면 몰라도 그렇지 않으면 돌진냥꾼에 취약하다보니 근래엔 잘 안쓰입니다. 악마흑마는 덱의 가격이 드루이드와 맞먹거나 이상을 달리므로 초보가 하기는 어렵습니다. 운영 난이도도 상급으로 어려운 편입니다. 따라서 과거 유행했던 레이나드덱이라 불리는 위니흑마를 준비했습니다. 위니흑마는 과거 현재 돌냥의 위치였다고 보시면 됩니다. 값싼 덱이나 강력한 편입니다. 요즘 메타에선 약한편이긴 하나 여전히 위니흑마는 초보자에겐 좋은 덱입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0795

 

 

8. 마법사

 

직업카드들이 워낙 좋아 적은 가루로도 강력한 덱을 꾸릴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하기 가장 쉬운 영웅으로 운영방법도 쉬운편입니다. 기계카드들을 위주로 한 기계법사는 덱 가격도 저렴한 편에 파워도 매우 좋습니다. 돌냥과 비견할 만큼의 파워지만 돌냥보다도 운영이 쉽습니다. 기계법사는 현재 메타에서 가장 쉬운 덱입니다. 요즘은 기계법사보단 템포법사라고 해서 초반부터 압박을 주며 후반은 라그와 같은 전설로 마무리를 하는 덱이 유행입니다. 강력한 노루를 카운터칠 수 있는 거울상을 자주 사용하며 템포덱 특성상 워낙 상대 명치를 빨리 터뜨리기 때문에 돌냥과 더불어 강력한 덱으로 손꼽힙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0796

 

 

9. 사제

 

상대방의 멘탈을 터뜨리는덴 최강이나 운영이 굉장히 어렵고 덱의 가격도 중간이상 갑니다. 초보가 하기엔 쉽지 않은 영웅입니다. 현재 메타에서 많이 약한 축에 속하며 굳이 사제덱을 만들지 않아도 랭크게임을 하는덴 아무 지장이 없을 정도입니다. 일일퀘스트용으로 그나마 많이 사용하는 나루 검귀치마 덱을 준비했습니다. 실제는 여기에 전설 몇장이 들어가지만 이 자체로도 약한 덱은 절대 아닙니다. 검귀활용이 덱의 주 핵심이며 필드를 불려 적을 압박하고 명치를 터뜨리는 덱입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50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