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기 흑마를 살리고 싶어서 만든 덱인데 생각보다 잘돌아가서 평가 받고자 올려봅니다. 덱시뮬레이터에 올렸는데 별 의견들이 없으시더라고요.
보유카드가 있으시다면 직접 돌려보시고 같이 연구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고대놈당시부터 게임했지만 등급전엔 큰 관심없는 예능덱 유저라서 최근 덱 동향을 자세히는 모릅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초반 필드 느조스촉수 모독, 혼합물전문가로 버티면서 대격변각보는게 가장 처음일이고

4~5턴째부터 핸드카드 조절하면서 바로 퀘스트 클리어할지 아니면 대격변이 안잡혔다면 혹은 큐브 흑마 운영법으로 돌릴지 결정 후 달립니다.
혹시나 큐브흑마로 운영중이라면 퀘스트는 후반에 졸개가 내 필드에 있는지 소집 악마가 버려졌는지 공룡술사가 필드위에 있는지 등의 여부에 따라서 유리한 상황에 맞추어 대격변 혹은 데스윙으로 클리어합니다.
혹시라도 데스윙이 버려졌다면 공룡술사에서 1등상으로 뜨길 기도하고요.

아직 여러가지 덱들과 상대를 안해보아서 그런지 7판정도중에 한판 제외하고 모두 농락하며 이겼습니다.
큐브 흑마 관점에서 더 잘 돌아가게끔 하는 방법이 없을지 궁금합니다.

현재 생각중인 단점으로는 버려지는 카드 6~7장에서 앞으로 덱카드 계산이 필요한점
또 이미 필드가 반이 차있으니 느조스를 사용하면 초반 죽메찌끄래기 밖에 안나와서 큰 이득을 보기 힘들거나 사용할 타이밍이 잘 안나오는 점 등이 있는것 같습니다.
잘 풀렸을경우 너무 과하게 많은 임프를 처리하는게 문제라서 희생의 서약이나 모독 등을 사용해서 자체 필드 정리도 필요합니다.

필멸의 고리를 지옥의 불꽃으로 바꾸어도 무방합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어 눈이 아픕니다. 감사합니다.